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자유전공학부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59559
자유에 대한 깊은 탐구를 하는 철학과 비스무레한건줄 알았음....
근데 자전이 필요하다고 느낀게
대학 와서 배우는 과목은 고등학교 과목과 너무나도 다르기 때문에
1년간은 진정한 전공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함 문과기준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저 현역인데 망햇나요 ㅎㅎ 2 0
일반고 내신 2.9 3모-> 6모 기준 화작:2초 낮1 -> 2 미적:낮3 ->...
-
인하대와의 이별 1 0
참으로 슬프구나
-
소신발언 4 5
251122 수열만큼 쓰레기 킬러는 평가원 역사상 존재하지 않는다 차라리 270622가 나음
-
리젠 1 0
좀 죽으면 다시 살리러 올게 ㅂㅂ
-
군인 9모 신청 0 0
수능처럼 9모도 복무지 근처에서 시험 볼 수 있나요?
-
돌아온뻘글력 1 1
흐어ㅓ
-
정시파이터지망생 1 1
-
"범여권 일각 우려 목소리"…새 민정수석 전력 어땠길래 1 0
역시 관심은 사정기관 조율과 검찰 개혁을 이끌어 갈 한찬식 신임 민정수석에...
-
7덮 러셀 0 0
이번에 7덮 러셀은 진행 안하나요?
-
이새낀 걍 작수 84 5덮 84 6모도 84임 ㅋㅋ 4 1
준킬 끼든말든 개같이 84엔딩 ㅋㅋㅋㅋ
-
언확생사
-
밤이라 들어왔습니다 1 0
-
나도영어공부할거임 1 0
ㄹㅇ 영어를좀해야겠음 영어원서가 한국어만큼 잘읽히지가않음 번역기에넣고돌리는것도 좀 미묘하게 불편하고
-
6모 22번 얼탱이네 1 0
추론이고뭐고 그냥 세기 빡세고 어렵네 그리고 기하 28 계산량 머임
-
반수샌 국어 대성커리 추천 2 0
작수 화작 백분위 91 노베인데 뭔 자신이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언매런해서 4월서프...
-
내가누구냐면 1 1
네버마인드임
-
수학 노베 3 0
6모 5등급인데 세젤쉬 워크북 미친기분 시작편까지함 다음커리로 5개년기출분석하려는데...
-
[칼럼] 이 선지가 틀렸다고? 절반이 속은 이유 1 1
26수능 34번, 왜 절반 이상의 학생들은 ③을 의심하지 못했을까? 34번의...
-
진작 삼전 팔아치우길 잘했다 0 0
걍 하닉임 ㅋㅋ 추매할 돈 구해왔는데 프장은 쫄려서 기다렸더니 폭등하네 오늘 프장에 살걸...
자유를 전공하고 싶습니다
ㅈㄴ멋잇네이말 ㅋㅋㅋㅋ
Liberal Arts 그 자체가 ”자유민의 학문“이라는 이름이기에
그 이름에 매혹되어 문과로 진로를 정했습니다 ㅁㅌㅊ
1년간은 진정한 전공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함 문과기준 <- ㄹㅇ 저도 동의 최소한 한학기만이라도

정외 = 사회문화(x) 역사+철학(o)이런 거에 애들 ㅈㄴ 낚여서 고전 많이 함 ㄹㅇ
자전이 좋은게 솔직히 진로 청소년기에 결정하는 경우가 드문데 그걸 조금이라도 더 세상을 보여주고 과를 결정할 수 있어서인듯
진짜 완전 공감
아는 게 없어서 선택을 조금이라도 미루려고 무전공 입학했는데 진짜 절대 후회없습니다
연진자를 갓어야했나…
설자전 냅두고

점수가 안되죠 당연히저도 생각없이 들어오고 1년 동안 생활하면서 전공 정한 케이스라 자전 완전 찬성파
성균관대 계열제가 좀 빡세긴 하지만 취지는 좋다고 봅니다 저도
진리자유는 이름만 봤을때 뭐하는 학과인지 싶음
ㄹㅇㅋㅋ
연진자는 그냥 전전 발사대 된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