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같은 일은 역설적으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33683
'어차피 부정선거니까 선거 해봐야 안된다'라는 류의
부정선거 강경파들의 주장대로 투표를 하지 않았다면
절대 벌어지지 않았을 일이죠.
당장 선관위의 궁색한 변명이
'투표율이 높아서 예상하지 못했다'라는 말만 보더라도
일단 국민의 권리인 투표권은 행사하고 나서
이런 일이 있으면 항의하고 다툴 수 있는 정당한 명분이 생기죠.
제가 그래서 부정선거 강경파들을 좋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뭐 의도를 하든 의도를 하지 않든 그건 잘 모르겠으나
순박하고 선량한 대한민국 국민을
일종의 '이중 구속'이라는 감옥에 가둬버리기 때문입니다.
(요약하면, 투표해도 어차피 부정선거라 의미 없다 / 투표 안해도 어차피 결과는 정해져 있다.)
그들의 말에 심취해서 오늘 투표하지 않았다면
다툴 수 있는 기본적인 근거 조차도 마련되지 않았을 겁니다.
그러니 국민의 권리인 선거권을 행사하는 것은 중요한 것입니다.
권리 앞에 잠자는 자를 어느 누구도 구해주지 않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월드컵] '후반 43분 동점골' 일본, 죽음의 조서 네덜란드와 2-2 무승부 1 0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세계 정상에 도전하겠다고 공언해온 일본이 2026...
-
좀 멍청한 질문일수 있는데 0 0
반에서 25명중에 5등정도하면 무슨대학가나요? 요즘 공대기준
-
일본 잘하네
-
. 5 0
-
제발 종강해줘 0 0
정신이 안조아진다
-
모든 게 의미가 없다 0 0
그러니 무엇이든 하자
-
쉽지않아인생이 0 0
공부잘하고싶다.. 나만허수야
-
이 세상은 대체 뭐냐 6 1
“ ..젠장 “
-
쉽지 않네
-
얼버잠 0 0
할 게 너무 많아서 이제 잠깐 자네요... 사실 아직 덜 끝냈는데 머리가 너무...
-
바른생활어리니
-
와 방금 3분정도 꿈꿨ㅆ는데 2 0
내가이게꿈인걸알아서 그림 잘그린ㄴ다고ㅡㅡㅡ 막 칭찬 들어서개좋았음
-
기시감 1회독 0 0
생윤 기시감 1회독 다들 얼마나 걸리셨나요
-
살아 있는 사람? 4 0
-
짤녀들 꼴리면 쪽잠자러감 2 1
-
1등급 외모 1 0
-
아우 졸려 2 1
나 추ㅏ해서
-
29살 4년만에 오르비 접속 3 1
세월이 진짜 빠르네요 강대모의고사 서바이벌 출제도 했었는데 이런거 아직도 남아있나요
-
ㅇㅈ 7 1
-
아메짱 똥먹기 3 0
우걱우걱우걱
-
해야하는모든일을회피하고오르비중임 14 1
너무불안해서 해야하는일에대해떠올리는것만으로도 초조할정도로심장이콩닥콩닥뛰고있음...
-
귀여우어어어어엉 4 1
-
머리좀잘라야겠너 2 1
머리 ㅈㄴ김
-
아파ㅏㅏㅏㅏ 11 0
그마내!!!! 아파!!!!
-
저거는 내가 공들여서 11 1
무려30초나 고민해서 씀.. 아오의 활용을 다룬 시임 아오;
-
내가 쓴 시 평가좀 6 0
이것은 아오의 편린 이것은 아오인가? 이것은 아, 오의 편린 아, 오르비
-
수제 밀크티 6 0
진짜 너무 맛있다
-
이봐 9 0
잘 시간이라고
-
잘못태어난건어캐고치지 9 1
우리엄마아빠는 나 사랑해주려고 노력많이햇는데 내가애정결핍씹멘헤라로큰거보면...
-
난 곧 죽게 되나 4 0
솔직하게 말해줘
-
인증메타 죽음? 0 0
롤하고옴
-
밀크티 끓이기 청년 7 0
공뷰가 너무 안 되네
-
자러감 2 1
좀만자고 일어나서 마지막 암기해야지 저번에 해보니 너무안자면 별로인듯 다들 안녕히 주무세요
-
자야겠지 3 0
잘자
-
반수 조언 부탁드립니다 2 1
작수백분위 96 76 3(70) 94 96 입니다 수학 15 21 22 28 29...
-
방청소좀 하고 올루비쫌할꺼임 그러고 오늘 셤 공부 할케밍
-
사회대에서 8시간째 6 1
공부할사람 오세요 수학 하루 벼락치기중임 개념부터 기출까지
-
남자로 태어나서 3 0
그게 뭐하는 짓이야;
-
새르비 출석체크합니다 14 1
오늘이 종강날이군요 다들수고햇어요
-
도태갤 1짱 먹어본다 4 0
고졸백수 키150몸무게95 하루에 16시간 이상 잠
-
여긴없는데
-
새벽롤 잣같네 0 1
탑 스몰더 vs 탑 베인 빅매치 떴네
-
나 때리지마셈 1 1
ㅜ
-
인서울이 꼭 하고 싶은 이유 0 3
서울에 가본 적이 두 번인가밖에 없어요 항상 여행도 서울로 가고 싶었는데 부모님은...
-
동남아 외우기 너무어렵다 3 1
더이 인타논 - 태국 최고봉 짜오프라야, 파삭, 곱부리 아유타야 인근 강 이름
-
공간벡터ㅓㅓㅓㅓㅓ 0 0
고2 내신공부하고 있는데 OG AG 90도이고 OH BC 90도이니까 M이...
-
제육 잘 볶고 요리 잘(?)하고 코스프레 좋아하는 "남자"는 수요가 없나요 10 0
성별만 달랐다면 ㅜㅜㅜㅜ 근데 저 누가 봐도 에겐이죠? 마라탕 좋아해요~ 화장품은...
-
방학 때 하고 싶은 거 5 2
부모님 몰래 서울 가서 서울을 배회하기... 비수도권 촌놈이라 그런 게 해보고...
-
난 안잘거임 3 1
왜냐고? 재밋으니까..
-
자야가 재밌음 2 0
그냥 핑퐁이 잘되는 원딜임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