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평 22번 점화식 풀이도 확통 아닌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76473
그 확통하시는 분들
계단 한칸 또는 두칸 올라가서, N칸 올라갔을 때까지의 경우의 수 구하시오 이 문제 알죠?
이게 점화식으로 An = An-1 + An-2 처럼 표현되는건데, 결국 N번째 계단을 오르기 위해서는 N-2번째 계단에서 오는 경우에서 2칸 올라가는 것과 N-1번째 계단에서 1칸 올라가는 경우의 합이다 라는 풀이 방식인데,
6평 22번도 결국 똑같은 것 아닌가 싶네요
수열의 값이 n이 되기 위해서는, n-4에서 올라오는 경우 두가지와, n-1에서 올라오는 경우 한가지 해서
Bn = 2Bn-4 + Bn-1이 되는건데 결국 확통에 대해서 깊게 사고한 사람이 이러나저러나 더 쉽게 푸는 것 같아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오늘은영화를볼거예요 7 0
우후휴
-
확실히 국어는 현역때도 높2였어서 국어 잡혀있는게 영향이크네요수학 킥오프랑...
-
경북대 수리논술이랑 중경외시 수리논술이랑 비교했을때 합격 난이도 차이가 어떻게...
-
제목그대로입니당! 현재 고2이고 정시로 튼지 얼마 안 됐어용 통사를 언제부터...
-
이거이거 환율 안되겠음 1 1
내가 경제학과 가서 환율 잡을게
-
진짜 반도체공 > 지방의대임? 3 1
?
-
메가 모의지원 6평성적으로했을때 고려대 독어독문이거든요 밑에는 제 성적이고 전...
-
[영상] “미국보다 돈 2배나 많이 풀려… 원/달러 환율 내년 1700원 돌파 가능성” 8 12
김대종 교수 “고환율 원인은 외환보유고 부족과 국가부채 증가… 통화스와프 필요”...
-
언어와 매체를 선택한것이 4 1
나에게 독일지 아님 탁월한 선택일지 궁금하네
-
일평균 10시간 공부 어케 꾸준히함 13 3
지금 일주일정도 했는데 벌써 체력 사망한거같은데
-
미적분학 기말 점수가 나왔는데 4 0
ㅈㄴ 의외네 평균보다 21점이나 높다니
-
나 많이 기억해주네 3 1
감동먹엇져!
-
그렇다고 직면하자니 하루 하고 퍼지고 어떻게 해야하지
-
러브버그 3 1
진짜 중학교때쯤이 레전드로 많았는데
-
벌레사진주의)"그 벌레" 출몰 2 1
러브버그 대량발생 시기가 전년도보다 이르다는 점에서 러브버그 발생범위가 확대되겠다는...
-
우리나라 파이팅 1 0
이거지
-
반수생 '참전' 2 1
작년에내최고점이었던냥의를목표로 냥공에서스타트..
-
대성패스 삽니다 0 0
양도or공유 형태로 삽니다 쪽지주세용
-
피램 헤살지 1 1
책 구매하려고 하는데 이건 오타인가요? 원래 저렇게 나오는건가요?
-
어차피 못가는데 질문 좀 1 0
대학축제, 학교 풍경은 연대,고대중에 뭐가 더 좋은가요??
-
6모 13213 대학 라인 0 0
학교에서 6모 기준 점수 적정대학 알려주는데 건대 경영 시립대 철학 이렇게 나옴,,...
-
얼버기 0 0
100만년만의 컴르비
-
지1 플랑크곡선 지구에서 관측 0 0
검색해보니까 플랑크곡선계열(?) 문제가 광도곡선 겉보기밝기곡선 플랑크곡선 이렇게 세...
-
뭔 6모 다맞고 헷갈리는게 없네... ㅋㅋㅋ 다음달부터 해야겠다
-
생윤 공부 7월부터 시작하려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2 0
잘생긴 윤리 잘노는 기출 말고 뭐해야할까요 그리고 실모 추천좀
-
기하런 5 0
현역이고 미적 282930을 못풀어서 틀리는데 (가끔 풀어도 틀림..) 그냥 기하로...
-
갑자기 우수수 뜨네 한 몇주동안 리액션 안보이길래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내 반응...
-
기부니 3 2
좋같네요 ㅎ
-
ㅈㄴ 신기한걸 봄 26 2
양복에 셔츠차림 남자 대충 20대 중반 10명이 비잉 둘러서 싸여있고 그 중심에 뭔...
-
자연수 n에 대하여 1=2=3=n..임을 증명하기 7 2
0¹=0²=0³=0⁴...0^n 1¹=1²=1³=1⁴...1^n 따라서...
-
차영진 선생님 2026 n제 게임 기하 구합니다 0 0
이미 품절이 돼서 못 구하네요 풀었던 것도 좋사소니 구매 희망합니다
-
지방 치대 사회적 인식 3 1
어떤가요
-
n제 0 0
빅포텐 시즌2랑 설맞이 시즌2 중에 뭐가 더 난이도가 높나요
-
잇올 공부시간 순위 보는데 5 1
왜 어르비에서 본 닉네임이 보이지
-
이민을간다면 4 3
뉴질랜드로가고싶따
-
레어확인 1 1
네이스
-
나는 속벡 잘 안쓰긴함 1 0
평속 + 약간의 특수상황 변벡
-
수완미적 2회 0 1
지뢰밭이노 ㅋㅋㅋ
-
포스텍 중앙대 성균관대 한양대 카이스트 경북대 육사 공사 해사 디지스트 가천대 등등
-
오늘 기트남어 3 0
공도 갠적으로 상당히 빡센 문제라 생각
-
이민을가고싶진않앗지만 5 1
만약이민을간다면일본에서살고싶음
-
우엥 4 3
삼칠은분명알람을9시에맞췄는데왜나는열두시에눈을뜬거시야
-
전사고 1학년이고 내신은 수능형으로 수학제외 전부 객관식이예요. 문제도 수능형이고요...
-
여권 없이 일본여행 마렵네 11 5
-
망갤테스트 11 3
-
문학만 있는 엔제 있나요? 3 0
이매진 사고 싶은데 독서도 있는 거 같아서
-
기말버림 2 1
정시할래
-
일어나라 3 2
내가왜
-
예아 갓본 화이팅 15 3
갓본 화이팅입니다

저도 경우의수로 풀었음아 그쵸 저도 처음에는 경우의 수로 풀었는데, 점화식으로 푼다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근데 점화식으로 푸는 것도 결국 확통식 풀이가 아닌가 싶어서 올려봤습니다
"점화식은 모르겠고 200번대까지 순수나열"
16나온 개허수면 개추
엄밀히말하면 고1과정이긴함
근데 점화식으로 푼다는 것 자체는 고2 이후에 할 수 있는 일이라.. 수열을 고2때 배우니까요. 아이디어 자체는 고1거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여튼 순열조합쪽에서 기인한 확통적 사고? 라고 정정할게요
230620인가 미적분한테 유리했다 그런거 갑자기 생각나네요
맞아요 저는 그 문제도 미적분에 유리하다 생각하고 이 문제도 확통에 유리하다 생각해요
선택과목을 나눈다는 것 자체가 이미 안 좋아요 제 생각에는.. 이게 수학이라는게 사고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야하는데 한쪽으로 너무 깊어지니 여러 부분의 사고를 학생들이 유기적으로 연결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