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적분 ㄹㅇ 대체불가 장점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1272
보통 수1수2 공부가 잘 되어 있어야 미적분도 잘 한다고 하는데
난 역으로 미적분 공부하고 특히 수2 ㅈㄴ 이해도 올라감
솔까 사실상 수2 내용은 미적분 내용의 부분 집합 수준이라...
그래서 순전히 미적분의 공부량vs 확통 공부량 만으로 선택 과목의 유불리를 따지기는 힘들다고 생각함.
등급만 봐도 3등급도 미적분 선택자가 훨씬 많음. 통념처럼 중위권에게 확통이 유리하다면 이런 결과가 안 나올텐데 말이야
난 그래서 다시 돌아가면 무조건
확통한다 시이이이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히이 13 1
횽아는 휴가갓다올게
-
아직 한번도 안가본 명소 3 1
야구장 콘서트장
-
대학 휴학계 언제내야하지 0 1
외대는 왜 8월초에 종정시 확인하라하노 ㅅㅍ.
-
고1 9모로 에피츄 신청해도 뱃지 받을 수 있나요?
-
콘서트 첨 가봤는데 2 1
어떤 오따끄같은 남자가 중간토크?시간에 자꾸 일본어로 소리질러서 열받았음
-
님들 토익 ai안경 얘기 들어봤죠 45 39
테크몽이 ai 안경 리뷰했는데 안경으로 수능 수학 모고 18분컷 96점 나왔고...
-
진짜로 해낼게요 1 2
굿바이
-
진짜 모름
-
우웅
-
근데 ㄹㅇ 수능장들어가면 0 0
평가원스럽다가있는게맞음? 진지하게 사설풀때보다 ㅈ같은느낌 조금씩 들던데
-
나만 안귀엽고 24 1
나만 프본 아니고 나만 못생기고 나만 뚱뚱하고 나만 말못하고 나만 눈못마주치고 나만...
-
"세금으로 집값 안 잡겠다"더니... 청와대, 보유세 인상 사실상 공식화 2 2
이재명 대통령이 7월 중 부동산 세제 정리를 예고한 가운데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이...
-
카르노 기관 이거 물1 교육과정에서 증명 안하죠?? 3 0
혹시 모르니까 열효율 1-t1/t2 이것만 알면 되겠죠???
-
여름싫다앙ㅏ아 .. 7 3
문ㄴ닫구잇으면 애어컨 바람 못들어오고 그렇다고 문열기는 실은대 .. 그러기엔 덥고 ㅜㅠㅠㅠㅜㅠㅠㅜ
-
칸타타는 사실 ai가 아닐까 7 1
불법 pdf방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죄책감을 심어줘서 정품 구입을 촉진하기 위해...
-
최저 뭘로 맞출까요? 10 1
수학, 사문은 고정입니다 나머지 하나를 영어로 맞출지 사탐으로 맞출지...
-
내일은 월요일 0 0
하지만 나는 기말고사를 다 보고 대체과제도 다 끝난 완벽한 종강을 맞은 대학생임 ㅋㅋ
-
지1은 아무리 공부해도 3 2
끝이 없구나 ㅅㅂ 현역의 한계인가
-
반수붕이 4 0
본가내려가서 이제달려야겠다 영통탈출해야지
-
쓸 학교중에 3합인 학교는 없고 2합인 학교들 뿐인데 몇과목 준비해야 할까요? 일단...
-
꼴초 형아들 들어와보세요 5 0
6미리 피고 있는데 더 타격감 느끼고 싶은데 더 미리수 높은 걸로 추천해주세요
-
으아
-
강대X는 수강후기 왜저럼 1 2
전성기 범바오급인데
-
수학적백구합니다 0 0
적백을 알현하고 싶습니다 76808488을 오가는 범부입니다(실수로 4점이나 3점씩...
-
ㅠㅜㅜ짜증느아 4 0
그냥 아무것도 하기싫어어
-
근데 엄청 예쁜 사람들은 13 2
인생이 편하거나 불편하거나 둘 중 하나인 것 같음 ㅈㄴ 귀찮거나 편하거나? ㅇㅇ...
-
돈 모아서 노트북 바꿔야지 8 1
이런 똥트북으로는.. 곧 한계야
-
국어 6평 끝나고 평가원만 분석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사설치니까 찌뿌둥함
-
평가원이 주는 보기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 현대시 연계교재나 사용설명서에 나와있는...
-
부모님이 보시기에ㅔ도 24 3
이번방학때 방애서 히키생활할께 뻔햇나바여 .. 고루프 배우ㅜ면 용돈 올려주신대서...
-
저 현역인데 망햇나요 ㅎㅎ 2 0
일반고 내신 2.9 3모-> 6모 기준 화작:2초 낮1 -> 2 미적:낮3 ->...
-
히카 고약한놈들 .. 0 0
직접안사면 등급컷을 안알려준다니 ㅡㅡ
-
그리고 바로 답지 0 0
감사함미다 템포가 엄청 길져ㅠㅠ
-
지1 자작 한개 더 7 0
이건 아까같은 신박한 함정은 업서요 근데 그냥 깡피지컬이..
-
이번 방학때 13 2
주ㅜ 1회 전신과 주 2회 골프레쓴 매일 인강보기 진행도 0%
-
생윤사문5등급미만인데 나왔는데 공부 어떤식으로 하면좋을까요? 3 0
현제 고3입니다
-
이게 황밸임
-
아 0 1
-
비가 오니깐 몇 분 후에 가자 0 0
지금 울고 몇 분 후에 가자
-
수학은 쉽게 내도 좋은데 11 3
국어보단 무조건 ㅈㄴ 어려워야함 안그러면 국어 재능순으로 의대가는 ㅂㅅ 시험이 되어버림
-
28수능 수학 등급컷 9 0
동의하면 개추 비추하면 100덕 기부 이정도는 되어야 교과서로도 충분히 수능 준비가 가능하지 ㅇㅇ
-
제발
-
햄들다 1 1
목다쉬었음청년
-
노래방에 잠깐 왔습니다 0 0
-
수능 통합사회, 통합과학 문제들의 출제 범위에 대한 질문 4 0
28 수능을 준비하면서 항상 드는 생각입니다. 시중 문제집, 개념서에 수록된 개념의...
-
반수샌 국어 대성커리 추천 2 0
작수 화작 백분위 91 노베인데 뭔 자신이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언매런해서 4월서프...
-
수특 독서 공부 도와주세요ㅠㅠ 0 0
고3 입니다ㅠㅠㅠㅠㅠㅠ 내신으로 책이 수특인데 10일 뒤에 시험이 에요 하루에 5...
-
감사함미다
-
첨언하자면 ㄷ선지는 적색편이에 의한 변화량말하는거애오 제일먼저맞추신분칭찬해드릴깨요
-
사문 커리ㅓ리커리커리커리 2 0
리밋으로 개념들었고 검더텅 도표빼고 다 풀었고 도표특강 거의 끝내가는상태 나르샤...
미적분은 정신 건강에 별로 좋지 않아..
작년 6,9평 28번에서 느꼈던 벽을 생각하면 개개개개개개 같음
이걸 1년 더 해도 맞추지 못 할 것 같은 무력감 때문에 수학 접고 싶어쓴

막줄독해성공ㅁ적하면서 얻은건 기본적인 삼각함수의 연산이 빨라진거랑 합성함수를 좀 더 폭 넓은 관점으로 볼 수 있는점(N축을 몰랐습니다..)
, 또 역함수 관해서 파고보다보니
수2로 돌아갔을 때 관점이 넓어져서
이전보다 편하게 느껴지는거 같긴해요
단점은 공부량이 너무 많음 ㅠㅠ
사실 미적분이 진입 장벽 자체는 낮다고 할 수 있죠. 공통과목의 연장선이니
흠...
진입하고 난 뒤가 문제인 과목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