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대 올해 입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91123

과탐공대라 빵꾸뚫린거 치고 선방했네요
일단 그동안 과기대 머리채잡은 인하대는 세종대부터 넘고 오시길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스트레스받으면 많이먹는사람있나 7 1
난 스트레스받으면 배안고파도 계속 먹게됨 약간 밥으로 볶음밥먹어도 라면을 하나 더...
-
그게 바로 경제라는 것이에요
-
예전엔 친구가 있었는데 3 2
그새끼가 오르비 하지말라 해서 손절함 그래서 친구가 없음 ㅁㅌㅊ
-
이해원 저만 빡빡하고어렵나요 3 0
설맞이 풀고 이해원 푸는중인데 그냥 너무어렵고 빳빡한데 저만그렇게느끼나요
-
시대라이브 추천하시나요 2 0
이번 6평 확통 88점 22 28 30틀이고요 만약 들을거면 이동준쌤 모의반...
-
마지막 내신 끝나면 유대종 인셉션 몰아쳐서 완강하고 김승리로 갈아탈려고하는데 지장 없겠지?
-
22 제외, 포함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Dash-Hound Tracker] 6모 온라인 배치표 (합격 확률 진단) 1 2
6월 모의평가 가채점 기준으로 입시 분석을 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
검색창에 출튀 쳐보셈 7 2
-
수능끝나고 성형할거임?? 3 0
난 할듯 쌍수랑 앞트임??
-
31332였는데 (평백 89.7) 우주 예비받아서 궁금해요
-
할일 : 죽기 4 1
완료
-
함수의 조건이 궁금합니다! 4 0
‘함수’란 모든 정의역에 대해 하나의 치역을 가지는 것이라고 배웠는데요 1/x 와...
-
저런 곳들도 내신 반영 할려나??
-
전부 "시드니"깐~~~~ 으하하~~~
-
6평 수학 21번 적중? 1 0
양승진 블랙 N코드 시즌2 19회 21번이랑 발문이 같네... 와... 울룰루단 화이팅!
-
6모 29 30 틀 92점 입니다 공통은 이번 시험지 아니어도 다 맞는 수준인데...
-
[자료] 9회 전국지방동시선거 서울특별시 행정구별 범진보/범보수 비율 1 2
소수 둘째자리까지 나타낸 수치(%p) [4]강남구 - 범진보 32.76% 범보수...
-
강k 개비싸네 2 1
1.4는 뭔
세종업세종업
이제 과탐공대하면 빵꾸 뚫리는 지경이구나
쏘리 유알 낫어 알파
과탐치고 괜찮네.
사탐이나 생지한 애들이 공대 중에 기계과 젤 꺼려할거고.
교과는 많이 올랐던데
그래도 공대 메인 학과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기계가 엄청 펑이 많이 났나 보네요..
사탐런을 많이 해서 펑이 난거 일수도 있겠네요..
2026 결과 과기대 홈피에 나옴. 수시 평균이 2.02임. 거의 1점대 컷임 작년보다 높아짐. 정시, 수시 점수 홈피에서 나온거 직접보면 높아짐 과탐공대
인하대에 무슨 억하심정이 있어서 이러시는건지...
인하대생분들이 산업대라고 까서 그러는 거 같아요
글 내리다 보면 많이 보이더라구요
지금 26입결 나오기 전 과기대가 주요 공대 과가 펑났다는 이야기와 인하대 입결이 급등 했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좀 많이 까임을 당했죠....근데? 실제 입결나오니깐 여전히 과기대가 입결은 높구요
과기대분들 제발 인하대 대학백과 테러 좀 그만해주세요..
그거 과기대생 아니에요
해도 아랫대학에 뭐때문에 시비털겠어요
지금 이 글에서도 건드리고 계신데… 저희 사이좋게 좀 지내요 제발
작성글보니까 인하대 신경을 많이 쓰시는분같은데 본인말대로 아랫대학이면 신경쓸필요가 없을텐데요.. 싸우지좀맙시다
근데 진지하게 과기대가 인하대를 건드릴 이유가 1도 없어요;;;; 해도 아주대를 건드리겠죠..
이 글에서도 건드리고 계신데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과기대 인하대 화이팅
정시 시즌에 공대 지원 학생들 합격 소식 듣고 점공 얘기도 들을 때 과기대가 기계 화생공 컴공 등이 펑크났고 전자공도 꽤 내려갔길래 과기대가 펑크가 많은 것 같다 했더니 어느 순간부터 "컨설턴트들 피셜 올해 입결은 인하대>과기대다" 라는 뇌피셜이 돌더라고요
인하대 좋은 학교인데 몇몇 애들이 과기대 억까하는 애들이 있어서 그런듯. 과기대 작년보다 평백도 오르고 교과도 많이 올랐던데 1점대도 노예비 받고.
사이좋게 지내세요. 근데 인하 과탐 가산이 몇 %? 몰라서 물어봄.
제발 근거 없는 뇌피셜로 평가를 내리지 않았으면 합니다.
객관적인 자료 없이 학교를 내려치기하는 의견들이 계속 보여서 아쉽습니다.
올해 수시 결과만 보더라도, 작년보다 입결이 상승한 것은 이미 확인된 사실입니다. 수시가 “펑 났다”는 주장과 달리 실제 결과는 오히려 더 높아졌습니다. 정시 역시 과기대 상위 공대(이른바 높공 기준)로 보면, 이과 기준에서 상당히 경쟁력 있는 위치에 있는 것이 맞습니다.
또한 현재 배치표를 보면 이과만 기준으로 정리된 것이 아니라 다소 애매한 위치에 배치되어 있는데, 이과 기준으로 놓고 보면 어느 정도 위치인지 충분히 판단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입시기관들의 평가 흐름을 봐도 과기대를 바라보는 시각이 이전과는 달라지고 있는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이런 변화된 흐름을 반영해서 보다 객관적으로 판단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기대 좋은 학교인데, 이런식으로 과기대생 수준 낮추는짓은 하지 말아주세요. 제3자 입장에서 별로 안좋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