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외과가 ㄹㅇ 애매한듯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06161
2학년의 시각에서
경영, 경제 = 말할거없음 실용적이라 취업 잘 됨 (단, 수학 요구)
언홍영 = 언론 특화
행정학 = 정책 특화
어문계열 = 국문과 제외 외국어 하나 마스터
그런데 정외과는 약간
역사 + 철학 합쳐놓은 느낌이라
길이 잘 없는듯
외무고시, 언론사 정도인데
뭔가 다른 과들에 비해 엄청 특화된 게 없는 느낌
학점도 진짜 짜서 로스쿨 정외에서 많이 간다 하지만
타 과에 비해 학점 따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고...
(3.8-3.9/4.3 정도 나오면 다행)
정외가 문과에서 은근 인기라 경영 버리고 가는 경우도 많이 봤는데
주변보면 95%는 고딩때 상상하던 것과 다르다고 하는듯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대황본 1 1
-
국수영사탐사탐 기준 93,92,2,96,96 이러면 고대 쓸수 있나..? 예체능...
-
2027학년도 6월 모평 정답률 분석 [수학편] 15 8
안녕하세요 [Crux] 환동입니다. 개인 일정으로 바빠서 수학 리뷰는 좀...
-
2027학년도 파인다이닝 모의고사 알파(늦은 후기) 0 0
정말. 이 모의고사를 풀면서 참 문제 깔끔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으며, 앞으로의...
-
오늘은영화를볼거예요 7 0
우후휴
-
확실히 국어는 현역때도 높2였어서 국어 잡혀있는게 영향이크네요수학 킥오프랑...
-
경북대 수리논술이랑 중경외시 수리논술이랑 비교했을때 합격 난이도 차이가 어떻게...
-
제목그대로입니당! 현재 고2이고 정시로 튼지 얼마 안 됐어용 통사를 언제부터...
-
이거이거 환율 안되겠음 1 1
내가 경제학과 가서 환율 잡을게
-
진짜 반도체공 > 지방의대임? 3 1
?
-
메가 모의지원 6평성적으로했을때 고려대 독어독문이거든요 밑에는 제 성적이고 전...
-
[영상] “미국보다 돈 2배나 많이 풀려… 원/달러 환율 내년 1700원 돌파 가능성” 8 12
김대종 교수 “고환율 원인은 외환보유고 부족과 국가부채 증가… 통화스와프 필요”...
-
언어와 매체를 선택한것이 4 1
나에게 독일지 아님 탁월한 선택일지 궁금하네
-
일평균 10시간 공부 어케 꾸준히함 13 3
지금 일주일정도 했는데 벌써 체력 사망한거같은데
-
미적분학 기말 점수가 나왔는데 4 0
ㅈㄴ 의외네 평균보다 21점이나 높다니
-
나 많이 기억해주네 3 1
감동먹엇져!
-
그렇다고 직면하자니 하루 하고 퍼지고 어떻게 해야하지
-
러브버그 3 1
진짜 중학교때쯤이 레전드로 많았는데
-
벌레사진주의)"그 벌레" 출몰 2 1
러브버그 대량발생 시기가 전년도보다 이르다는 점에서 러브버그 발생범위가 확대되겠다는...
-
우리나라 파이팅 1 0
이거지
-
반수생 '참전' 2 1
작년에내최고점이었던냥의를목표로 냥공에서스타트..
-
대성패스 삽니다 0 0
양도or공유 형태로 삽니다 쪽지주세용
-
피램 헤살지 1 1
책 구매하려고 하는데 이건 오타인가요? 원래 저렇게 나오는건가요?
-
어차피 못가는데 질문 좀 1 0
대학축제, 학교 풍경은 연대,고대중에 뭐가 더 좋은가요??
-
6모 13213 대학 라인 0 0
학교에서 6모 기준 점수 적정대학 알려주는데 건대 경영 시립대 철학 이렇게 나옴,,...
-
얼버기 0 0
100만년만의 컴르비
-
지1 플랑크곡선 지구에서 관측 0 0
검색해보니까 플랑크곡선계열(?) 문제가 광도곡선 겉보기밝기곡선 플랑크곡선 이렇게 세...
-
뭔 6모 다맞고 헷갈리는게 없네... ㅋㅋㅋ 다음달부터 해야겠다
-
생윤 공부 7월부터 시작하려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2 0
잘생긴 윤리 잘노는 기출 말고 뭐해야할까요 그리고 실모 추천좀
-
기하런 5 0
현역이고 미적 282930을 못풀어서 틀리는데 (가끔 풀어도 틀림..) 그냥 기하로...
-
갑자기 우수수 뜨네 한 몇주동안 리액션 안보이길래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내 반응...
-
기부니 3 2
좋같네요 ㅎ
-
ㅈㄴ 신기한걸 봄 26 2
양복에 셔츠차림 남자 대충 20대 중반 10명이 비잉 둘러서 싸여있고 그 중심에 뭔...
-
자연수 n에 대하여 1=2=3=n..임을 증명하기 7 2
0¹=0²=0³=0⁴...0^n 1¹=1²=1³=1⁴...1^n 따라서...
-
차영진 선생님 2026 n제 게임 기하 구합니다 0 0
이미 품절이 돼서 못 구하네요 풀었던 것도 좋사소니 구매 희망합니다
-
지방 치대 사회적 인식 3 1
어떤가요
-
n제 0 0
빅포텐 시즌2랑 설맞이 시즌2 중에 뭐가 더 난이도가 높나요
-
잇올 공부시간 순위 보는데 5 1
왜 어르비에서 본 닉네임이 보이지
-
이민을간다면 4 3
뉴질랜드로가고싶따
-
레어확인 1 1
네이스
-
나는 속벡 잘 안쓰긴함 1 0
평속 + 약간의 특수상황 변벡
-
수완미적 2회 0 1
지뢰밭이노 ㅋㅋㅋ
-
포스텍 중앙대 성균관대 한양대 카이스트 경북대 육사 공사 해사 디지스트 가천대 등등
-
오늘 기트남어 3 0
공도 갠적으로 상당히 빡센 문제라 생각
-
이민을가고싶진않앗지만 5 1
만약이민을간다면일본에서살고싶음
-
우엥 4 3
삼칠은분명알람을9시에맞췄는데왜나는열두시에눈을뜬거시야
-
전사고 1학년이고 내신은 수능형으로 수학제외 전부 객관식이예요. 문제도 수능형이고요...
-
여권 없이 일본여행 마렵네 11 5
-
망갤테스트 11 3
진짜 너무 공감합니다

설정외 ㄷㄷ설정외 학점 짠가요
설로는 많이 간다 들었는데..
퍼준다고 '들었어요'
왜냐면 저는 학점 개박아서,,
그 분야가 좋아서 가는거 아닌 이상 진로만 생각했을땐 좀 아득해지긴 하죠
그 분야가 다들 좋다고 생각하지만
이름을 정치외교 x 정치사학철학과 o 이렇게 해야할듯....
외국은 정치과학을 가르치는데 우리나라는 정치과학을 표방한다지만 너무 정치철학, 사학에 집중하는 것 같아요 외무고시 문제만 봐도
역대급로발사대
전제조건)학점이좋을것
설정외가 설로를 그렇게 잘 간다는데
설정외는ㄹㅇGOAT죠
문과에서 인기 많고
학점 은근히 짜다는거만 놓고 보면
은근 심리학과랑 비슷한것 같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