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내년에놀고싶엉 [1457859] · MS 2026 · 쪽지

2026-06-17 00:22:35
조회수 348

국어 커리 질문ㅈㅂㅈㅂㅈㅂㅈㅂㅈㅂ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65625

커리 진짜 찍먹 개오지게 하는데 이거 괜찮은거 맞아요…? 올오진 듣는데 뭐라는지 모르겠고 뭐를 알려주시는건지 모르겠어서 인셉션 듣고 있는데 이것도 뭘 배우긴 하는데 뭔가 깨닫는 맛이 없고 이게 과연 내 국어 성적에 도움이 될까 이런 생각만 들어요…


고3때 강기본 듣고 확실히 ㄱㅊ긴 했는데 지금 시작하려면 뭘 들어야 할지도 모르겟고 그나마 6모 특강으로 정석민쌤 들었는데 이거구나 하는 느낌이 잇긴 햇는데 진짜 어쩌면 조을까요 6모 4떳어요 참고로 ㅠㅠㅠㅠ 독학을 해야할까요…그렇다기엔 독해력은 나쁘지 않은데 뭔가 패턴이나 강조표현 이런거 잡아내는게 부족한거 같고(비문학은) 문학은 감으로 푸는 경향이 이ㅛ습니다



도와주세용 ㅠㅠㅠㅠㅠㅠㅠㅠ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닝내잉 · 1330663 · 06/17 00:27 · MS 2024

    걍 하나 잡고 진득하게 하셈 깨달음이 강의만 띡 듣는다고 오는게 아님 고민의 밀도와 시간이 좌우하는거지.. 이것저것 찍먹하는건 걍 시간 버리는짓임

  • 딸기가조아 · 1285054 · 06/17 00:45 · MS 2023

    탐구과목이랑달리 국어라는과목은 자기가 스스로 깨닫는게 중요하기때문에 인강은 별로 안중요해요 굳이굳이 듣고싶다면 정석민쌤 비독원 추천드립니다.. 일주일에 한두개정도 듣고 평일엔 기출문제집 사서 아침에 시간안재고 독서3지문씩 풀고 오답하시는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