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쿨한데 [1375703] · MS 2025 · 쪽지

2026-06-14 13:00:59
조회수 407

입시결과 참고시 몇년치 입시결과를 참고하시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42716

6논술 써야하는데, 

어디가에 들어가니 논술은 데이터가 나오지 않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각 학교별 입학처 들어가서 입시결과 보면서 한개의 파일로 만드려고 작업중입니다.


그런데 학교 및 학과 선택시에 몇년치 입시결과를 참고하시나요??


첫애라 저도 입시가 처음인데,

우선 학교에서 올해 올라온 파일로 정리하다보니

어느 학교는 올해 입시만 

어느학교는 2년치 입시결과를 올려줬던데

보통 몇년치를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건가요???ㅋㅋ


거기 데이터들을 엑셀로 옮기면서, 

내가 이걸 잘하고 있는건지, 뻘짓거리 하고 있나 싶어요

제가 잘 모르는 다른 사이트 같은데 있는데 혼자 삽질하나 싶네요 ㅎㅎㅎ



선배님들은 논술 라인 잡으실때 어찌하셨는지 문의드려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의무사령관 · 523038 · 06/14 13:12 · MS 2014 (수정됨)

    논술은 근데 어떤걸 기준으로 판단하시나요?
    내신컷의 경우에는 웬만해선 큰 의미가 없을텐데 경쟁률이나 논술득점으로 보는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