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5에서 1~2로 올린방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55751
국어에 고민 있으신분들 한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뽐낼 실력은 아니지만 점수를 많이 올려본 입장에서 글을 써봅니다
저는 고2때까지 학평보면 국어가 항상 4,5등급이었습니다. 국어 걱정이 너무 많아서 고3 1~3월동안에 강기분 새기분을 완벽히 하자는 생각으로 민철쌤 스케줄표대로 안밀리고 3개월동안 꾸준히 하니까 고3초반에 3은 뜨더라고요 근데 제가 해보면서 느낀건 독서는 기출문제를 시간제한 없이 완벽히 이해해보려고 노력했고, 문학도 기출분석을 통해 선지판단의 경험치를 늘렸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독해력 자체가 늘었는데 모고만 풀면 등급이 안나오더라고요 9모까지 3등급에서 벗어나자 못하고 이때 너무 막막했는데 원래 화작 문학 독서 순서로 풀던 순서를 화독문으로 바꿨습니다. 이게 저한테는 신의 한수가 되었어요. 그리고 이감 상상 등의 실모를 많이 풀면서 시간관리하는 연습을 했더니 작수 2등급 (백분위:92) 정도 나오더라고요
문학은 산문부터 풀고 운문중에 짧은 한세트는 마킹하고 남은시간에 푼다는 마인드로 접근했더니 나머지에 시간여유가 생겨서 점수가 잘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나서 이런 방식으로 계속 공부해서 이번 6평은 국어 97점 (독서 8번 1틀) 을 맞았습니다.
국어가 공부를 해도 잘 안오른다고 느끼실 텐데 끝까지 하는 사람이 꼭 올리더라구요 수능 한달전에도 오르는게 국어니까
이 글을 읽고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이팅합시다~
국어 강민철 이감 상상 간쓸개 이매진 다상다독 강k 김승리 유대종 실모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야식 0 0
시켜말아
-
아 0 1
-
수학만표를파멸시켜서 0 0
수학을못보는게의미없엇으면
-
수험생들은 슬슬 주무시죠 7 0
일요일 데옾이면 안자도됨
-
물2)질문 5 1
여기서 위쪽 회로는 저항,전압이 고정이니까 전류도 일정해서 Y를 지나는 전류는...
-
오랜만에 비와서 좋은점 6 1
드디어 샤워할 수 있음 얼마만인지 ㄹㅇ
-
사실성적표내꺼아님 0 0
모09옯비언의성적표도용함
-
무슨영화인지 맞추면 천덕 8 0
-
통사통과시대에서 저의생존법 0 0
대학열심히다니기
-
오늘공부한거 ㅇㅈ 7 2
-
정병호 현강 0 0
스러너 반 갈지 강케이 반 갈지 고민되는데 작년에 서바 풀어서 강케이 퀄을 모름
-
전사고 5등급제 3등급 0 2
뜨면 좆된건가요? 5등급제기준 2.1이고 모고는 3합4 나와요..
-
여의도 한강공원치킨 캬 0 0
-
백억커피 0 0
흑당버블티에 레몬마들렌
-
5시임요
-
네덜 3번째 골 5 0
굿굿
-
가형 출신 틀딱인데 확통 0 0
누가 가형 시절 확통이 어렵다고 했냐 22년도 이후 교육청, 사관 28, 30번들이...
-
반수생 확통런 고민 0 0
26수능 언미사탐사탐으로 98 88 3 97 91 받았습니다 수학 공통은 괜찮은데...
-
본인학교에서전학못감 0 0
이학교가잇는도시에사는사람은 전학이안돼서자퇴해야됨 그래서학교에묶여버림 ㅠㅡㅠ
좋은 글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수기 공유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