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사제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72939
좀 찾아보니 지역의사제는
1. 해당 지역에서 중고교를 졸업한 학생이 대상이고,
2. 10년간 해당지역에서 의무복무를 해야하는 제도로 이해했는데요
혹시 기존 지역인재 선발제도의 티오의 일부를 지역의사제로 전환하는 것인지, 아니면 지역인재는 그대로 두고 지역의사제 티오를 추가로 신설하는건지 알 수 있을까요..?
사촌동생이 2027년에 고3인데 도움을 요청해서 질문드립니다! 저는 이제 30살된 틀딱 아조씨라 정보가 없어서요ㅜ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ㅈㄱㄴ
-
공대남들아 5 1
고등물리랑 대학물리랑 어느 정도의 상관성이 느껴짐?
-
센츄 7 1
성적표언제나와ㅜㅜ
-
열품타 인원모집 5 1
순공시간 커트라인이 존재합니다. 쪽지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사문 버리고 물2하세요!! 3 1
-
혼자 다녀온 당일치기 대마도 4 1
일본어로 말을 걸어도 한국어로 대답이 오는 곳
-
pastkice 진심 고트 7 2
실모기록소 생김 ㄷㄷㄷㄷ 퀄리티 개좋음 이외에도 다크모드나 선호과목 지정하면...
-
궁금
-
노도강 중계주공아파트 VS 동탄 매매가 5~8억 신축아파트 5 0
ㅈㄱㄴ
-
솔직히 건대가 더 호감이긴해 3 6
외대는 현역때 예비1번에서 떨굼
-
점심 ㅇㅈ 6 1
-
9모 신청 4 0
띠발 9모 학교 신청 못 함. 학원 어디 알아봐야함..?
-
언매 화작 고민 4 0
군수 할 생각인데 25수능 언매에서는 1틀한 백분위 98인데 언매를 할지 화작할지...
-
기상..!!! 2 1
종강한지얼마나됏다고 벌써방탕한생활패턴을..
-
마취했다 2 2
ㅅㅂㅅㅂㅅㅂ
-
여름 언제 끝남 4 0
미치겠네
-
ㅇㅈ 마렵다 3 1
나 밀칠 사람 구함
-
노베 재수 논술 가능한가요 7 3
작년6평 언미영물1 99 99 1 98 작년 9평 언미영물1 99 94 1 (기억...
-
법배우는 사람들 와봐 2 0
군산 대명동 개복동 화재참사를 계기로 기존 윤락행위금지법이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관심 있는 대학 입학처 들어가서 작년과 올해의 모집인원을 비교해보세요
올해 증원분 자체는 전부 지역의사제로 배정되긴 했습니다
지역의사제는 2028학년도부터 시행되는 것 아닌가요..? 올해(2027학년도) 증원분이 지역의사제로 배정됐다는 말씀이 무슨뜻이죠ㅜ
당장 올해부터 시행됩니다
아하 감사합니다
저랑 비슷한 시기에 입시 준비하셨던거 같은데 이미 사회에 계신 작성자님께 입시 관련해서 물어보는게 좀 의아하긴 하네요.. 고생 많으십니다
그냥 친척중에 나름 제가 학벌이 좋은 편이라 이모가 물어보신 것 같네요. 지방이라 정보가 없으신가봐요
지역의사제는 올해부터 시행이긴 한데 계획된 증원 인원이 전부 반영되는건 아니고, 내년 입시(28학년도)부터는 정부에서 계획한 증원인원이 전부 반영됩니다. 학교마다 학종으로도 교과로도 뽑아서 강원권이면 강원대 한림대 연세대(원주) 관동대 입학처에서 28학년도 모집계획 찾아보시면 될거에요.
강원대가 선발인원이 제일 많아서 말씀주신 28년 모집인원 찾아봤는데, 대부분 지역의사제로 선발하는 것 같네요..
사회생활해본 입장에서 개인적으로 서울에서 일하는 가치가 크다고 생각하는데, 갑자기 제도가 좀 크게 바뀌어서 난감하네요ㅋㅋㅜㅜ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기존 지역인재 전형으로 뽑는 인원도 많이 있으니 지역의사제의 금전적인 지원이 꼭 필요한게 아니라면 지역의사제보다는 그냥 지역인재로 가서 비교적 자유로운 몸이 되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저도 지역의사제 고민은 해봤는데 안쓰기로 결정했습니다.
논외로 제가 CPA 잠깐 준비했다가 영 아닌거 같아서 수능판 들어왔다가 벌써 몇년이 흘렀는데 돌이켜보면 그때 그냥 끈기있게 쭉 밀고 갔으면 어땠을라나 싶기도 하네요. 작성글 보니 법인에 계신거 같아서 그냥 끄적여봅니다 ㅎㅎ
ㅋㅋcpa 버리신건 합리적인 선택이십니다.. 시즌마다 죽겠네요ㅜㅜ 어쨌든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