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자의돌 리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25256


안녕하세요, 현자의 돌 생윤 윤사 기시감/실개완에 대해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우선 제 이야기를 먼저 하겠습니다. 07년생 반수생이고 6평 응시했고 쌍윤 5050을 찍었습니다. 작년 수능에서도 생윤은 만점에 고3내내 사설/교육청/평가원을 가리지 않고 생윤 1등급은 놓쳐본 적이 없습니다.
저는 현자의 돌 컨텐츠를 2학년 2학기 생윤 내신을 위해 처음 시작했는데요, 실개완과 자이스토리로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그당시 쓰던 기출문제집은 해설이 조금 마음에 안든다고 할까요, 아무튼 좀 더 해설이 상세한 문제집을 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작년 초에 생윤 윤사 실개완 기시감 킬쿼모파이널 모의고사 커리큘럼을 따랐습니다. 1학기 내신에 치여 6모 전 2일만 겨우 실개완을 읽었음에도 6모 생윤은 1등급을 얻었고, 9평 때에도 시험 2주 전부터 실개완/기시감만 했는데도 9평은 쌍윤 높1을 얻었습니다. 48,47로 기억합니다. 이후 그 다음 커리큘럼을 따라 가보면 수능 생윤 만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현자의 돌 기시감과 실개완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시감:최근 5개년 기출을 전부 담고 있습니다. 단순히 해당 문제를 해설하는 것 만이 아니라 그 선지와 선지 판단에 필요한 원전을 상세히 담고 있고, 몇몇의 경우 기시감 해설에 질 좋은 칼럼이 있기도 합니다. 또한 생윤이나 윤사는 두명 혹은 세명의 사상가의 공통/반대 입장을 물어보면서 한명에게는 명확하지만 나머지에게는 불명확한 경우가 많은데요, 여기서도 개념서에서 자세히 다루지는 않은 혹은 개념에서 연역적 추론이 필요한 부분들을 상세히 해설해줍니다. 결론적으로, 수능/9평 2주전 벼락치기도 커버해주는 현자의 돌을 생윤을 선택한 수험생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만점은 생명 > 지구인데 노베 1등급 목표면 뭐가 더 힘들까요?
-
수학 몇분재고 풀어야해? 2 0
고2이고 수학 내신 공부하는데 자이에 있는 어려운 4점짜리 문제들 시간대고...
-
현정훈 인스타 5 0
부활했던데
-
생윤 분배 윤리에서 분명히 롤스가 천부적인 재능은 개인 자산이고 그 분포가 공동...
-
6모 끝나고 짬 내서 풀던거 방금 다 끝내서 후기 작성해드림 난이도 일단 어렵습니다...
-
나만 생지 안맞아서 화1하나 5 0
-
아오 그냥 1 0
내신을 벅벅 챙겼어야 했는데 생각이 너무 짧았다 과거의 나여
-
난 널 버리지 않아 5 0
너도 같은 생각이지
-
망갤테스트 11 0
-
근데 요새 ai 진짜 좋네 9 1
가이드라인이랑 논문 요약 읽다가 궁금한거 잘 대답해줌 혁명적이다
-
수능 날 찍신 강림 기원 4 0
ㅎㅎ
-
다 큰 성인남자들이 10 9
애니프사달고 ~보추~ ~보지맛~ ㅇㅈㄹ하니까 진짜 ㅈㄴ 역겹네 ㅋㅋ 현타안오나..ㅋㅋ
-
복전을 해야하긴 하는데 2 1
뭐하지??
-
오케이 3합7 7 0
3합7을 맞춰보자 으하하하하 정시도 준비해야하지만..
-
작수 재작수때랑 비교하면 고인물들이 가서 그런가.. 확통도 ㅈㄴ 표본쌔보임. 결론은...
-
ㄹㅇ로?
-
김범준이 좋은 이유 3 1
발상적이지 않은데, 이마를 탁 치게 만드는 단순한 풀이를 자꾸 가져옴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