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황들 이감은 필수인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38962
지금까지 기출 사설 99:1로만 공부했고 국어는 1-2나옵니다
큐브인지 오르비인지 기출 좀 덜 되어도 사설 섞으라는 글을 봤는데
이감정도는 주 1회 푸는게 맞을까요?
작수도 그렇고 올해 6평도 그렇고 화작에서 2-3개씩 갑자기 틀려서 심란하네요
화작만 잡아도 고정 1컷까진 오를것 같은데
사설을 지금까지 배척해온게 각 제작사만의 색이 있다해서 너무 그것만 풀다보면 평가원 지문이랑 읽는 결이 달라진다해서 기출만 달달 보고 있었거든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과탐 절삭이나 그런거 아니고 1개만이면
-
스텔라뮤비보고반할까봐 1 1
아직뮤비안봄
-
놀고싶어도 0 0
돈한푼없구나 그냥 좀있다 관독가야겠네
-
D-145 끝 2 1
-
월드컵 조기탈락하면 1 1
표본수준 올라갈텐데
-
쌤이 애들한테 서술형 답 싹 다 알려줌 그리고 난 서술형에서 2점 깎여서 98점 받음
-
구시발점 듣고 개정시발점 0 0
구시발점 듣고 개정시발점 들으니까 너무 신세계다 아직 수1이긴한데 그래프 확대축소,...
-
왜 대학들 내맘을 몰라줘 1 0
난 공부 안하고 대학가고싶다고!!!!!
-
기출이랑 입문n제 푸는 중인데 0 0
중간에 자꾸 계산실수하거나 케이스 잘못 잡고 처음에 나눈걸로 다시 돌아가서 다시...
-
우리학교일반사회쌤이 3 1
일반사회쌤인데도수능때‘삼지‘햇다길래 삼지가뭐냐햇더니쌤때는경제지리라는과목도잇엇다네요이무슨혼종인가
-
우리 모두 수요부진으로 대응합시다 메모리 사이클 옵붕이들 손으로 끝냅시다
-
나 통과 강사할래
-
삼각함수 그래프 자작문제 2 0
오류 있는지 검토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생각한 답은 2번 입니다
-
지금 월드컵때문에 1 1
상당히 슬픈상태
-
06밋딧 재밌는거있네 1 0
플라톤 국가 이건 독서도 문학도 아니고 뭐지
-
서프 29번 계산실수 시발 0 1
아니 다 구해놓고 답안지 실려나가자마자 계산실수 발견...
-
오스트리아도 골 0 1
이란 올라가자
-
고수탑 위클리콤 1 0
난이도 어느정도 됨? 입문N제는 절대 아닌 것 같은데; 박종민 강기원 고수탑...
-
2026년 6월 3주차 韓日美全 음악 차트 TOP10 1 1
2026년 6월 2주차 차트: https://orbi.kr/00078702287
-
오뚜기밥 양 너무적음 1 0
300그람으로 만들어라
화작은 사설 섞어도 됨
제가 푼 것 중에는 상상이 제일 좋긴 했는데 사설은 감유지용으로만 하고 계속 기출 섞어서 평가원 논리 안 까먹게 유지해야함
비문학은 정석민 피드백(기출)으로 계속 하곤 있는데
주 1회정도 실모 훈련을 하는게 좋을까 싶어서요
이감도 풀로 살려면 비싸서 ㅠ 고민중이네요
수능날 화작 45번이 이번 6평급으로 나오면 맞힐 자신이 없네요...
수능 화작은 느낌이 또 다르긴해서 45번 정도로 나오면 걍 틀린단 마인드도 ㄱㅊ
시간줄이는거만 목표로 하세요 지문마다 어떻게 풀지 정해놓으면 도움 많이 돼요
돈이없다면 음지로..
전 거기가 어딘지도 이용해본적도 없지만 실모만큼은 시험지 형태로 딱 된걸 푸는게 좋아서 (b4출력해도 뭔가 좀 실전 느낌이 안나서...) 쿠팡 하루 더 나가야죠 뭐...ㅎㅎ
시간은 항상 13-14분 안짝으론 들어오는데 행동강령을 좀 만들어봐야겠네용...
화작만 사설 섞어요
아 풀 모의가 아니라 아랫분 말씀처럼 화작파트만 n제로 된걸 푸는건가요?
뭐 그러셔도 되고 화작으로만 구성된 사설 모의고사를 시간 재고 푸는게 현재 상황에서 제일 도움될거 같네요. 물론 화작도 기출이 메인입니다
이감 모의고사보다는 이감 상상 N제 화작을 추천
상상도 화작 n제 있는지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황은 아닌 거 같다만 저는 안 풀었습니다
근데 꼭 이감이 아니라도 실모는 어느 정도 실력 잡힌 뒤에는 푸는 게 좋은 거 같긴 해요
최소 주1회 정도?
서울대면 황이죠... 감사합니다 사설모의 보면 ebs 지문도 실어서 나름 또 연계공부도 될것 같고...
올해 봤던 3덮 4덮 국어 시험은 이번 6평이랑 크게 이질감이 들지도 않아서...
그리고 화작이 고민이신거면
일단 평가원 교육청 22부터 다 풀어보시는 거 추천
매체랑 결은 다르다만 저는 매체 6평 때 하나 틀린 뒤에 이렇게 하니까 괜찮더라구요. 시간 단축도 되고
기출은 이미 다 풀어봤어요 작년 9평까진 화작에서 틀리진 않았는데 작수에서 갑자기 8점 까이고 올해 6평에서 5점이 까여서 능지가 저하된건지 뭔가 달라진 핀트를 못잡는건지 ㅠㅠ
교육청은 n제 시작하기 전에 아침에 한세트씩 다시 풀어봐야겠네요,,,
아직 전 수능 안본 현역따리이지만 고정 백분위 99이긴한데요…
모래주머니 효과로 사설 섞는게 좋은 것 같은데 기출을 놓지는 않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위에 분들이 말씀하셨듯이 이감 상상 선택 n제도 좋아요!!
Goat이시네요... 화작 n제 따로, 주 1회 실모, 나머진 하던대로 기출 이렇게 가져가보겠습니다 감사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