물2 케플러법칙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1598
1. 케플러법칙에서 가속도 대소 비교하는 방법
2. 위성에 중력만 작용할때는 위성 질량 신경 써도되는거에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라볶이는 4 0
고추장+간장+떡+오뎅+면발 면발 빼고 한 데 넣고 끓이면 끝이긴 함 면른 나중에...
-
밤이니까 10 1
감성적이게 다들 자기 삶의 목적 적고 가기
-
레어삼 1 0
캬캬
-
오느르 야식 8 1
종강이라 노 채소 라볶이
-
술마샸으니 아무말대잔치 ㄱㄱ 8 0
아 취한다취해
-
22 수능 이후에는 적어도 이해 안되는건 없었는데 막 갑자기 18 교육청 가형...
-
다상다독 살지말지 고민중인데 3 0
설마 강의말고 모의고사 제작 일정까지 밀리진 않겠지??
-
01년생질문받음 8 0
ㅇㅇ 구라, 컨셉아님
-
아니내가존나알쓰인게너무서러움 6 0
혼술하려고 라볶이에 토닉워터2 소주1 오렌주스1 준비했는데 라볶이 끓이면서 두입정도...
-
누가천덕만줬으면조켔다 1 0
레어사고싶음
-
야동이나 자위 중독? 되신분 있나료 11 0
진짜 오늘이 마지막이다 마음먹고 계속 반복하는데 좀 방법 있을까요.. 제가...
-
좋아요 1±3i 개 달성시 0 6
제 주민번호까지 인증합니다
-
에어컨 계속 틀어놓으면서 덥다고 하는 놈들은 진짜 뭐냐 5 0
아니 현역 정시파이터인데 반에 있는 놈들중에 에어컨 18도에서 22도로 학교에 있는...
-
술 한 잔 시작 4 1
부워라 마셔라~
-
정상적인 삶을살기가싫음 5 2
-
대학라인 7 0
6모 백분위 국어60 수학96 영어1등급 사문 95 화학1 89 면 어디가요? 참고로 이과임
-
공부 잘하는 방법 3 1
공부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나요?
-
실전개념 지금 시작하면 1 0
아이디어 기준 최소 언제까지 끝내야하나요?
-
스팀게임 하나 시작할까 9 0
짜피 잇올에서 순공채워오잖아
-
쌍지 수완 표지! 1 2
잘 뽑힌듯
-
님들 한국사 언제부터 시작 4 0
할거에요
-
순애썰(장문주의) 9 1
-
아파 0 0
배가 아파.........
-
수학 5등급 인강.. 7 0
미적분 김기현 파운데이션 해도되나요?
-
센츄☆_☆ 2 0
센츄 배달 언제오려나
-
싸늘하다 3 1
낼되면 목이 ㅈㄴ 칼칼할거같음
-
하하 8 3
메인보드 망가져서 사진만 9000장 잃었네 미친것아.. 미리미리 백업할걸
-
D-152 끝 0 0
-
제가 이런거 완전 몰라서.. 보통 첫수업 시작일로부터 몇일 전에 수강신청들 하시나요?
-
교육청이랑 평가원아 1 3
솔직히 니들 이제 한 번에 최대30과목 만들어야 했는데 이제 최대7~8개만 만들면...
-
순애가 최고임 5 1
Ntr이런건..
-
기침이 한달째 안멈춤 6 0
코로나 걸렸을때 의사쌤이 목에 궤양 생겼다했는데 이거때문이려나 설마
-
영업시간 23시 30분까진데 지금 시켜도 괜찮죠? 0 0
ㅇㅇ
-
순애썰좀들려주세요 23 1
라고 하면 존나 꼴리는 썰들을 풀어주겟지? 어흐
-
내가 돌아왔다 7 2
한주의 끝으로 갈수록 체력이 떨어지는게 느껴지네 내일은 좀 늦게 나가야지
-
젤 먼저 맞추는 사람 5000덕 줄께요 헿
-
생윤 고수분들 4 1
이거 좀 알려주세요ㅠ 맹자가 직업 선택의 자유를 인정 안 하고 다른 직업을 가지려고...
-
배라 민초vs뉴욕치즈 1 0
ㅈㄱㄴ
-
수학 1컷이 더 어렵다
-
정법 가능? 3 0
원래 생윤하다가 정법 고민중인데 정법 지금 시작하기에는 너무 늦었나요? (진지하게 부탁 드립니다)
-
고능한 피자 보고가라 8 2
개맛있음
-
물1때 역학 공부 안하고 2등급 쳐받아서 걱정했는데 수능으로 물2보는 친구한테...
-
육군vs해병대 군대썰 0 0
나는 해병대 수송병 수송병은 따로 4주 운전교육을 받음 대구 경산 제2수송교육대로...
-
히라가나 카타카나는 안다는 가정하에
-
오늘 이대서울병원 구경함 4 3
시설 진짜 슬의생느낌나더라 나도언젠가저기에서일했으면좋겠네
-
공부기록(76) 10 1
-
고2 모고 수학 공부법 알려주세요 12 0
내신으로 갈 거긴 한데 수학이 너무 심각해서요 ㅜㅜ 올리는 방법 아시는 분...
-
정신과를 갔다 3 2
“선생님 제가 담주 방학이라 따악 하루 애들하도 술마시려는데 안될까요” 뭔가 미친놈...
-
수능완성 쌍사 표지 10 3
이러면 매출 수직상승하나
-
[미적88점으로 의대논술 합격❔❓]의대 논술 합격자 라바돈 인터뷰 (2) 0 0
1편을 읽고 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쿠로미입니다. 정시건 논술이건 수시건 아무...
1.만유인력 공식으로 운동방정식 써보면 가속도는 중심별 질량이랑 거리제곱에만 영향 받음 본인 질량은 소거돼서 노상관
2.질문이해를 못해서 좀더구체적인 상황예시로 들어주시면 아는대로 도와두림
2번 질문은 1번으로 하결 된거같아요 감사드림다
1. a=GM/r^2이므로 r(별과의 거리)만 유의해주시면 됩니다
2. 물리량에 따라 다른데 가속도, 속력, 주기 등에서는 신령쓰지 않아도 되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