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6모 생윤 17번 해설해주실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51972
일단 사상가 루소는 맞죠?? 로크 아니고
근데 루소인 근거를 정확히 모르겟네요... 로크루소 둘다 신탁 주장해서
그리고 17번에 1번 선지에서,
자연상태의 모든 권리 양도 <이건 맞는데 (생명권도 양도함)
혹시 자유를 내려놓는다는 게, 양도하는 게 아니라 상실하는 건가요??
(양도는 어쨌든 자연상태의 자유가 남아는 있는거고 상실은 아예 없어지는 거니까)
그래서 1번이 틀린 선지가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4번 선지에서 권력자 파면 어쩌고의 주체는 인민이 맞죠? 근데 이 선지는 로크같음요.... 왜 루소죠ㅜ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아니 이렇게 어렵게 만드는데 우리가 모르는걸 넣는다고? 이런느낌임.
-
김현우 작년 교재 0 1
이미 다 푼거긴 한데 작년 스탠파 전권 다 있긴 하거덩요 이런것도 판다면 수요...
-
불가피한 일이 있어서 해설만 구합니다 쪽지 주세요
-
국어가 왜 그대로일까요 8 0
국어가 계속 안 오르는거 같습니다. 작년 이즈음부터 실력이 확 늘기 시작해서 고2...
-
사실나는대학에가본적이없어 0 1
으엉엉2028년까지어케버텨
-
림,서원한다 1 0
내 영과 육을,이 세상의 모든 마술사를 말살하는 데 바치겠어
-
사문 어려운 n제잇을까요 11 1
나르샤 이거 풀면 되나
-
소수과가면 대형과보단 사람들하고 교류 많이 할 수 잇나... 2 1
어문(본인전공어or국문)가지않을까싶은데 아그리고혹시국문은규모가어케되나요...
-
근데 ㄹㅇ 친구 어케사귐 3 1
나도모르갯음zzzzzz 찐친없이18년살아서체념햇으
-
근데 나에겜 희망이 없어 4 0
더 나아질 보잔도 없고 더 좋아질 보장도 없고 희망?이게 희망인가? 걍 농락...
-
무료 배포 국어 모의고사 (All Back 1회 공통) 2 2
All Back 국어 3회 무료 배포 (공통) 공통을 모두 포함시켰습니다.3회 수정...
-
나 ㅈ된거임? 13 7
아빠는 서재에 있고 엄마는 엄마방에 있음 서재에 문 없어서 거실 소리는 서재까지...
-
오늘의 킬러. 2 1
역대 최저난도 30번.
-
지금 화장실에서 누가 5 1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기 OP 틀어놓고 목욕 중임
-
요즘 동방 노래에 중독됨 6 2
동방 - 보카로 - 동방 - 보카로 - 동방으로 무한 싸이클 마냥 번갈아가면서 중독되는 듯
-
국민대나 가천대 가고싶우 1 1
가면 찐친들 사귈 수 있을까 졸업하고도 계모임 같은거를 계속 할 사적으로 친한 그런...
-
아. 일요일 오후라니. 0 0
월요일이 또 오는구나
-
대치동 암흑의 스킬이 뭐임 4 1
ㅅㅂ나도단과듣는데나만몰라
-
저때도 가형 등급컷 84~85였다는데 항간으로는 21학년도 수능 가형이랑 난이도...
-
최고의 코스프레는.. 8 0
말하지 않겠습니다
-
확통 학원 가야할까요? 3 0
28,30거의 고정 틀인데 ㅡㅡ 학원을 가야하는걸까요
-
이번에 미적 1컷 84뜨면.. 6 2
평가원 대단한거 ㅇㅈ할거임.. 작수도 85 귀신같이 딱 떨어지게 맞췄는데 이번에도...
-
뭐 했다고 힘든거지.. 4 0
알 수가 없구만..
-
먹을거 추천좀 4 2
라볶이 vs 육개장 뚝배기
-
지인선 s1 좋나요 1 0
설맞이 s1 끝나고 할거같습니다
-
(남르비만) 래빗홀 코스프레 바니걸에 수갑 초커 솔직히 7 5
코스프레 ㄱㄴ/ㅂㄱㄴ
-
어쩔수가 없는건가 2 1
그래도 일반 재종 수학 평균 1등급 나오는반인데 가면 갈수록 학원 강사분들 수업을...
-
진짜로 기하런 칠거임.. ㅇㅇ 최소한 미적 84라도줘야지 ㅋㅋ
-
날씨좋다 2 0
이런날에서울놀러가면좋은데...
-
온세상이 다 여르비네 10 3
-
존못이라 우렀어 0 0
답은 공부뿐이다
-
가사를 아는노래가 나오면 노래를 머릿솓으로 부르게됨 공브는 안하고 감상함
-
노래 추천좀 5 3
-
? 세종캠도 고뱃이 된다고? 5 1
-
공부해서 뭐하나 16 2
늙어만 가고 집착해주고 사랑해주는 여자 하나 없는데
-
중국에서는 젊은 세대가 한자 적는 법을 까먹는다고 하네 8 3
병음만 쓰면 알아서 한자를 적어주니 근데 공감되긴 함 한자 이새기 존나 안 쓰면 휘발력 ㅈ됨
-
당연히 안되겠지만 그래도 궁금함
-
심장 존나 아프다 3 0
숨을 못 쉬겠믐데
-
어흐야르멍멍개꼴개꿀헤엙
-
수학기출을다시볼까 6 0
기출떠먹여주는예쁜사람이잇는데 이걸안해..
-
재주가 하나도 없음
-
서울로 가자꾸나 0 0
-
중간때 C이하권 과목 하나 기말로 B+ 복구했는데 1 0
1문제안 더 맞췄으면 A권이였다는게 너무 아쉬움
-
대학교 기면 찐친들이 14 0
생긴다고? 제발 나 안심시키려는 말 하지 말아줘
-
모르니까 물어보는건데 내가 하라하면 어떡함? 수분감 내에서 새롭게 정의된 함수 유형...
-
15 20도 맞았으면 좋았겠지만.. 괜찮아.. 그래도 처음으로 21번 준킬을...
소유권 나오면 로크에요
저거 로크라고요.???
기본적으로 루소면 제시문에서 일반의지를 언급해줘요
저기선 신탁+사회계약의 목적이 소유권 보전이라고 되어있으니깐 로크죠
헐 완전감사합니다 이해엄청잘돼요
근데 그럼 1번선지는 로크 입장에서 틀린거죠??
루소 입장에서는 모든권리 양도는 맞는데 자연적 자유가 양도되는게 아니라 상실되는 건가요? 그 대가로 사회적 자유를 얻는거고...
일단 홉로루는 각자 자연권을 다르게 생각합니다 그 중 루소만 말씀드리면 루소는 자유를 자연권이라 봅니다 그런 자유를 ‘양도’ 함으로써 사회계약이 성립되는겁니다 상실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자연상태(선)인데 사유재산이 발생함에따라 갈등,불평등이 생겨나서 그런 자연권들은 양도함으로써 일반의지의 최고 지도 아래에서 보호 받을려고 하는겁니다
저는 로크인건 알아 차렷는데 3번이랑 4번리항 헷갈리다 3번찍어 틀렷어요.. 로크한테 저연상태 자연법은 개쎄고 무한대로 권리 행사할 수 잇다 한걸로 알아요. 그래서 사회계약을 통한 자연법 규제로 소유권을 위해 소유권 행사에 제한을 건다~ 입법부 행정부 나뉜다~ 입법부리게 자연집행권 일부 양도한다~ 정도로 기억을 해서.. 혹시 해설 가능하실까요??
1. 자연법은 사회계약 이전과 이후와 상관없이 존재하는 ‘기준’입니다.
2. 사회계약을 맺은 이유를 생각해보셔야합니다 ‘시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라는 명목 하에 계약을 맺은 것이기때문에 자연법의 구속을 거부하면 존재자체가 모순입니다.
3.위댓에 사진에 적어놨다시피 추가로 로크의 저항권도 여기서 비롯됩니다 권력자들이 자연법 구속을 거부하고 인민의 자유를 침해한다면 저항할 수 있습니다
4. 추가로 작수 13번 기출 제시문에선 로크는 인간은 자신의 생명,자유,재산에 대한 소유를 보존하기 위해서가 아니라면 자연상태의 자유를 단념하지도 자신을 구속시키지도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입법권은 인민의 평화와 공공선이 아닌 다른 목적을 위해 행사되어서는 안된다.-
와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그러면 말씀하신 것중에
입법권은 인민의 평화와 공공선이 아닌 다른 목적을 위해 행사되어서는 안된다.- 이부분에서, 평화와 공공선은 자신의 생명.자유.재산에 대한 소유가 보존될때 실현되는 거죠?? 이걸 필요충분조건..?이라고 해석할 수 있을까요 ㅜㅜ 질문이많아서죄송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