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대학가고싶다2771 [1385804] · MS 2025 (수정됨) · 쪽지

2026-05-22 00:27:40
조회수 831

하루 10시간 수학에 투자하면 개발점 완강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444232

안녕하세요.

3월에 개발점 수1 지수로그까지 듣고 가족 관련 일로 정병이 생겨서 수학을 놨어요 (...)


염치없지만 이제부터 10시부터 20시까지의 시간을 수학에 투자해서라도 개념을 완성하고 싶어요.


근데 워낙 강의 볼륨이 크다 보니 자꾸 막막해지네요.

더 컴팩트한 강의를 찾아듣는 게 맞을까 싶은 생각도 들고요.

시발점 내용이 탄탄하기로 유명한 건 알고 있고 공부하면서도 느꼈지만 사실은 너무 늦은 것 같아요. 웃기지만 동시에 정말 열심히 할 자신이 있어서, 매일 10시간을 시발점+쎈B에 투자하면서 개념을 확실히 다질 생각입니다. 

근데도 자꾸만 불안해지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물리적인 시간이 충분할까요? 노력만으로 해결될까요? 

고민이 길어져서 글 남깁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