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수 고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58362
저는 20살에 입대를하여 21살전역후 2026수능을보고 현재 국숭세단라인 인문계열 재학중인 22살입니다.
대학을 나름 재밌게 보냈지만 과적성이 너무 맞지 않고 이 학교에 있으면 계속 안주하게되고 집을 떠나고 싶어 반수를 할까 말까 고민입니다.. 2026수능 32411 나왔었고(2024,2025수능은 대학진학생각쪽 생각이 아니였어서 안봤습니다. )
군수할때 공부를 많이 못했는지라 성적은 올려서 더 높이 갈 자신은있습니다... (수능보고 4일뒤에 전역했씁니다....)
하지만 비록 군대를 빼면 재수라곤하나 23살 1학년이라는 리스크도 조금 생각해야되고 취업시장, 사회경험도 다소 또래에 비해 많이 할 수 없는 위험도 있다 생각합니다.
원래 자연계열쪽을 준비했어서 한번더 수능을 본다면 자연계 쪽으로 갈 의향도 있습니다. (사실 제가 뭘 좋아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오르비 유저분들의 고견 궁금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근데 확통런을 하게 되면 7 2
미기확 다 찍먹(미적만 찍먹)을 해보는거네
-
오르비 굿나잇 3 0
-
반수생 커리짰다요 5 0
국어 독:216 BC CC+스키마N제, 리트300제 문:김재훈t 라이브 언:나기출...
-
수2 21번 자작문제 7 2
-
그래야 자기한테 맞는 대학이 어딘지 알고 정확히 목표를 잡아서 할 수 있기...
-
미적 옛날 수완문젠데 4 0
문제 ㄱㅊ은 듯
-
08이 최악의세대인 이유 4 0
그건바로 수능이 약 160일 남은시점에 월드컵이 시작됐기때문ㅇㅇ
-
누가 이길거같음?
-
수분감사지말걸 7 0
-
명문대가 상대적인 게 7 3
내 친구 모 서울대생은 수험생 때부터 " 서울대가 아니면 학교가 아니다 " 라는 발언을 한 바 있음
-
본인 11덮 화작 80점나왓는데 보정3 무보5임;;
-
대성패스만 끊었는데 메가에 최적 김용택 윤성훈 모의고사는 좀 사서 풀고 싶은데 이거...
-
오르비 수험생 커뮤니티 아녀...?좀 건전한 글들이 메인에 가야 하는 거 아닌가맨날...
-
고2 현역 9모 목표 4 4
6모 90 98 3 1 92 91 국어 백분 94 수학 백분 99 or 원점수...
-
수요일 기말보다 중요한건 3 0
단과대 간식 행사 선착순 들기
-
내일부터 달린다 2 0
물리하는 치타
-
현역 수학 커리 추천 5 0
이승효T 3.5미적분, SNS 그리고 한석원T 알파테크닉 미적분 중에 고민중입니다....
-
대충 30대 중후반?이신 거 같은 여자 교수님이신데 매력적으로 보여요...성격은...
-
항상 4등급에서 내려오지도 오르지도 않고 있습니다.. 작년에 이미지쌤 기출분석...
과 안맞으면 도전 해볼만함
그냥 대학 높이고 싶은거면 조금 리스크가 있음
사실 과가 경제쪽이라 팀플도 없고 혼자 공부하는건 좋긴한데 이걸 계속 한다했을때 도무지 자신이 없어서.. 수능본다해도 어떤과를 선택해야할지도 모르겠네요..
군대 다녀오셨으면 문제 없을 거 같음
말씀하신 동기들과 나이 차 정도만 고려 대상이 아닐까 싶어요.
재종 다니고 하시면 군수 때보단 당연히 시간 확보 많이 되실 거고요.
다른 것보다 대학 생각 없으셨던 분이 군대에서 한 공부만으로 인서울 가셨다는 게 정말 대단하네요
좋은 선후임 만난게 컷던거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