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고1 동생 학습 조언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82089
평반고쯤 되는 일반고 1학년 재학중인데
1-1 중간고사가 대충 전과목이 2~4등급 사이 나온 거 같더라고요
중학교땐 중상~상위권 내신 나오다가
고등학교 들어가서 바로 중간정도로 훅 떨어져버리니까
얘가 좀 패닉이 온 거 같아요
중학교 땐 동네 학원 다니면서 현행~한두학기 선행? 정도만 했던 걸로 알아요
오르비 보고 동네 학원 그만둔 분들도 많은 거 같던데
얘가 학원을 끊고 공부를
그렇다고 또 동네 학원이 마냥 잘 가르치는 것도 아닌 거 같고
(얘네 학원 수준이 어떤진 모르겟슨)
막 자기 수도권은 갈 수 있을까 하고 있던데
인서울하면 만족하지 않을까 싶어요
자세한 진로는 잘 모르겠는데 문과성향인 거 같대요
저도 고등학교때 내신 양탄자를 담당했어서
수시로는 도움을 줄만한 입장이 안 돼서 좀 아쉽네요
도와주십쇼 형님들,,
덕코많이드릴게요ㅜ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머지머지머지머지..? 7 1
오르비에서 보고 연락드린다면서 누군가에게 문자가 왔는데... 대체 어디서 내...
-
맥그리거 같은 몸 만들어서 0 0
올테니까 6월 30일 오후 3시에 시대기숙 식당에서 ufc 할 사람 모집
-
샤인미 미적 2 0
미들 원래 어려운건가요.. 하나에 푸는데 5개중 하나꼴로 5분이내 나머지는 거의다...
-
어려운 순서문제들 2 1
근데 1짤은 진짜 문제가 이상한게, Wildfire 문장 제거해도 문제푸는데 아무런...
-
수능날에 설사해도 경대정도는 가는데 수시로도 중경외시 정도는 가고
-
난 걍 좆된나보다 4 0
이제 진짜 찐틴무리 못 사귀늠거믄 거의 기전사실인가
-
호날두 믿습니다 0 1
축구 못하는 콩고는 봐주셨지만구 못하는 콩고는 봐주셨지만 콜롬비아 상대로 해트트릭 믿습니다
-
맥날감튀 3 1
눅눅짭짤한이맛
-
나한테 욕해줘 3 0
키배뜨자 ㄱㄱ
-
행시 2차, 외교관후보자 시험 5 1
좋은 결과들 있으시길
-
나폰없어 3 1
이제 투지폰이야..흑흑
-
아직도과제가남음 3 0
ㅜㅜ
-
...
-
현들링 미적 좋나요?? 0 0
러하하면서 현들링 미적 영상이랑 자료 사서 풀 가치있을까요?
-
대학교 친구들은 왜 친해지기 힘듬 33 1
왜임
-
종강하니까 0 0
심심하다
-
나랑 싸울 사람 1 0
내일 12시에 두각 앞에서 ufc 룰로 ㄱㄱ
-
옛말에 틀린 말 없다는 말 2 0
이거 맞다고 생각함?
-
피곤하고몸이쑤시고눈이감기고... 16 2
늙엇군..
-
큐어 에클레르 붐은 온다! 2 4
한달만 기다리면 티비에 나온다
-
28 폰트 생각보다 깔끔함 1 0
장점: 물결 표시 그냥 써도 됨
-
겪어봐라 사람이 어디까지 지옥같을 수 있는지 너는 아닐 것 같은지
-
원점수 98 76(죽겟습니다) 85 50 45 (언매확통생윤윤사)
-
한국사 호감도 조사 4 1
-
제주대 의대 다니게 해주는 대신에 11 2
맨날 학교 끝나고 감귤따기 봉사 30분 해야하면 감?
-
책 리뷰 2 1
안녕하세요 이번 무료나눔 이벤트에 당첨된 군필 재수생입니다 당첨자 발표가 어떤...
-
제 글들에서 보시다시피 내신이 망해서 부모님,선생님이랑 상의해서 논술로 틀었는데...
-
종강해서 심심한데 할 거 추천 좀 16 3
-
이게 사는 건가 싶다 4 0
지친다 너무
-
이번 6모 31314였습니다.(화작 미적 사문 생1) 학원 선생님께서 생1 점수...
-
기숙 못들어가네 ㅈ댓다.. 0 0
지금 ㄹㅈㄷ폐급수준 공부안함 진짜 어쩌노 주변이 너무 신경쓰이는데, 현역 때 하던...
-
기말ㄹ 과제제출 .. 4 4
재미나이 딸각 마려운디이 ,, 하아 넘기찬다 증말 ㅠㅠㅠㅠㅜ
-
이번 하반기 총 80만원 모았구나 참고로 방값 제외 한 달 생활비 33~35만원
-
할배 5 0
끄응.. 할배
-
월세로 200내면 남는게 있나 3 1
내 사랑 놓친 뒤로 손님 거의 fake thot
-
뭐로하지
-
글쓰는데 너무 재밌음…
-
님들은 2 0
찐친이라고 말할만한 친구들은 몇명임 무이형식임?
-
생명 계속할까요?? 1 0
현역 정시를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3모 36점 백분위 80 이때 비킬러 3개 틀리고...
-
나 화학 1 100점인데 깝 ㄴ
-
현재 평가원의 출제 문항에서 직접적인 연도를 요구하여 문제를 풀이하는 유형은 1~2...
-
결혼을 왜함 13 2
모름
-
확통런 고민) 2 0
작수 23223 언기영한지 사문 6모 24212 언기영한지세지 공통 13번 이후로...
-
작년6평이랑 76점 맞는 난이도는 같기에..
-
일단 내 유전자 물려받으면 4 2
9등급 외모에 우울증 불안장애에다가 각종 암 위험에 심장병에 공황 장애에 사회성...
-
사설은 왜 자꾸 모든 케이스, 가능한 케이스중 M/m을 구하라고 하지 0 0
가능한 케이스를 한개로만 만드는 조건을 적절히 줄 출제능력이 없는거같음
-
베트남 전자입국이니 QR미리 작성이니 이건 또 뭐냐 4 1
디지털 문맹에게 이런건 벅찬데
-
[생1 기출/N제 저자] 수능 생명과학1 과외 모집 0 0
* 자세한 문의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전 지방일반고에서 수시보다 모의고사가 잘 나와서 정시로, 수시에 비해서는 좋은 대학에 왔습니다. 수시에는 동네학원과 과외가 메가 등 인강보다 훨 낫다고 생각해요. 각 학교 기출도 있고 강제성 부여의 측면도 있고 하니까요
현체제 2~4등급이면 이전체데 4등급정도일거같은데 인서울을 목표로 하면 앞으로 잘해서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의고사가 확연히 잘 나온다면 정시도 충분히 고려해볼만하겠으나 지금있는 지표만 가지고 정시올인하기엔 뭣한부분이 많은거같습니다
근데 5등급제 4면 거의 6,7 등급 아닌가요
저 3년전이랑 상황 완전 똑같네요
일단 정시하는게 맞긴 한데
수시를 최소 2학년까진 안 버리는게 좋긴할듯 그래야 공부를 함
그리고 적성은 모르는일이에요 고1때까진
저도 완전 문과라 생각했었는데 수능날 수스퍼거 성적 받음
갠적으로 이거는 고등학교 공부하면서 개발해가는것 같습니다
+중학교때 중상~상위권이란건 잘 아시겠지만 너무 스펙트럼이 넓지않나 제 친구중에 중학교때는 어느정도 공부잘했다가 인하대 간 애도 있고 지거국 간애도 좀 있어서 그걸기반해서 얘 실력은 인서울 상위권인데 너무낮다 식으로 생각하기엔 좀 그럴겁니다. 물론 지금보다 잘 나올수도 있긴한데
여기 https://gouk.kr/cHFZSu 3개년치 입결 다 모아져있음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