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그래도그래 [1463192] · MS 2026 (수정됨) · 쪽지

2026-06-05 09:16:11
조회수 827

생활과 윤리 현자의 돌 커리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51507

삼수생이고 작년 수능 1등급! 6모 50점

실개완으로 개념 공부 후 기시감으로 적용하며 학습했습니다

가장 좋았던점은 기시감 해설이었습니다

조금이라도 걸리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해결해야하는데 따로 찾아볼 필요없이 정말 상세하게 해설되어있습니다

이런 경험들이 쌓이다보니 후반부엔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해설지에 있겠지 ㅋㅋ 라는 안정감?이 참 좋았습니다 실제로 없던적도 없었구요

특히나 현돌님을 굉장히 신뢰하고 있었기 때문에..

오개념에 대한 불안감이 없었습니다

생윤이라는 과목특성상 애매모호하고 강사분들간 개념설명 차이도 꽤나 존재하는거로 아는데

저는 그냥... 실개완 기시감해설에 있는 개념들로만 공부했습니다 뭔가 현돌님 손이 거치지 않은?? 생윤개념들을 보기 두렵더라구요 ㅋㅋㅋ 오히려 개념이 흔들릴까봐.........

만약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

현돌님 교재를 구매할지말지 고민중이시라면

기시감을 제일 추천드립니다

물론 실개완도 정말 훌륭한 개념서이지만

실전이나 문풀하면서 학생들이 모를법한 포인트들이 더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인강 집중 잘 안되시는 분들은

실개완으로 개념공부하시는거 정말 추천합니다

작년 재수시절 저는 9월모의고사까지도 완벽히 실개완 기시감 커리를 끝내진 못했었어요

6,9모의고사가 다가온다고 해서 가볍게 개념을 나가고싶지 않았어서요 어차피 남는건 수능성적이고 꾸준히 단단하게 차곡차곡 쌓다보면 결과가 증명해주더라구요

추가적으로 생윤 꿀팁이 있다면

사상가 각각을 공부할때 편견을 가지고 공부해보세요

단원들마다 겹치는 사상가들이 은근 있는 편인데

사상가들 편견가지고 다른단원에도 대입해보면 연결되는 점들이 많아서 후반부 갈 수록 사상가들 입장이 더 잘 이해가 되는느낌...???

암튼!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해설지 일부분이에요 선지의 어떤 부분이 틀렸는지 이 선지가 왜 오답이고 정답인지 문풀시 본인의 사고와 해설지를 비교해보며 정답근거가 정확했는지 태도도 확인해보는데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번엔.. 정말 마지막 수능이길..... 엉엉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