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차 N제 1회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365175
문제는 이곳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격차 N제 1회를 풀어보았습니다.
먼저 총평을 하면 9문제고 이걸 70분에 다 푸는건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좀 치는 분들은 30분컷도 하실거같습니다.
그래도 딱1컷 기준으로 50분~55분컷 잡고 푸시면 될거같습니다...
시간과 정신의 공간에서 무료배포로 만든것이 믿기지 않을만큼
자세한 해설과 생각 방향을 제시하는 그런 부분들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해설편에 추가문항도 있으니 이것도 꼭 풀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추가문항 해설도 해줘요우,,,)
내가 진짜 시간이 없다 하시는 분들은
14번, 15번, 21번의 추가문항 이 3문제는 꼭 풀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9번 문제는 뭐 무난하죠?

어라?

해설편 추가문항입니다.

10번문제 입니다 이것도 할만합니다.

쉽농 ㅋㅋ

이건 주기가 생각보다 길군요 처음에 K^9나와서 쫄았습니다...

11번 문제 역시 큰 문제 없이 답이 나옵니다.

요즘 자주 등장하는 속도 뭐시기 ㄱㄴㄷ 유형입니다.
이것도 ㄱ선지를 잘 활용해서 ㄷ선지를 푸는게 중요하죠

"훗"

13번부터는 이제 등급별로 처리하는 속도가 다를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엄청 어렵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저렇게 하면 안되는거 다 아시죠!!!

추가문항이 나름 어려웠는데요 저는 0인자 개수 뭐시기로 풀었습니다 풀이가 맞는지는 모르겠군요
(답은 맞음)

14번이 푸는데 너무 오래걸렸습니다. 뭐 각을 보고 닮음 찾고 이게
문제가 아니라 변수 세팅이 문제였는데
보통 이런거는 변수하나로 계속 끌고가는데 이게 무조건 변수 2개를 잡아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저는 그렇게 가기가 싫은겁니다 뭔가 다른 방법이 있을거같았거든요

아니 진짜 원하는 풀이가 미지수2개 잡고 그 사이 관계식을 계산으로 찾는거더라구요
해설지보고 이건좀 하는 생각과 더불어 그래도 내가 맞게 갔구나
하는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15번이 14분이라고 측정이 되긴했는데 이게 중간에 매도 포지션을 잡느라 그 시간까지 포함된거라..
아무튼 이 문제 되게 재미있게 풀었습니다. 맛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해설도 이 문제를 가장 공들인 느낌이...

20번문제는 탄젠트 성질을 잘 보느냐 안보느냐에 따라서 풀이 시간이 압도적으로 차이가 났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묻는 값이 엄청 단순해서...

마지막 21번 문제입니다.
조건을 잘 해석하면 크게 어렵진 않았습니다.

문제는 이놈입니다.
유일하게 이 문제만 제가 초반에 구한 정답과 해설지에 답이 달라서
계속 풀다가 도저히 단서를 못잡아서 새벽에 모 옵붕이에게 SOS를 구한 문제입니다.
결론은 제가 f(x)를 증가한다라는 조건만보고 2차 계수를 0으로 둬서 계속 미스가 났었습니다.
그건 그렇고 f(0)=0을 도출 하는 과정 자체가 제게는 너무 어려웠습니다.
그것만 찾으면 사실 쉬운데 그걸 논리적으로 찾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제가 쓴 풀이도 맞는 풀이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렇게 풀면 수2가 아닌거같긴한데
저 (가) 조건을 이용해서 평균변화율로 풀어서 해석 하는 방법도 있긴한데 그렇게 하니 도저히 논리적이해가 안가서...
아무튼 이게 저한테는 가장 가장 어려운 문제였습니다...
이렇게 퀄리티 좋은 문제를 무료로 풀 수 있게 해주신 이로운 김윤성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금테 다시게 팔로우도 해주시면 좋아하실듯...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정상인거임? 0 0
22개정 교육과정이고 5등급제임 공통수학1 학교내신 1등급나왔는데 6모보고 개털림...
-
3모 78점 5모 86점 6모 80점 맞았고 현재 푸는 순서는...
-
난 뭘 잘할 수 있을까 0 0
수학도 못해 과학도 못해 국어도 못해
-
과탐이거 어케 하는거냐 과2->과1사1 해도되냐? 2 0
손해많으려나
-
저는 님들아 1 0
수학을 할 거에요
-
4%의 누구들에게는 당연한 사실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96%인 곳이 수능 표본일테니
-
물2가 확실히 순수재미 인정임 0 0
대학도 재밌어질거같긴함
-
생2 백호쌤 유전을 왜 비추하는지 이해했습니다.. 0 1
중간중간 풀이중에 이해할 수 없는 건너뜀? 이 좀 많네요..
-
홍대 교가가 1 1
시차래
-
내 인생 계획 1 0
올해: 27수능 2027~2028: 육군갔다가 짬 차면 군수 2029~2031:...
-
26 대학어디가 자연 50%컷, 70%컷 (서연고서한성) 0 0
▲ 50컷 (이과) ▲ 70컷 (이과) 신고삭 당하기 전에 빨리 보세여
-
가사 슬픈 노래 들으니까 1 0
눈물이 ㅜ 나진 않음
-
영어 절평은 잘못임 2 0
영어게인 해야함
-
영어만 보는대학도 만들어줘 0 0
명색이 국영수인데 영어너무불쌍함
-
국어 예측 맞춤 ㄷㄷ 2 0
https://orbi.kr/00078534594/%EA%B5%AD%EC%96%B4%...
-
우리집은 왜 2 1
식기세척기를 안 사는 걸까... 내가 설거지 진짜 하기 싫어서 내가내가내가!! 내가...
-
내가 말한 국잘수못은 근데 0 1
메달이 급을 거의 말한거긴 한데 수학도 엥간하게 하는 사람들말고
-
26 대학어디가 인문 50%컷, 70%컷 (서연고서한성) 10 1
▲ 50컷(문과) ▲ 70컷(문과) 신고삭 당하기 전에 빨리 보세여
-
나 수학 깨달음 4 0
뭘 깨달았냐면 덧셈을 할줄알아야 문제를 풀수가 있음
-
닉변 1 1
완룟
-
수능 omr 50퍼 인쇄?? 1 1
레전드댓글
-
이번에 적백 많이 없는거같네 6 0
80~88이 개많음 85 88이 진짜 개많은거같은데 은근90점대 이상이 잘 안보이넹...
-
여름아! 1 1
부탁해
-
국못 수못이라는 게시글을썼더니 2 1
관련 없는 사람이 댓글을 단다
-
우리 독재학원이 웃긴게 2 1
오루비 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슴..
-
국못 수못이면 뭐죠? 10 2
-
서킷 가격 0 0
서킷 개당 얼마가 적당한가요? 2027거요 중고로
-
내가 본 국잘수못 중 95%는 11 3
에겐이엿음
-
하루종일 난 네 연락을 기다려 1 1
너와 마신 커피 한 잔에도 난 세상을 가졋어
-
파데 vs 키세이브 0 0
둘중뭐듣는게맞을까요 유베가는길 다 들었습니다
-
다들 올림픽 공원에서 보자고 3 2
민주주의 수호는 옯편
-
와 서울역 좋네 2 1
본가쪽에서 서울갈때는 맨날 용산역만 가다가 서울역 처음 와보는데 좋네요
-
국잘수못 공대생의 최후 2 0
수학을 잘 못해서 힘드네요,,
-
에겐 테토 판별법 4 1
국잘수못 << 에겐 국못수잘 << 테토 국잘수잘 << 테겐 국못수못 << 모름
-
후반가면 사탐 하루에얼마나함? 1 1
생윤 사문 <- 과목당 30분씩으로 퉁치기 ㄱㄴ?
-
조별과제는 하고 가셈
-
연애하고 싶다 3 0
좋아하는 사람이 날 좋아한다는 감정을 인생에서 한번정돈 느껴보고 싶은데 어느 누가...
-
담배피는옯부이들아 15 1
부모님앞에서도피니 나는피는데기숙칭그들은 다 부모님이자기피는줄도모른다그러네
-
그래프 예시로 설명해주실 분… 정의나 ㅠㅠ
-
옥퍼대 학부생들이랑 독해력 비슷할듯
-
수학은 수능때 1컷받는게 목표입니다.. 국영사탐은 최소 유지~ 실수 줄이고 만점권...
-
몸상태가 정상이 아닌거같은데 2 0
하루종일 초코송이 하나먹어도 배가 부르게 진화함
-
파운데이션 vs 키세이브 0 0
유베가는길 다 들었는데 파운데이션으로 넘어가야할지 키세이브 한번 돌려야할지...
-
50%컷 연고서성한중 1 1
최근 대학어디가에서 공개한거 Gs식으로 변환한거네요 서강반이 제일 높고 성균관대가...
-
먼가 30번 케이스 분류가 28번보다 훨씬 쉬운거 같은데 28번은 1354 2463...
-
그건 솔직히 말해서 '현실을 모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자신이 좀 배웠다는...
-
쌍항논리 (270622) 0 0
현역이라 이번 6모때 진짜 긴장 탓엇는데 생각보다는 쉬웠음.. 이거는 즉석에서 바로...
-
35434 시발 국어 1>3 하락 수학 7>5 상승(ㅋㅋ) 국어믿고 수능 13322...
-
260629 기하 0 0
포물선과 쌍곡선의 정의를 이용하여 보조선을 긋고 포물선의 정의를 이용해 C1,...


















역시 형님 대단하십니다
캬캬감사합니다.
그가풀었다
그럼 모두거 풀 수 있다.
수학 엔제 왜 푸시나용
(비밀댓글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회차도 열심히 제작해보겠습니다글씨가 이랫군
방금 풀어봤는데,
21번에서
인테그랄 0~x f(x) dx +2=인테그랄 0~g(x) f(x) dx 이므로
항등식에서 양변이 미가성을 공유하므로 좌변이 미가니 우변도 미분가능하다를 생각하면,
g'(0)=0 일 수밖에 없고, 이로인해 f(0)=0 인 거 같아요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