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세실고 [1361468] · MS 2024 · 쪽지

2026-06-04 23:07:38
조회수 554

화작 공부 어떻게 해야하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48174

화작에서만 10점이 날아갔는데...

화작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이 안 옵니다.

찾아봐도 독서나 문학처럼 공부방법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지 않은 것 같네요ㅠㅠ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뺘뺘뿌 · 1345380 · 06/05 01:06 · MS 2024

    저도 화작 진짜 개차반이였는데 ( 시간 오래걸리고 3-4개씩틀리는정도) 상상국어 화작엔제, 이감 화작엔제 사서 하루에 두개씩 매일 풀었어요 매일 풀다보면 다양한 문제 유형들이 나오는데 그때마다 실수같은거 캐치해서 아 앞으로 이 유형나오면 어떻게 풀어야지 하고 잡았던 거 같아요
    예를들면 저는 26수능 40번에서 전문가가 언급한 내용어쩌구저쩌구 하는 유형에서 실수를 엄청많이해서 학생들이 하는 토론 글 읽을때 아예 전문가인용발언에 각괄호치고 전문가1이 말한 발언이면 위에 1을 쓰거나 2가 말햇으면 2를 쓰던가 하면서 눈알굴리기 할때 빠르게 찾아서 가게 했던 거 같아요
    화작 매일 꾸준히 양치기 하면 안 늘수가 없다고 생각해요 저 화작 20분걸리고 3개씩 틀리고 그랬는데 오늘 6모에서 14분걸리고 다맞았어용

  • 세실고 · 1361468 · 06/05 17:39 · MS 202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