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5에서 1~2로 올린방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55751
국어에 고민 있으신분들 한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뽐낼 실력은 아니지만 점수를 많이 올려본 입장에서 글을 써봅니다
저는 고2때까지 학평보면 국어가 항상 4,5등급이었습니다. 국어 걱정이 너무 많아서 고3 1~3월동안에 강기분 새기분을 완벽히 하자는 생각으로 민철쌤 스케줄표대로 안밀리고 3개월동안 꾸준히 하니까 고3초반에 3은 뜨더라고요 근데 제가 해보면서 느낀건 독서는 기출문제를 시간제한 없이 완벽히 이해해보려고 노력했고, 문학도 기출분석을 통해 선지판단의 경험치를 늘렸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독해력 자체가 늘었는데 모고만 풀면 등급이 안나오더라고요 9모까지 3등급에서 벗어나자 못하고 이때 너무 막막했는데 원래 화작 문학 독서 순서로 풀던 순서를 화독문으로 바꿨습니다. 이게 저한테는 신의 한수가 되었어요. 그리고 이감 상상 등의 실모를 많이 풀면서 시간관리하는 연습을 했더니 작수 2등급 (백분위:92) 정도 나오더라고요
문학은 산문부터 풀고 운문중에 짧은 한세트는 마킹하고 남은시간에 푼다는 마인드로 접근했더니 나머지에 시간여유가 생겨서 점수가 잘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나서 이런 방식으로 계속 공부해서 이번 6평은 국어 97점 (독서 8번 1틀) 을 맞았습니다.
국어가 공부를 해도 잘 안오른다고 느끼실 텐데 끝까지 하는 사람이 꼭 올리더라구요 수능 한달전에도 오르는게 국어니까
이 글을 읽고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이팅합시다~
국어 강민철 이감 상상 간쓸개 이매진 다상다독 강k 김승리 유대종 실모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606 2609 2611 2706언매 전부 2 1 0
심지어 백분위는 2611>2609>2606=2706일 듯
-
포스텍 중앙대 성균관대 한양대 카이스트 경북대 육사 공사 해사 디지스트 가천대 등등
-
오늘 최초 업적 달성함 2 1
사상 최초로 영100
-
저 좋아하는 사람 있어요 2 0
10년째
-
우엥 4 3
삼칠은분명알람을9시에맞췄는데왜나는열두시에눈을뜬거시야
-
전사고 1학년이고 내신은 수능형으로 수학제외 전부 객관식이예요. 문제도 수능형이고요...
-
아무래도 다시 돌아갈 순 없어 0 0
아무런 표정도 없이 이런 말하는그런 내가 잔인한가요 아무래도 네가 아님 안되겠어이런...
-
작년에 내신 하면서 물1 했었고 1학기 2학기 내신, 모고 둘 다 3등급 나왔어요...
-
기부니 3 2
좋같네요 ㅎ
-
용솟다 치솟다 이런거 2 2
어떤거는 합성어고 어떤거는 파생어 같던데 맞나요
-
일본 월드컵 보는데 2 0
우리나라랑 ㅈㄴ 경기력차이나긴하네 남아공도 겨우 비길듯
-
마지막 휴대폰사용 2 0
근데 이제 휴대폰 받아도 기분이 막 좋진 않다 여기 있으니까 은근히 속세랑...
-
지방 치대 사회적 인식 3 1
어떤가요
-
처음에 4호 한꺼번에 주고, 나중에 5호6호 주네 이사했는데 7,8호 여기로 오겠죠?
-
[월드컵] 일본, 튀니지 완파하고 F조 2위‥'아시아 최초 1경기 4골' 1 3
북중미 월드컵에서 일본이 튀니지를 완파하고 F조 2위를 달렸습니다. 일본은 멕시코...
-
나가야지 1 1
-
오늘 기트남어 3 0
공도 갠적으로 상당히 빡센 문제라 생각
-
벌레사진주의)"그 벌레" 출몰 2 1
러브버그 대량발생 시기가 전년도보다 이르다는 점에서 러브버그 발생범위가 확대되겠다는...
-
반수생 '참전' 2 1
작년에내최고점이었던냥의를목표로 냥공에서스타트..
-
벨기에제로톱전술보소 0 0
423(1)
좋은 글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수기 공유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