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5에서 1~2로 올린방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55751
국어에 고민 있으신분들 한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뽐낼 실력은 아니지만 점수를 많이 올려본 입장에서 글을 써봅니다
저는 고2때까지 학평보면 국어가 항상 4,5등급이었습니다. 국어 걱정이 너무 많아서 고3 1~3월동안에 강기분 새기분을 완벽히 하자는 생각으로 민철쌤 스케줄표대로 안밀리고 3개월동안 꾸준히 하니까 고3초반에 3은 뜨더라고요 근데 제가 해보면서 느낀건 독서는 기출문제를 시간제한 없이 완벽히 이해해보려고 노력했고, 문학도 기출분석을 통해 선지판단의 경험치를 늘렸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독해력 자체가 늘었는데 모고만 풀면 등급이 안나오더라고요 9모까지 3등급에서 벗어나자 못하고 이때 너무 막막했는데 원래 화작 문학 독서 순서로 풀던 순서를 화독문으로 바꿨습니다. 이게 저한테는 신의 한수가 되었어요. 그리고 이감 상상 등의 실모를 많이 풀면서 시간관리하는 연습을 했더니 작수 2등급 (백분위:92) 정도 나오더라고요
문학은 산문부터 풀고 운문중에 짧은 한세트는 마킹하고 남은시간에 푼다는 마인드로 접근했더니 나머지에 시간여유가 생겨서 점수가 잘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나서 이런 방식으로 계속 공부해서 이번 6평은 국어 97점 (독서 8번 1틀) 을 맞았습니다.
국어가 공부를 해도 잘 안오른다고 느끼실 텐데 끝까지 하는 사람이 꼭 올리더라구요 수능 한달전에도 오르는게 국어니까
이 글을 읽고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이팅합시다~
국어 강민철 이감 상상 간쓸개 이매진 다상다독 강k 김승리 유대종 실모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학교 쉬는시간에 쉬기 vs 쉬는시간에도 공부하기
-
아니 ㅅㅂ 뭐 내라고 여기서 평가원 ㄱㅅ야
-
진지하게 세지런 고민했는데 2 2
개념량보고 포기함 ㅋㅋ 물2계속해야지
-
하루식 오르다 데이14 0 0
6번이 너무 어려웠어요 좀 리트느낌 12번은 출제자분이 강화약화에 대한 이해를...
-
국어 실모 3 0
실모 연습하려고 하는데 괜찮은 국어 실모 어떤게 있나요??
-
롤 두오하실분 0 0
(1/2)
-
Owl n제 0 0
올해는 개정 안되너요??
-
n제 ㅊㅊ좀요 1 1
지금까지 한거 공통) 27드릴 수1수2 26드릴 수1수2 26 4규 s1 이해원...
-
whsskwhffu 1 0
gk
-
내가 오르비 창립자임 5 1
ㅇ
-
큐어 에클레르 정체 찾기 3 1
바보털 유무
-
프사 바꿈 1 1
ㅇㅇ
-
윤사 vs 사문 2 0
윤사 vs 사문 고3현역 정시인데 뭘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둘다 잘하지는 않아요 제발...
-
안녕하세요. Zola임당 6모 이후에 생윤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
우우래 6 0
잘 될수있을까 미래가 확신이 업써..
-
한남대학교는 남자대학교인가요? 3 1
-
국어 수특 1 0
이미 풀었어야 하나요??
-
이거어떰 2 0
수능 영어를 상평으로 전환하고 이과는 영어 반영 안하고 수학을 반영하고 문과는 수학...
-
서바 시즌 궁금해하는 사람 꽤 있어서 알려주자면 4 5
정규반은 서바는 9모 끝나고 주니깐 1회부터 다 풀려면 모의반까지 들어야함 그래서...
-
.
좋은 글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수기 공유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