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현역 지금 자퇴하고 내년 재수 노려도 되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533215
가족이랑 사이가 너무 안좋아
가족으로부터 하루빨리 경제적 독립을 하고 싶습니다
근데 또 용돈이나 책 구매, 식비 등은 부모님한테 돈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 ㅈ반고 학교 특성상 자습때 너무 떠들고
반 애들 피해서 학교 내 있는 다른 독서실 가서 공부하는 것도 막게 하고요
그래서 그냥 자퇴하고 내년 검정고시 친 뒤 내년수능 준비하고 싶습니다 자퇴 후 몇달동안은 알바해서 재수비용 모을 생각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세지 외울 거 왜 이렇게 많음 0 0
정병 올 것 같음
-
예전엔 모든사람을 논리적으로 정중히 설득하려고 노렸했는데 0 0
등신한테는 등신이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한 것 같다.
-
편의점 알바하셧던분들 4 0
다들 폐기 먹을수잇엇음?
-
고2도 7모 해주셈 1 0
해줘
-
공통 15,21,22 기하 30 틀인데 이해원 엔제 어려울라나
-
영어 긍데 진짜 2506, 2611, 2706처럼 낼바에는 23 4
걍 상대평가로 전환시키쟈 그게 1등급이 더 많이나올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렌탈여친 개막장이네 7 2
막장드라마가 따로 없다
-
수학 n제 드릴 제로하고 드릴만 해도 괜찮나요? 2 0
시간상 기출하고 뉴런하고 시냅스도 푼다고 하면 아무래도 드릴제로하고 드릴만...
-
[대성마이맥 서포터즈] 특정 과목 중간고사를 망쳤다면 0 0
안녕하세요. 대성마이맥 서포터즈로 활동중인 가톨릭대학교 의예과 메디컬 가이드...
-
당근에 한번씩 올라오는 반려견이나 반려묘 1~2시간 잠깐 봐주는 알바있는데 ㅈㄴ 힐링됨 ㅎㅎ
-
"서로 연관된 것들 중 하나 이상으로 새로운 것 만들기" 이 문구의 원리는 이미...
-
페인트칠 어제 끝난줄 알았더니 1 0
오늘도 하는것이냐 방 안에 페인트 냄새가 너무 나는데
-
학원 에어컨 파워냉방으로 틀기 10 0
간접적 시급인상
-
오늘따라 2 0
심적으로도 힘들고 가슴도 개 답답하네
-
유튜브올렷슴니당^^ 0 0
https://youtu.be/YiKj366i0R8?si=7_3qV8HjzZBXDg_...
-
복전계획 전부 뒤집기 2 2
흠 총이수학점을 좀 많이 줄이고 졸업해야겠다 +) 복전 과를 바꾸기로 함 +) 교환...
-
꿀렁꿀렁 2 0
기분이 꿀렁꿀렁하네요
-
치타는 웃고 있다 4 0
흐에!!!!
-
쉬운 4점 ㅅㅂ
-
오늘부터 반수 2 0
54355에서 평백85까지 확통사탐으로 가능하렵니까 간절하게 임하겠사옵니다 +수학...
-
모의고사 난이도 특 2 1
어려움. 물론 나에게도 어렵게 느껴짐 쉬운데 나만 이상한 데에서 막히는 것 같음....
-
08) 오늘의 국수 실모 11 2
수학 ㄹㅈㄷ로 시간관리 실패해서 멸망 그래도 다 해설 안보고 풀어냄 난 개인적으로 국바 좋아함…
-
스미스머신을...석방하라... 11 3
좀나와라시발사십분째네
-
국어 잘보시는올비님들 수능국어풀때 난도가 느껴지셨나요??? 0 2
푸시면서 오 난도높네라고 느껴지셨나요??? 아니면 다끝나고 나중에 결과나오는거보고...
-
지역균형 성비균형 맞춰야한다 생각 서울 경기인천 충청충북 강원 전북전남 제주 남자...
-
정모가 뭐임? 6 1
진짜 모름
-
어제 은사님 뵙고 3 1
자신감이 쪼오금 생김 ㅎㅎㅎ 탈수능은 하지만 새로운 공부 할 생각에 살짝 불안했는데...
-
오늘 날씨 딱 좋다 3 1
북
-
수학 몇분재고 풀어야해? 0 0
고2이고 수학 내신 공부하는데 자이에 있는 어려운 4점짜리 문제들 시간대고...
-
지금일어낫어.. 3 1
몇시간을잔건지..
-
최소 독서 1,2개 정도 틀리는 사람만 하셈 수능 시험장에서는 그러다 스텝 꼬이면...
-
아 그르게 노래방이나 가보까 7 1
동페리타와!
-
글 쓸 때마다 느끼는 것 4 1
필력이고 자시고 애초에 문장성분끼리 호응하지 않는다는 걸 느낌 조사도 이상하고 대명사활용도 이상하고
-
삼반수 3 0
방학부터 알바 주 21시간+ 27 6모 낮2 높 2 2 23 상태(아직 공부...
-
저랑 같이 노래방 가실 분? 17 1
사실 이미 다녀옴.
-
우진강사님께서 0 0
목동에서만 강의를 하시는 제 3세계를 가보니 멋있더군요... 저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입니다.
-
강대S2 마감 0 0
강대스투는 마감강사 수업 라이브같은거 없나요? 무조건 대기로 기다리는방법밖에 없는건가요?
-
그런데 어쩔 수가 없음 10 4
겪어보지 않은 일이라고 이야기하지 않고, 의견을 가지지 않고서 살 수는 없으니까요...
-
오늘의 늦은 점심식사 12 1
-
공군사관학교 커트라인? 4 1
저 현역때만해도 공사면 최소 서성한급은 되었었는데 교대처럼 입결이 개박살이 난것...
-
흠... 한국이 지길 원하는 자칭 한국을 위한 유튜버가 너무 많다
-
설맞이 n제 건의사항 5 0
난도가 영어로 되있어 직관적으로 와닿지 않고 잘 외워지지 않아요 문제위에 HD...
-
에어컨 18도 풀냉방 틀어놓고 8 1
겨울 이불 덮고 누워잇음,,
-
하루식 오르다 데이6 0 0
오늘 컨디션이 안좋아서 그런지, 이 책에서 처음으로 30분 넘게걸림 첫지문과 마지막...
-
부정복권 특검하라 1 0
이게 진짜 부정아니냐 특검하라
-
정병훈 듣는 분 0 0
정병훈 지금 진도 어디 나가나요 재종 분들ㅠㅠ
-
22개정 시발점으로 미적분2 공부하셨던분계신가요? 10 0
작년에 기존의 예전버전의 미적분 시발점 (상,하)로 공부끝내고, 지금은 뉴런이랑...
-
바퀴벌레 잡아서 4 2
변기에 버림
-
난 사람들이랑 눈마주치는것도 제대로 못하는데 그냥 자연대나 공대 가서 연구직이나...
-
7월 더프 외부생받는곳 4 0
잇나요?
리스크너무큰데
어떤점에서 리스크 크다는건지 여쭤봐도되나요
걍 자퇴하고 바로 군입대해서 3000 정도 번다음 재수하시는거 어떰
어떤점에서 리스크 크다는건지 다시 여쭤봐도 되나요
웬만해선 걍 졸업장 따세요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스크 크다는게 어떤이유인지 순수 궁금합니다
다른얘기 말하고 있는게 아니라요
학종 안 챙기셨음?
네 근데 어짜피 정시에 내신반영 안되는 고려대나 거의 반영 안하는 연대 목표라서
지금 정시 20% 대 아님?
반영 안되는 전형도 있음
이런 말씀 드려서 죄송한데 성공률은 낮을 겁니다.
그말 맞죠 뭐 애초에 1등급은 4프로니
경제적 독립을 하는거랑 자퇴를 하는거랑 상관관계가 있나요? 자퇴하고 자취방 알아보신다는 건가
설명이 좀 빈약해서 덧붙여 얘기하자면
1. 지금 현재 부모로부터 경제적 독립 원함
2.그래서 자퇴후 알바해서 돈 모을 예정
3. 어느정도 돈 모았다 싶으면 그 돈으로 재수때 쓸거
자퇴 후 내년에 성인이 되서 경제적 독립을 하며
제대로 공부 하셔서 내년 수능 보시겠단 뜻일까요..!
예
굳이 지금 할 이유가 있나 싶기는 해요
올해 수능이 어떻게 나올지도 모르는데 굳이 지금 자퇴하고 올해 수능 1트 기회를 날려야 할 이유가 없어보여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