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응애똥이1 [1365295] · MS 2024 · 쪽지

2026-05-11 23:58:53
조회수 1,254

영어단어 v단어로 충분할까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386308

몇개월전에 워마2000 3회독헤서 약간 휘발됬는데, 워마2000 도 같이 외우는게 좋을까여?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화이팅해보자 · 1318822 · 05/11 23:59 · MS 2024

    워마 베이직/어휘끝 고교기본 등
    고등 기본수준 단어장 하나랑
    워마 2000/어휘끝 수능 등
    수능 단어장 하나
    이렇게 4000단어만 외워도 충분합니다

  • 응애똥이1 · 1365295 · 05/12 00:11 · MS 2024

    감사함돠

  • Good day Commander · 887105 · 05/12 00:07 · MS 2019 (수정됨)

    윗분말씀대로만 하셔도 수능단어 대부분 채웁니다.
    많은 분들이 이 단어장 저 단어장 왔다갔다 하시거나, 혹은 단어장을 네권 다섯권 외워야 한다고 생각하시는데, 적어도 무난하게 적당히 공부를 해온 수험생들은 두 권(고교 기본 수준 단어장 / 수능 단어장) 정도만 잘 외우셔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욕심 좀 부리면 여기에다 숙어장 하나 같이 외워주면 금상첨화고, 시간이 더 남아도는 분들은 수능 심화(워마 하이스트 or 어휘끝 블랙) 정도 외우시면 사실상 수능에서 모르는 단어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시간 없는 분들은 수능단어장까지만 제대로 외우고 + 기출분석하며 모르는 단어 채워가셔도 괜찮습니다.

    단, 5~6등급 이하는 여기에 초등단어나 중학 단어까지 외워야 하니 +2~3권 더 외우셔야 하고요.
    하지만 그마저도 단어 수준이 대체로 낮아 암기 자체가 엄청 오래 걸리지도 않습니다.

  • 응애똥이1 · 1365295 · 05/12 00:12 · MS 2024

    5모 73점나왔습니다 (찍기빼고) 워마2000 5회독 한담에 워드마스터 하이퍼는 별로인가요? 이거 몇개월전에 과외하면서 30%정도는 암기했는데

  • Good day Commander · 887105 · 05/12 00:15 · MS 2019

    제가 개정될 때마다 시중 유명 단어장은 싹 구매해서 소장하는 편인데 워마는 워낙에(...) 개정이 너무너무 잦고 교재 특성상 권수도 많아 가장 최신 개정판을 소장하고 있진 않습니다.

    그래서 기억이 확실하지는 않습니다만, 제 기억에 최신판부터는 하이퍼가 사라지고 하이스트가 그 역할을 대체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일단 그렇다고 전제를 하고 답변을 드립니다.

    1. 2000 외우는 건 잘 하셨지만, 2000을 다 외운 후에는 하이퍼보다 고등베이직이 더 우선순위입니다. 상위 심화보다, 하위과정에 구멍이 없나 살피는 게 사실 더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직접 서점에 가서 책 수준을 확인하시어 모르는 단어가 30% 이상이라면 좀 번거로우셔도 한번 학습은 해주시는 걸 권합니다. 서점 직접 가시는 게 번거로우시면 교x문고 등의 인터넷 서점에서 미리보기로 수준을 가늠하셔서 학습할지 말지 결정하셔도 됩니다.

    2. 고등베이직에 문제가 없다면 하이퍼(혹은 하이스트)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스스로 느끼기에 숙어나 관용표현에 대한 이해가 떨어진다고 생각이 드시면 하이스트보다 워드마스터 숙어편을 좀 더 우선시하여 힘을 주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이스트는 그 이후요. 사실 세 권(2000, 하이스트, 숙어) 다 하면 가장 좋고요.

    이상입니다. 좋은 결과 얻길 바랍니다.

  • 응애똥이1 · 1365295 · 05/12 00:19 · MS 202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