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3합28 [1412259] · MS 2025 (수정됨) · 쪽지

2026-06-04 23:02:02
조회수 685

노베 현역 고3 추후 공부법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48050

이번 6모를 위해 나름 열심히 준비했다고 생각했는데 점수가 너무 처참하네요... 3월부터 지금까지 성적 변화가 없습니다

비록 중3부터 고2까지 공부라는걸 해본적이 없어 남들보다 늦게 시작하였지만 노력에 비해 점수가 안나오는게 너무 속상하네요... 앞으로의 방향성과 공부 방법에  대해 점검 부탁드립니다.

새기분 완강 후, 현재 마닳 1권 진행중이고 수학은 개념에센스 듣고 있습니다. 영어는 3월에 3등급 이었는데 이후로 안하다가 최근에 단어를 다시 외우기 시작했습니다 세지는 5모 대비 성적 하락 했구요... 사문은 이제 도표 시작해야합니다 현재 논술도 준비중인데 논술 공부를 포기해야 할까요? 논술 쌤이 최저 맞추면 붙을 만한 대학이 보인다고 하셔서 놓지를 못하겠네요... 재수 생각도 있습니다. 내신이 지금 6.4라 타격이 클거같긴한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람 하나 살린다고 생각하고 부탁드려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은둔의고수_ · 1399486 · 06/05 10:47 · MS 2025

    우선 국어는 인강 보다는 혼자 생각하는 시간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시간보다 정확성에 중요도를 높이시고 천천히 읽더라도 지문을 완벽히 이해하는걸 목표로 하시는걸 추천해요 수학이랑 탐구는 아직 개념이 부족하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