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노베100년 [1272695] · MS 2023 · 쪽지

2026-06-20 16:10:32
조회수 320

정승제 커리 타다가 현타왔는데 위로나 조언같은 것 좀 해주세요 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88788

정승제 커리를 탄 학생입니다. 완전 찐 노베에서 스케줄 짜준대로 하고 있는데 취집공이 나왔는데 너무 어려워서 스킵하고 먼저 수학1,수학2,확통 1단원 끝내놓고 기출끝 step1까지 했습니다 그리고 스케줄표에 취집공 3차복습이 있어서 그거를 하려고 했는데 역시나 건들 수도 없었습니다 그래도 제 나름대로 노력이란 걸 하면서 step1까지 풀 수 있을 정도로 간건데 취집공에서 완전 막혀버리니 멘탈이 탈털 털리면서 짜증도 나고 지금까지 이걸 왜 했지 라는 생각도 드는데 조언이나 위로 해주실 수 있나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마으산 · 1465459 · 06/20 16:18 · MS 2026

    찾아보니까 다들 이상하다그러네 갑자기 난이도가 말도안되게 점프한다고
    다른거 단계별로 차근차근해봐요

  • cmj08121 · 1424778 · 06/21 01:02 · MS 2025

    근데 취집공이 어려운 편이에요 기초개념하다가 들어가면 어렵긴해요 저도 그래서 복습때 취집공 푸는거 까먹고 이래서 짜증나서 수학 놓고 국어 영어 사탐만 파다가 6모 4뜨고 정신차리고 개때잡 다시 시작중인데 취집공이 어려우니까 1차 강의 듣고 문제 복습만하고 혼때잡은 풀 수 있는거만 풀고 안풀리면 넘기고 2차 복습때 강의 또 들으면서 복습하고 하면 풀만해요 십시빌리삼도 어렵긴한데 생각보다 풀만해요 한 두문제씩 안풀려도 스트레스 안받고 그냥 다음날 또 시도하고 안되면 답지보다 다음 복습때 또풀자 마인드로 하면 될 것 같아요

  • cmj08121 · 1424778 · 06/21 01:04 · MS 2025

    그냥 어려운 문제니까 어려워도 넘겨도 괜찮다 취집공 제외문제들만 확실히 풀지 마인드로 복습하다보면 풀 수 있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