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고수분들 문제좀 알려주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482039

이거 답5번인데 ㄴ 선지가 왜 맞는건지 모르겠어요.. ㄱ이 계속 0.9975로 나와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남몰래 보는 특수외국어 정보글 36 45
+) 정보를 드리기 위한 글이므로 추천보다는 조용히 검색을 통해서만 읽히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482039

이거 답5번인데 ㄴ 선지가 왜 맞는건지 모르겠어요.. ㄱ이 계속 0.9975로 나와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남몰래 보는 특수외국어 정보글 36 45
+) 정보를 드리기 위한 글이므로 추천보다는 조용히 검색을 통해서만 읽히길...
2027 수능
D - 144
행성 : 별 = 1 : 20+ 이라 ㄴ선지가 맞다는거 아닐까요?
공전 궤도를 곡선으로 해석하시는게 정확해요.
정확히 0.9975 보다 큰지 작은지를 물었으니깐요.
근데 답지 확인해보시는게 좋을꺼 같아요. 쪼금 애매하긴 하네요.
아 그 해석이 맞네요 감사합니다. 근데 작년수능 식현상 문제같은건 왜 반지름비랑 그림에나온 시간 간격이랑 같다고 풀어도 문제가 안됐던건가요..? 언제는 곡선으로 풀때도 있었고 직선으로 볼때도있고 너무 헷갈려요
그래서 평가원은 저런식으로 가로축을 제시하고
세로축을 구하라는 발상을 한번도 출제한적이 없어요
엄밀하게 출제되기엔 다소 모호함이 있다 생각하지만
결국 곡선반경이니 ㄴ선지가 참이라고 생각하는게 맞긴 하죵
감사합니다 도움많이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