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모 사탐 망했어도 괜찮습니다. 사탐은 기출이 9할이에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69709
6모 끝나고 사탐 점수 보고 멘탈 나간 분들 많을 거예요.
근데 사탐은 지금부터도 충분히 올라갑니다.
저는 사탐은 새 문제집보다 기출 회독이 먼저라고 생각해요.
이유는 단순해요.
사탐은 개념 범위가 정해져 있고, 기출 선지가 형태만 살짝 바꿔서 계속 반복되거든요.
완전히 새로운 유형이 튀어나오는 게 아니라, 예전에 봤던 함정이 옷만 갈아입고 다시 나와요.
그래서 기출을 제대로 도는 게 제일 빠릅니다.
근데 대부분 기출 푸는 방법을 잘못 알고 있어요.
그냥 풀고, 채점하고, 끝. 이러면 거의 의미가 없어요.
실제로 점수를 올리는 기출 공부는 이런 식이에요.
1. 틀린 문제를 단원별로 모은다. 내가 어느 단원에서 자꾸 무너지는지부터 파악하는 거예요.

2. 왜 틀렸는지 선지를 하나하나 따져본다. 찍어서 맞은 거랑 헷갈렸던 선지가 사실 진짜 약점이에요.
3. 그 약점 단원 기출만 몰아서 다시 푼다. 약한 데만 집중적으로요.

(내가 약한 단원이 한눈에 보이죠? "2. 경제 문제의 합리적 해결"과 "9. 국민 경제 순환과 경제성장"이 평균보다 낮아요)
문제는 이걸 손으로 다 하려면 너무 귀찮다는 거예요.
시간도 없는데 단원분류하고 맞춰볼 수는 없잖아요.
그게 답답해서 저희가 사탐 기출앱을 하나 만들었어요.
문제를 풀면 자동으로 채점되고, 단원별 정답률이랑 약점 단원, 오답을 알아서 정리해줍니다.
위에서 말한 3단계를 손 안 대고 할 수 있게 해주는 거죠.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로 자동 분류되서 쉽게 풀어볼 수도 있어요

실제로 푸는 화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태블릿이나 PC에서도 필기가 가능하고 계산하면서 어려운 문제도 집중해서 풀 수 있어요

수능 때까지 1과목을 무제한으로 학습할 수 있어요.
(6월 가입자 분들과 오르비 학생들에게만 우선적으로 준비했습니다)
6모 망한 거 지금부터 수능까지 메워보고 싶은 분들은 6월 넘기기 전에 한번 써보세요.
https://tong.kidari.ai/landing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작년 입시 0 0
언매 미적 물1 화1 6평 31211 연고 문과 겨우 가능 + 서성한 9평...
-
뉴비 맞팔구 0 1
예아
-
지금자도 0 0
4시간밖에 못자네
-
나는 갑자기 그런 큰 돈을 한번에 쓰진 못하겟으...
-
파마늘은 당장 덕코를 내놔라 다시 바꾸게
-
볶음밥 해 먹었는데 여기 유명인인갑네
-
사랑이 뭘까 3 0
서로 좋아죽는 그런 연애 죽기전에 해볼수나 있을까
-
ㅇㅁㅈ싸줘 2 0
-
닉변했다 6 0
ㅅㅂ
-
나문희의 첫사랑 1 0
-
태생부터 문법 바보라···
-
확통런이 많나 지금 7 0
현황 어떤 것 같으신가요
-
생각해보니까 4 3
수학과 화학은 서로 정반대의 학문이네 물 수랑 불 화잖아
-
역시 과기대가 아닐까요
-
나도 파마늘로 바꿀가 4 1
ㅋㅋ
-
시발레츠고니미
-
독재옆자리에남자친구랑찍은네컷 16 4
사진보면서자극받고공부하는학생이부러워 난고양이사진보면서공부하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오르비는 왤케 재밌지 2 1
단순히 글쓰고 댓글쓰는게 전부 다인데 그리운 사람들이 많음
-
그 사실을 국가권력급 반고양이협회에서 감추고있는것이라옹!!!
-
다음닉네임 5 0
먐뮴먐
-
수학 상담 밧습니다 11 2
쪽지 무료 오픈중
-
님들 그거 앎? 10 2
그거
-
What에 집중해야지 1 0
-
우리 동네 4 0
러닝 뛸때마다 동기부여 얻기 참 좋은곳
-
7모도 잘보고싶다 2 1
기말고사 시즌에 잠 많이 자서 건강을 회복하기 이건 기회야
-
향수를 자극하는 그런 노래
-
고대생 릴스 댓글에 진짜 시대갤 할거같은 애들 한트럭있고 죄다 연고잡 거리고잇음...
-
나도보고싶은데 대성패스 있어야되죠? ㅠㅠ
-
뭔가 4 0
늙어서 그런가 고딩때 새벽에 외모정병 공부정병 운동정병 새벽감성 총체적으로...
-
센츄단 여기 집합! 10 1
에피는 말고
-
중학교 졸업등수 메타 6 3
168등 상위 40.1%
-
354??에서 24322 받기 6 0
시작
-
고등학교때 공부 잘하시는 분들 대부분 중학교때 잘하셨죠?.... 9 0
본인 비평준화 지역 중3임)학교 진로 상담 받았는데 내신 190점대 애들도...
-
ㅇㅈ하셈 8 1
이쁜이만
-
이게 0 0
아주중요한 껀덕지가잇음.. 천재만이 알수있거나 그녀만이 알수있음
-
내 이미지 15 3
-
내 이미지 궁금함 19 1
어..
-
오늘의공부인증 3 0
매체-오르비 1h 34m
-
어느순간 독서 푸는게 재밌어짐 6 0
-
서프 예열 지문 0 0
경업금지약정 뒤집힌 감각질 사고 실험
-
오늘의 공부인증 4 1
향기로운 꽃은 늠름하게 핀다 1~3강
-
오늘의 공부인증 6 5
-
아 08도 별로 없구나?
-
07이 황금돼지니까 5 1
다음 황금돼지는 2067이 맞죠?
-
이전연애가다 15 1
집착아니면정병남?을만났어서그런가 새로운사람만나는게두렵다고해야하나
-
국수 모름(분실) 98.05 98.34 94.06 97.61 93.71 국수탐 x...
-
아 나 주사 찾은듯 2 0
술마시면 걍 집에까지 걸어가네
-
같이걷자 2 0
난다궁그매
-
몸무게 최저점 시절 ㅇㅈ 6 1
남자의 외모 전성기는 군대 때라는 말이 있다 나는 이 말을 참 좋아한다
-
썸탈때 어디까지 ㄱㄴ함 7 1
ㅈㄱㄴ
회원가입이 안됩니다 ㅜㅜ
앗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ㅠㅠ 이제 가입되실거에용!!
지리는 통계가 바뀌면 문제도 바뀌어야 하는 통계가 있을텐데 여기에 있는건 기출이니까 그 당시의 기출을 기준으로 한거니까 지금 통계로 풀어도 틀릴수 있는 건가요?
통계 기록된 부분은 현재 시점 데이터를 기준으로 접근하는 게 좋습니다! 교과서 교육과정에 맞게 학습하는 것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