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2 함수의 극한 21번 1000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58122
말이 21번이지 22번급이라고 봐도 될정도긴 하겠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살기 싫다 2 1
왜 살지 나는 맨날 이렁 거면서
-
서바 모의고사반 1 1
18주동안 매주 서바 치는거 광고하던데 그냥 매달 한번씩 더프 치는게 낫겠죠?...
-
공통이 좋은 시대강사 ㅊㅊ 3 1
(math)
-
흐아앗 7 4
의럇의럇
-
대학 라인좀 6 0
고1인데 나중에 수능 n수생 보정하고 봤을때 ㅇㄷ까지 가능한건가요
-
앤트로픽코리아 (Anthropic Korea) 서울사무소 공식 개소 0 3
https://youtu.be/dn9yXHEkXe0
-
94 98 1 91 95 8 0
이정도면 어디감? 이과
-
나 약간 리제로 스바루가 가진 능력같은 게 있음 4 2
약간 스스로 자각하는 게 있는데 내 입으로 말하기에는 민망하고 말을 했다간 패널티...
-
현강 다시하면 대학가고 나서도 등록할거같은데
-
질문) 교통 덕후들만 1 0
서울특별시 시내버스노선 권역체계 분류상(수도권) 연천군은 무슨 권역으로 보아야 하는가
-
뱃가죽이 등가죽이랑 딥키스하는중
-
사실 몸의 대분분에 기능들은 필요없는게 아닐가 13 5
매일을 친대에서 흐느적흐느적 .. 밥 x 물 x 화잔실도 안가보리기
-
집에 먹을 게 25 3
햇반 스팸 참치만 잔뜩 있는데 이걸로 일주일을 어쩐담
-
장염이 나아서..!! 8 1
신선한 과일을 냠냠!! >~<
-
일반고 고1 6모 백분위 2 2
학교에서 80-90등정도인데 망한건가요? 국어 2틀 1 수학 5틀 1 영어 3...
-
게이fc 먹말 4 1
9시까지 버텨서 치킨나이트나 먹을까
-
ㄴㅁ어려워 2 1
베이스가 ㅈㅉ0이라서 수학 몇문제 풀지도않앗는데 5시간지남 말않되...
-
입문 N제? 0 0
입문 N제 2개 다 푸는데 3주정도 잡고.. 2개 정도 푸는것은 괜찮나요??
-
[생윤] 생윤하면 점수 딸깍 가능하다고 했던 사람 누구냐..??♂️ 8 12
안녕하세요, 오르비 여러분. 첫 칼럼으로 인사드립니다. "생윤? 사상가 키워드만...
-
나중에 신림쪽에 살까 9 1
그쪽 고시원 가격도 ㅈㅅㅌㅊ고 알바할 곳도 많은데 ㅁㅌㅊ
-
6을빼먹은 58나온 사람들도 제법 있었을거같은데.. 생각보단 수열이 잘쪼개져서.,...
-
팔로우중인 사람이 뱃지받으면 1 4
알림온단걸 처음알음
-
다들 공부 어디서 하나요? 3 1
.
-
어케한거지
-
나중에 본인이나 남이 씹창나서 그대로 돌려받는 거 보면 진짜 술찌라 다행인듯 ㄹㅇ...
-
거의 로켓배송급의 속도로 뱃지를 받았다는 :)
-
귀여운 얼굴 특징 24 1
눈이 크고 중안부가 짧다
-
비오는날 정자에서 부추전에 동동주 걸치는 낭만에 맞먹는당.
-
안녕하세요 저번에 ’국어 4,5등급에서 1~2등급으로 올린 방법‘에 이어서 수학...
-
수완 한지 세지 난이도 0 0
어떤 거 같나요?
-
카트 클래식 언제 나오지 19 1
내 최애 게임 돌려내 내 파라곤x 돌려내
-
안녕하세요, 박문돌입니다. 원래 오늘까지 한국지리 기출 공부법 소개 해드리려고...
-
에피 되려나요 2 1
저번에 친구가 95 92 50 50으로 성공해서 잘하면 될수도있을거같기도하고
-
근데 서강대 교과는 7 0
개 ㅂㅅ아님? 최저가 3합3인데 저걸 맞출 수 있는 사람이 서강대를 가나
-
지구 공부하기 시러 10 2
-
비가 오네요 3 0
비 오는 날 안좋아함 옷도 젖고 습해서 나갈까 말까요
-
이번학기 종강했는데 3 2
왜담학기부터는 학번이 새로나오지?
-
국어커로갱신 2 0
저점갱신하는잉생
-
현역 실모 얼만큼 1 1
현역인데 국수 실모 주당 몇개가 적당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수학은 근데 보통 풀모는...
-
아 할인쿠폰 써야하는데
-
내일은센추가배달오눈날 4 0
옛날에본모고로햇는데 이게의미가있을까
-
슬슬 성적 잘 나오니 공부하기 싫어짐..
-
저능아빡통앰생병신6모인증 9 1
자살하러감
-
진짜 ㅈ같다 기말 끝나자마자 폐관수련 해야겠다
-
본인 마킹실수 또함... 2 0
영어점수 2점 더떨어짐..
-
수학 기출은 1 0
어디까지 말하는거임? 평가원? 아니면 평가원+교육청?
-
문과 굇수들도 진짜 무섭더라 14 4
사촌중에 서울대로스쿨 다니는 사람이 있는데 설대 이과쪽 학과 수석졸업 했고 리트...
-
이제부터 당분간 꾸준글 못 올림 10 1
여튼 그럼
47

순간 맞춘줄.
55
문제가 쉽게 풀리는 포인트가 있었나요?유리화한다음에(x-t)²부분이랑 뒤에 유리화하면서 생긴거 나눈다음 t 넣어서 풀면 금방 나왔던거 같아요
좀더 높이긴해야겠네요
정수조건 떡칠하면 22갈듯요
정수 조건을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아하지 않은데. 해볼까요
저도 겁나 싫어하는데 요즘 킬러들이 너무 좋아하는지라
우선 문제를 처음 보았을 때부터 23년 06월 22번 문제가 생각났습니다.
유사하게 유리화를 한 후, 식을 바라보았는데 문제를 230622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230622는 f(t)=0일 때와 f(t)!=0일 때 경우의 수 분리를 한 번 더 해주어야 하지요.
그런데 이 문제같은 경우는 그저 분모가 0이 될 때 (x-t)인자들이 두번씩만 나오면서 f(t)=0인지 아닌지는 문제를 푸는 데 있어 아무런 상관이 없게 됩니다.
따라서 훨씬 쉽게 느껴졌고요, 22번보다는 20번에 더 가까운 문제 아닌가 싶습니다.
보완하려면 특정 t값에서는 h(x):=x^3-2x+t라 할게요.. 이걸 적당히 바꿔서 h(t)=0이 되는 해 중 하나 t0에 대해서 (x-t0)^2을 h(t)의 인수로 갖게 해서 f(x)=(x-t0)^2이 되게 한다던가.. 이런 식으로 f(t)=0이 되는 상황까지 고려하게끔 무언가 조치를 적당히 취해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출변형이라는 점이 한눈에 보여서 좋네요
겉보기등급이 있어서 높게 평가했는데, 검토해줄이가 없다보니 좀 그랬네요
항상 문만러들을 응원합니다..만들어보려니 너무 어렵더군요..ㅎㅎ
로피탈만 써도 g(t)가 넘 쉽게 나와요
조절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