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자의돌 리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25256


안녕하세요, 현자의 돌 생윤 윤사 기시감/실개완에 대해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우선 제 이야기를 먼저 하겠습니다. 07년생 반수생이고 6평 응시했고 쌍윤 5050을 찍었습니다. 작년 수능에서도 생윤은 만점에 고3내내 사설/교육청/평가원을 가리지 않고 생윤 1등급은 놓쳐본 적이 없습니다.
저는 현자의 돌 컨텐츠를 2학년 2학기 생윤 내신을 위해 처음 시작했는데요, 실개완과 자이스토리로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그당시 쓰던 기출문제집은 해설이 조금 마음에 안든다고 할까요, 아무튼 좀 더 해설이 상세한 문제집을 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작년 초에 생윤 윤사 실개완 기시감 킬쿼모파이널 모의고사 커리큘럼을 따랐습니다. 1학기 내신에 치여 6모 전 2일만 겨우 실개완을 읽었음에도 6모 생윤은 1등급을 얻었고, 9평 때에도 시험 2주 전부터 실개완/기시감만 했는데도 9평은 쌍윤 높1을 얻었습니다. 48,47로 기억합니다. 이후 그 다음 커리큘럼을 따라 가보면 수능 생윤 만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현자의 돌 기시감과 실개완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시감:최근 5개년 기출을 전부 담고 있습니다. 단순히 해당 문제를 해설하는 것 만이 아니라 그 선지와 선지 판단에 필요한 원전을 상세히 담고 있고, 몇몇의 경우 기시감 해설에 질 좋은 칼럼이 있기도 합니다. 또한 생윤이나 윤사는 두명 혹은 세명의 사상가의 공통/반대 입장을 물어보면서 한명에게는 명확하지만 나머지에게는 불명확한 경우가 많은데요, 여기서도 개념서에서 자세히 다루지는 않은 혹은 개념에서 연역적 추론이 필요한 부분들을 상세히 해설해줍니다. 결론적으로, 수능/9평 2주전 벼락치기도 커버해주는 현자의 돌을 생윤을 선택한 수험생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나랑 옵만츄할 사람 1 1
어흐
-
대한민국군대들지금까지 1 0
-
최고난도 자작문제 22 3 1
이 문제도 공모에 넣기에는 빡세서 걍 투척할게요
-
하루식 오르다 데이6 0 0
오늘 컨디션이 안좋아서 그런지, 이 책에서 처음으로 30분 넘게걸림 첫지문과 마지막...
-
월드컵못보는거 시발짜증나네
-
잘자쓰 1 0
쿨쿨쓰
-
25학번이 화석이 될 날이 160일 남았다는 거겠지....
-
내신 2.8인데 수시로 대학가기를 해본적이 있다옹
-
존나 할 거 많네 1 0
응 탈기하면 그냥 백지 내면 돼~
-
개똥철학글 쓰다가 팍 깨달아부림 이제 FBI에서 본인을 잡아갈 거시야…
-
요즘은 컨셉질하는 인간이 싫음 2 0
걍 감성이 ㅈㄴ 안맞음
-
(매우 늦은) 물1 6평 후기 0 1
7번틀 48점...; 전체적으로 진짜 빡빡했던 것 같음. 30분 꽉 채웠음(마킹...
-
유빈에서 해설지만 받아야지
-
서울에서 서울이 다 내려다보이는 산이있나요??? 4 1
올라가면 막 서울 야경이 화려바게 다 보이는 그런곳있음???
-
현재 20세 입니다 고1떄 자퇴해서 베이스 1도 없고 수능도 본적 없습니다...
-
잔다특 2 0
잠
-
교육부는 나형 카르텔임 1 0
그러지 않고서야 미적을 없애고 확통만 놔둘리가 없음
-
논술 최저가 이해가 안가요 1 0
일단 연세대를 갈순 없을거 같지만 ㅎ 예시로 들면 제가 인문논술로 영문과를...
-
반갑습니다! 시선국어연구소입니다! 저희는 국어 모의고사 및 학습 자료 배포와 개인...
-
520일 남았구나~~ 1 1
그런것이구나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