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의 교훈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33718
가장 단순한 경우에서조차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데도, 현실주의를 가장한 냉소주의를 펼치는 이유가 무엇이냐
도달할 수 없는 결과일지라도, 유의미한 결과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아는가
잃은 만큼은 얻게 되어있고, 얻은 만큼은 잃게 되어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은 변하지 않는 게 없다는 사실 뿐임을 알고 있는가
스스로가 결정할 수 있는 요인들로만 나와 네가 이루어져 있지 않는데도, 서로 죽일 듯이 싸울 필요가 있는가
'옳다'라고 한다면 그 배경상대적으로 옳다는 뜻이지, 절대적으로, 그냥, 당연히 옳다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아는가
제목이 교훈이긴 하지만, 내용은 교훈까진 아니고 그냥 제 생각이에요
물리학을 공부하면서 혹은 물리학을 좋아하는 자아로서의 제가 살면서 느낀 것들이에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박종민 쌤 난도.. 5 0
제가 수학 76이상이 안나오는데 박종민 선생님 수업 따라갈만 할까요??
-
살기 싫다 진짜 1 0
인스타 볼 때마다 찐친무리 이런 거밖에 안뜬다
-
증바람을 6 0
너무 오랫동안 안함 이건 심각한 문제임 순공시간이 중요한게 아니라 순증바람시간을 채워야함
-
나라는 건 뭐였더라 1 0
ㄹㅇ
-
살균 요구르트는 왜 먹음 17 1
유산균 없는 요구르트라니.. 순수 쾌락인가
-
생각해보면 제가 이뤄낸 것이다라고 할 만한 건 없는 것 같아서요
-
현재 풀만한 실모 1 0
지금 풀만한 수학 실모 머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
시간이 좀 남으면 화작도 날 잡아서 풀고싶은데 체감 어느 정도인지..
-
내가 3-1때 선택과목을 이따구로해서 살아남을수있을까? 7 0
수학 : 확통 미적 기하 과학 : 전자기와양자 / 물질과 에너지 / 세포와 물질대사...
-
음식 goat 7 0
먹으러가는중
-
간톡방 원래 4 0
애들 만날 노가리 안까나
-
본인 345덮 수학 다 70점대인데 이번 6모 노찍맞 84점이고 평가원 시험에서...
-
센츄를달고싶었어 1 0
내꿈은6월4일통합과학시간에무너졌어..
-
이거 왤케 야하지 2 3
엉덩이피스톤운동하고 아헤가오에 땀눈물 흘리고 입에서 뜨거운공기 나오는데...
-
삼칠이 학자기질은 없다는걸 삼칠 자신이 넘 잘 알아서현실과 타협하는중임뇨이
-
전국 쌍둥이 투표수 860곳~ 진짜 대단한 집단!! 그렇게 우연이라고 떠드는...
-
수학 노베 1 0
개념 병행 쎈b vs 기생집 23점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