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의 무서움을 알려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441629
'금양' 이 종목 검색해서 전자공시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5년간 차트도 월봉으로 보시면 될듯 하고...
삼전닉스 저렇게 올라가는거 보고 주식시장을 너무 쉽게 아는데,
한국 주식시장의 원래 모습은 그렇지가 않았고
저는 한국 주식시장 자체의 펀더멘탈이 튼튼하지 않다고 봐서
미리 예방주사 맞아 두시는게 좋을 거라 봅니다.
그리고 주식으로 돈 버는 것이 '불로소득'이라고 생각하시는
미안하지만 시장경제체제에 대해 전혀 이해가 없는 분들도
좀 생각을 바꾸셨으면 하고요.
주식이라는 것은 저렇게 원금이 0이 될 수 있는 위험을 지고 하는 겁니다.
불로소득요??? 제대로 할려면 공부해야 할 것이 한둘이 아니고
공부 해도 그게 수익으로 이어진다는 보장이 없고
불의타 맞아서 떡락빔 맞는게 주식시장입니다.
주식을 '불로소득'이라고 믿는 분들은 뭐 이런 말 해서 미안하지만
'노동'만이 신성하고 나머지는 다 악하다는
일종의 세뇌에 걸리신 겁니다.
그런 것은 탈출하셔야 합니다.
그와 별개로, 저는 금양의 상장폐지는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측에서 살리고 싶어서 사우디 아라비아 사모펀드에게
유상증자 받아서 살리려 노력하고 있고,
향후 전기차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보면
기술력이 있는 회사를 주식시장에서
저런 방식으로 퇴출시키는건 문제가 있다 생각...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진짜 멘헤라 특이 머냐면 0 0
엄청 집착하는데 맨날 헤어지자고함 근데 진짜 헤어지자고하면 멘탈 터져버림 그러면서...
-
목시 반수반 작수 3합 8주제에 오늘 지원했는데 0 0
이거 충원 돌아서 뽑힐 가능성 없어보이죠?
-
정신과 의사들도 12 3
미소녀한테는 되게 티키타카 잘하고 농담도 하고 웃으면서 진료하는데 십이한남한테는...
-
이시간에 밥먹을곳잇음? 8 1
편의점피시방말고
-
기습시비 레전드 떴다 2 2
왜이러는거냐 ㅋㅋㅋㅋㅋㅋ
-
수학 잘하는 사람은 모른다 10 1
수못의 고통을
-
난 맨해라임 4 1
누군가를 진정으로 좋아하면 ㅈㄴ 집착함
-
드릴 제로 확통 퀄 0 0
드릴 제로 확통 풀어보신 분들 퀄 어떤 것 같나요? 그리고 문제 난이도도 평균적으로...
-
어디서 본 외모 관련 실험인데 3 0
사람들 몇 명 모아서 본인 외모를 몽타주 전문가한테 묘사해서 그린 그림이랑 그...
-
이원준 일주일 수강 후기 1 0
지금 rnp이랑 브크 이론편만 들었는데 확실히 정보처리 위주 지문에서 속도가 빨라짐...
-
대학 어디가 충남대식 내신 산출 오류있는건가요? 0 0
대학어디가 충남대식 내신 산출 누가 오류가 있다고 잘못된거라고 하던데, 진짠가요?...
-
시반 스터딘 홍다희 5 0
우상혁 우진모스 스다밤 중힘 포부 노예 오쎈딱
-
열품타 방 이름 뭐하지 11 0
아이디어 뭐 없나 소수정예용인데
-
가질수없다면 부숴버리겠어 4 0
너가너무미워
-
오공완 4 1
거의 7시간 정도 공부함
-
나와주면 고마운 22번 유형 4 1
-
모기 한마리가 6 0
낮잠 잤는데 온몸을 빨아놨네;;
-
의외로 뼈를 녹인다는 음식들 12 1
-
6모 통통 15 20(실수) 21 22 틀인데 그냥 기출하는게 맞나요?> 15 21...
-
살면서 13 1
누가 날 좋아해본적도 없고 꿈도 못꾸고 있음 외모 9등급 고도비만이라서 놀림만 당함
-
자 님들 골라보셈 6 3
내 개가 되기 vs 나를 개로 키우기
-
멘헤라심리학이란게 잇다면 2 1
난 석사정도됨
-
미적분 극한계산 13 2
^이거 꿀팁같은거 가진 분들 계시나요 직관으로는 감도 안오는 어려운 계산들만 보면...
-
일단 학교는 3인책상에 2명 앉아서치는 개병-신학교라서 안되고 다른 학원 찾아야함 ㅇㅇ..
-
날 좋아해주는 사람이 있을 정도의 외모를 가지면 11 2
난 만족할거같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우호적으로 대우받는 존잘의 삶이 너무 부럽지만...
-
근데 뭔가 알바하니까 되게 풍족한데 25 2
내가 돈을 많이 안써서 그런가 한달에 100정도만 벌어도 풍족한거같은데 잘하면...
-
괜히 2 0
글카잇는 노트북삿어 먼가 이도저도 아닌느낌
-
글 거의 다 지웟다 3 0
휴
-
운동이 어떻게 작심삼일이지 8 0
맨날 이틀 하고 하루 쉬고 이틀하고 하루 쉬고
-
올해 안에 데스크탑 장만하고 싶네요 13 3
키보드는 저런 거로 사두고 본체는 사진 속 저거로 살 생각이고 모니터 마우스도 좋은...
-
잘생기고예쁜데 멘헤라인 애들은 15 3
세상 위로랑 관심 다받고 하니까 뭘해도 다 자기 편이니까 멘헤라 치유하는거 일도 아닐듯 부럽네
-
공부존나하기싫어서 1 1
안했어
-
국어 폼이 와리가리함 3 1
잘될 때는 ㄹㅇ 신들린 것 마냥 독서 1지문 3분컷하는데 안될 때는 10분 쏟아도 안 풀림
-
제미나이 왤케 똑똑해졋지..? 7 0
문제를 엄청 깔끔하게 잘풀어주네여 원래 얘가 전에는 좀 잘 고장났던거 같은뎅
-
히로야보고잇으면말좀해줘제발 6 1
나차단햇니
-
신스아돈해뷰어내게돌아유ㅏ 0 0
너없인단하루조차도난살수가없어
-
대학가서 수학배우고싶다 4 0
ㄹㅇ
-
수학황들의 사고방식이 궁금하다 13 1
정병훈쌤 최초풀이를 볼까
-
아파트 쓰레기장에 잔여투표용지 보관 봉투…선관위 조사 착수 1 1
【 앵커멘트 】 강원도 춘천에서는 선거가 끝난 뒤 선거관리위원회가 수거했어야할...
-
내가미안해잘못햇어용서해줘제발 9 1
내가말이너무심햇지미안해무서워서그랫어너는나별로안좋아하는거같아서그랫어용서해줘미안해제발나는...
-
인강민철 7호 언제옴?? 0 0
언제왕
-
작년 공부량은 2 0
독재여서 가능햇던거군 하아 마음대로 안되는구망
-
토종순대, 간 허파 이런거 절대 안 먹고 무조건 찰순대만 먹습니다.. 순대국밥도...
-
내가 만든 쿠키~ 6 1
너를 위해 구웠지
-
오늘은 운동 안 해야지 0 0
힘들어
-
죽고싶다 0 0
독서실에서 잠깐 졸았는데 몽정 쳐하네 전립선염 생겨서 병원에서 시킨대로 이제...
-
보기만 해도 3 1
기분 좋아하는 사람이 있음 힐링돼
-
10시에 증바람 해야지 3 0
증즐가
-
[자막뉴스] 선관위 '호화' 해외 출장 세금 '펑펑'..보고서 표절률은 '78%' "블로그 참고" 2 1
투표용지 부족 사태로 논란의 중심에 선 선거관리위원회가 해외 출장을 다녀와 '부실...
-
이런 생각 해봄? 1 0
메디컬 계열 공부에 암기력이 가장 중요하다면 메디컬 입시는 추론 능력, 사고력이...
저희 아버지가 저 주식 2만원에 사서 20만원 찍으셨다가
정신 못 차리시고 9천원 될 때까지 재반등한다고 굳게 믿으셨음
지금은 체념하신 거 같다가도 상폐 반대집회 나가심
기술력은 충분히 있는 회사입니다.
다만... 뭐 여러가지 복잡한 사정이 있어서...
그리고 저 회사에 부산이라는 도시의 미래가 걸려있는데(실제로 부산은행 등에서 빌려준 돈이 꽤 많은걸로....) 저렇게 고사시키는건 글쎄요... 부산의 미래를 더 어둡게 하는건데..
투자 마구잡이로 늘리면서 현금흐름을 괄시한 경향이…
일이 잘 풀릴 때만 너무 계산하고 위험 관리를 못한 게 아쉽습니다
여튼 뭐 저는 이차전지나 전기차를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투자는 안했지만,
금투세 폐지 운동할때 앞장섰던 그 밧데리 아저씨 동영상 보면서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했을땐 그래도 한번 정도는 기회를 더 줘야 하는 회사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제 생각에도 상폐 사유가 충분했고 상폐라는 조치에 대해서는 이의가 없지만, 그래도 기회는 한번 더 줬다면 어땠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뭐 하나 이전해준다고 지역살린다고 생색낼게 아니라 이런걸 키워서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발전을 해야 할텐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