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 모의고사 리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455166
https://orbi.kr/00078449097
6평대비 헤일로 모의고사
힘들었습니다 요즘 모의고사 푸는게 왜이리 힘이드는지 공부보다 체력을 다시 좀 키워야 겠네요
공통 22번과 미적 30번은 답을 못 냈습니다
공통 21번도 깜직한 실수를 하나 했네요
전체적으로 기출에서 봤던것과 유사한 형태의 문제들이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9번이나 15번 등등
12번까지는 무난한 문제들이였고
13번은 생각보다 계산이 좀 있었습니다
어떻게 잡아야 계산이 편할까 고민을 잠시 했는데 차함수로 진행했습니다 별로 좋지못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14번 문자를 두개 잡아야하긴했지만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계산도 깔끔하구요 넓이로 각을 잡는게 핵심이였습니다
두 삼각형 외접원 반지름 비가 1:2가 되는게 자연스레 보이는데 풀이과정에 안 쓰여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15번은 미분한 뒤 형태가 익숙해서 쉽게 마무리했습니다
21번은 연속이 아닌 것을 파악하고 x절편으로 식을 유도해서 풀었습니다 y절편 잡을때 3을 2로 보고 실수를 했네요
극한식 분모에 절대값이 있어 모양이 꽤 재밌게 구성되서 좋았습니다!
22번은 요즘 자주나오는 좌표로 식 구성하는 유형의 문제라고 생각해서 헛짓거리를 꽤 오래했습니다 물론 그래도 답은 나오긴하던데 계산도 시간도 너무 손해더라구요
직선을 사용해서 푸는게 어려운 발상이 아닌데 너무 매몰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6월에 어떻게 나올지 점점 궁금해집니다
확통 27번은 보기가 4간격인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결국 케이스 없는 단순 순열이라 답이 3의배수가 아닐 확률이 매우 낮이서 12간격이 였으면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별로 중요하지는 않지만)
28번도 최근 기출이 생각나는 문제였습니다 풀이과정도 비슷해서 천천히 잘 풀어줬습니다
29번은 제가 뭔갈 놓쳤나 싶을 정도로 쉬웠습니다 요즘 확통이 정말 쉽기는 하지만..
30번도 기출에서 풀었던 것과 꽤 유사한 느낌이었습니다 2를 먼저 배열하고 13을 집어넣는식의 문제고 여사건으로 진행해줬습니다
미적 27번 같은 경우는 피타고스로 길이비를 구해서 좌표와 기울기로 풀어도 적당히 답이 나옵니다 더 나은 풀이인지는 모르겠네요
사실 접방 문제로 생각해서 덧셈정리 자체를 의식 안 흐기도 했습니다
미적 28은 역함수의 이계도함수를 오랜만에 구했습니다 천천히 계산하면 답이 나와서 많이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깔끔하고 좋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29번도 좋았습니다 케이스를 수열을 결정할때 주로 공비나 초항의 부호로 주는데 이번에는 다 구한 뒤 교집합으로 구했습니다 많이 어렵지는 않았지만 좋았습니다
30번은 정말 오랜만에 뒤통수를 쌔게 맞은 기분이었습니다 좌변에 인수가 3개인 걸로 g의 형태를 잡고 f'을 어떻게 쓸지 투프라임을 구해야하나 고민을 깊게 했는데 극한 식으로 미분계수의 정의를 사용하는 아주 섹시한 문제였습니다 인수를 파악해놓고도 생각을 못 한건 아쉽지만 평소에 잘 안쓰다보니 잊고 있던게 생각나서 아주 기뻤습니다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은 모의고사 였다고 생각합니다 계산을 요구하는 문제와 발상을 요구하는 문제가 구별 되어있고 난이도도 문제마다 기분 좋게 분배 되어있었습니다
또한 기출유사문항이 다수 있어 학생들의 공부량 체크하기도 좋았다고 봅니다
모의고사가 워낙 퀄리티가 좋다보니 말이 길어졌습니다 항상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ㅇㅈㅇㅈ 0 0
-
얼마전에 술자리에서 1 0
남자끼리 키스 직관 근데 우리 테이블이엇음
-
. 3 1
다들 나 고양이 아니라서 당황할듯...
-
선글라스 ㅇㅈ 3 1
담 인증메타땐 얼ㄹ굴 전체를 올려볼게
-
하… 왜 님들만 아는 얘기함? 0 1
옯만추? 그게 뭐임? 존나 구려 ㅋㅋ
-
ㅇㅈ새로운짤 7 0
-
오늘 독서실에서 한명 쫓아냈는데 ㅈㄴ 죄책감드네 2 1
며칠전부터 화장실에서 전담 냄새 나길래 난 흡연자라 딱히 알빠노긴 한데 딱봐도...
-
나 뒤져야 하면 개추 4 2
-
편돌이인지 세스코인지.. 0 1
개체 1기 발견. 죽어!!
-
종강2주차 교수님보고싶음 0 0
그렇다고 학교가 가고싶은건아님 걍동문교수님들이넘좋음... 약간 내가 드디어미쳣나...
-
ㅇㅈ 6 1
-
오르비 예전 글 살펴보면 0 1
선배들 개많음
-
인증메타특 4 2
나같은 도태한남은 못낌
-
내일 화요일이자나 ㅠㅠ 진짜 가기 싫어 요즘 시험기간이던데
-
옵만추할사람 2 2
2027년4월31일쯤ㄱㄱ
-
난 옵만추 안함 지조 절개 지켜야해서 16 0
근데 여르비면 얘기가 달라지죠
-
다시 자러가보겠음 0 0
이번엔 좀 잤으면 좋겠다
-
나 진짜야 ㅅㅂ 5 1
진짜 아니면 탈릅함
-
ㅇㅈ 4 1
Ai 무섭네
-
친구가 공부 좀 하래 ㅠㅜ
-
근데아랴양님 6 2
진짜인지아닌지모르겠는데
-
아무래도 그런 것 같더라고 나만 폰보면서 오르비함 ㅠㅠ
-
우리학교 오르비언 2 1
개ㅐ많음
-
근데 다 동일인물이더라
-
솔찌 인증 봐도 7 1
누구였지 기억못함 나는 ㅋㅋㅋㅋㅋㅋㅋ
-
공무원 시험 합격은 에듀윌! 0 1
수능 재수 종합 학원은 ****
-
오르비언 만지고 추행 7 1
옵만추
-
옯만추 할사람 1 0
나 찾으셈
-
원시인 ㅇㅈ 14 1
훈련소 나오고 다음날임 ㅈㄴ탐 ㅅㅂ
-
ㅇㅈ 2트(눈뽕 주의) 14 2
-
옯만추 6 1
딱 1번 근데 그러고 절친됐었던...(동성임)
-
옯만츄 0 0
0번
-
독서실에 ㅈㄴ 귀여운 애 들어왔는데 이거 그린라이트임? 5 1
ㄹㅇ 한로로 닮았는데 존예느낌에 볼캡 뒤로 쓰고 계속 만지작 거리는 겁나 귀여운 애...
-
옵만추 한번도 안해봄 5 0
ㄱ
-
지금 중고등 기말기간임? 4 1
끝났나? 스카가도되나해서
-
매개변수 문제 풀이 1 0
ㄹ
-
아인증메타놓쳣네 5 0
-
설마 같은 한의원 다니겠어 0 0
오목교역 근처에 한의원이 몇개인데 ㅋㅋㅋ
-
인증 반응 4 1
https://orbi.kr/00078746150#c_78746190
-
아니이학교에서 도대체왜오르비를하는사람이...
-
학교서 포하는 애들도 많더라 1 0
-
라면에 밥말아먹고 잘까 0 0
아 고민중
-
지피티 진짜 개잘하네 3 2
이런거 만들면 재미있음
-
집에오면공부안할걸아는데 12 0
항상가방에뭔가를챙겨서넣어와 마음만공부했다는기분을느껴
-
존못 인증(눈뽕 주의) 14 2
-
다들 이제 슬슬 가는군. 6 0
그렇다면 이제!! 이곳은 오리비가 점거했다! 저도 공부 하러 갈게요
-
최지욱 실모반 ㄱㅊ? 3 0
ㅈㄷㄴ
-
질문받는다옹 8 0
없으면 자러감

상세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ㅎㅎ리뷰 이벤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
기프티콘 지급 안내를 위해 쪽지를 보내드렸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