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원이 병신인 이유.txt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58289
과외하면서 느낀 점
당연히 평가원은 정부 기관이니, 인강강사들은 항상 학생들이 공부를 안해서라며 학생들한테 책임 전가를 함. 그러나 그게 전부는 아닌 것은 본인들도 분명 알것임.
학생들의 문제라기 보다 Ebs 연계율의 일관성이 문제임.
물론 작년엔 독서에서는 연계가 잘 되었으나 경1마식 보도 지문등을 보면 ebs 연계율이 지 좃대로 되는 점이 있음. 그래놓고 우린 연계 충분히 했어 ㅇㅈㄹ
물론 나는 골목안이 너무나 쉬웠지만, ebs 열심히 준비한 일반 학생들 입장에선 날벼락이었음. 박태원의 골목 안은 시중에서 구할 수도 없었고 ebs에는 당연히 없었음.
가장 고난이도 지문을 비연계로 쳐 내놓고 수치상으로 연계가 되었다는 말장난은 평가원이라는 기관의 공정함을 의심케 함.
어차피 사건터지면 평가원장 꼬리 자르기 식으로 교체해버리면 그만이라고 느낄 정도로 연계율이 오락 가락함. 그 기준도 공정과는 거리가 멀다 느낌.
그러니 학생들 입장에서 비일관적 연계율에 불신을 느낄 수 밖에 없고 마치 좃가원의 미궁속에서 불안감에 리트 팔이들이나 인강 마케팅에 넘어가게 되는 것. 사교육 견제를 위해선 일관된 ebs 연계 기준이 필요함.
수능 국어 기준 3등급 이상의 반박 의견 받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적백이 도대체 뭔뜻인가 했다 2 1
MZ수험생들 미적분 100점을 적백으로 줄여쓰는거 ㄹㅇ이가 ..
-
오르비에 재밌는 일이 없어서 그런가
-
뉴런 과목 순서 1 0
반수생이라 이제 뉴런 시작할건데 수1 수2 확통 병행할까요 아니면 따로따로 한 과목씩 할까요
-
댓글달면 원하는 과목 표지만들어드림 24 1
선착 5 현재 수능완성 국어 물2 화2 사문 제작완료
-
요즘기출엔 없던데 옛기출엔 그 좀 이상한 어려운 말들 많던데 ..
-
남은 방학동안 할 거 추천좀 1 0
ㄹㅇ 아이디어가 없다
-
기어 나갈거라면 난 왜 서울에 있나
-
초고학력자들이랑 만나서 밥 한끼 먹고싶다
-
시기백끝나고 스블 0 0
지금 무불개 회독중인데 시기백 같이해서 끝내고 바로 스블 들어가도 되나영...
-
메가패스 1 0
반수시작하려고 하는데 메가패스 비용이 부담돼서요 혹시 반수패스 따로 작년에 있었나요??
-
4규&이해원즌1 11일 드7&이해원즌2 2주 드가자잇
-
그래도 오늘 알찼다 1 0
어제는 시험끝나고 다같이 영화보고 쇼핑하고 오늘은 다른 동기들하고 등산갔다가...
-
자지 마까 오늘 .. 10 5
오늘밤애 쫌 놀구 기말에세이 제출하구 방ㅇ천소까지 다하거나서 낼모레븨터 곤부 어떼요 어떼요
-
지금 생윤사문 둘다 기출 푸는 중인데 사문이 저하고 너무 안맞는거 같습니다 생윤은...
-
김치항정파스타 제발 드시라고 좀
-
내일 히카 풀까 이해원 풀까 2 0
빨리
-
아프군.. 3 0
아프다...
-
이감 온라인 패키지에서 산건 시즌이 안 써있고 그냥 '예비평가 1차 문제지' 이런...
-
수1 수2 확통까지 포함해서 둘 중 뭐가 더 나을까요? 개념은 김기현 쌤 들었는데...
-
배틀 성사. 3 3
작년 시대기숙 o반의 모선&시대갤 고닉(자칭 호감고닉)과 내일 실모배틀이 성사되었다...
-
님들 독서 글 다 읽고 문제 푸시나요 12 1
아니면 특정 문단 독해하고 풀 수 있는 문제들은 바로바로 푸시나요
-
메디컬 반수생 7 0
메디컬 반수생 들어오면 등급 내려간다던데 화확생사하는 문과는 상관 없지 않나요?
-
인형뽑기 4000원 날림 0 0
마키마 뽑을려다 실패함
-
고1 통사 문제보다가 이해 안되는 거 찾았는데 알려주실 분 17 1
ㄱ 선지 판단 어떻게 하나욤. 26 3모 고1 통사입니다
-
ㅁㅌㅊ
-
뭐 문제집을 평가할 급의 성적은 아니긴 하지만 쭉 풀어보는데 약점체크라는 말이 딱...
-
그 빡집중되는 그느낌이 집모에서는 안옴 다른과목은 집모가 훨씬 잘나오는데 국어는...
-
하반기 공부방향 2 1
언니물2지2 선택한 현역 고3입니다. 6모 기준 98 99 3 94 95 이렇게...
-
내가 왜 살아야 하죠 2 0
네
-
영어 유기하면 등급 떨어짐? 4 2
나중에반수하면영어안할거갗은데
-
영어1-2등급 0 1
이번 6모 기준으로 영어가75점정도 나오고 지금까지 영어공부는 거의 안 했는데...
-
이게 진짜 갓반고구나 6 5
말이 안되네
-
미적분2(현 미적분) 이거 0 0
학교 수업만 들어도 3등급은(상위 66%)는 나오겠죠? 야자할려고 학원 끊을건데 뭐...
-
당장 2컷인 국어부터 어떻게 올려야되는데 공부 안하고 그냥 치니까 2등급뜨고 표점이 밀려버림
-
비온 뒤, 화창!! 2 1
분명 눈으로 볼 땐 예뼜는데,,, 좀 사진이…. 이상해요 ㅠㅠ
-
일반고 이과 내신 1.63에 Z점수 1.38이면 학교 수준이 어느정도 인가요?...
-
고3 담임쌤 재수해서 한의대 12 1
작년에 우리학교에서 고3 담임쌤이 학교 다니면서 정시로 한의대 갔다는데... 이거...
-
장래희망: 정시파이터 0 0
-
2학기도박으면3학년에정시선언함 4 0
1학기는이미박음
-
멸공이 극우용어인가 12 2
건곤감리 틀린거도 엄청 욕 먹을 정도인가
-
이거 이해 못하는 사람이랑은 겸상도 안 함
-
불씨점검 3 0
.
-
https://youtube.com/shorts/Y52H18TpH3s?si=HnM76...
-
허들링 공통 드릴7 공통/미적 이해원1 미적 이렇게 풀엇어요 6모 22,28 틀렸고...
-
한문은 몰라도 2 0
어느정도 끼워넣기가 가능
-
바야흐로 2월달 기출 풀던시절 저거 3개 연달아푸니까 존나 감격스러워서 눈물 줄줄...
-
시간표 수정해야될거같은데... 2 0
토 1:30- 5:00 없음 토 6:30-10:00 강은양 일 9:00-12:30...
-
출처) 위 지도는 제가 작성한 표를 바탕으로 디시인사이드 모 고닉이 손수...
-
인생은 고통 1 0
적어도 나한테는
-
고향에는 병원치과에 서울대 마크 업었는데 대구오니까 왜 이렇게 많음 1 0
버스타고 지나가는데 서울대 마크있는 치과ㄷㄷ
연계 호소 개빡치긴 함 ㅋㅋ
특히 6 수능 체감 연계율 차원이 다른데 계속 50퍼 일관되게 유지했다 이러는 게..
그쵸 .. 2등급 이하 학생들만 죽어나가는거죠ㅠ

ㅇㅈ인정합니다 그리고 6모 9모때 연계 체감 빡 주고 수능때 갑자기 흐지부지 하는것도 맘에 안 듦..
그걸 방지하기 위해 연계공부를 안 한 나:
기만력 999
그정돈가
1등급 초반 고정이면 상관없긴해요 그외가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