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MirBin [1293711] · MS 2024 · 쪽지

2026-05-08 23:42:33
조회수 593

문학 선지 판단이 빠릿하게 안되던데 저만 그런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361672

옛날 문학이랑 요즘 문학을 풀다보면 느끼는게


선지 판단이 생각보다 어려운거같아요

만약 a때문에 b했다. 라는 선지를 보면


-정말 a,b의 내용이 맞는가. 

-진짜 a때문에 b한건가. 


이거를 선지마다 정말로

맞는지 판단해야해서 시간이 쓰이는거같아요

특히 진짜 a때문에 b한건가 저걸로.


이전에는 대충 그렇겠지~로 풀렸는데

요즘은 a한게 맞긴한데 그거때문에 b를 느낀건 아니죠.

문막상 a는 ~보다는 ☆의미에 더 가깝습니다.


이런거에 몇번 데여보니까 문학 선지풀때

더 집중하고, 진짜 맞는지 넘겨서 확인해보느라

문학에 의외로 시간이 많이 쓰이는거 같더라고요


혹시 다른분들도 비슷한 경험을 느껴본적 있나요? ㅜ

이게 다 그런건지.. 저만 이러는건지.

만약 그렇다면 어떻게 돌파하셨는지도 물어보고싶어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피네아 · 1453091 · 05/08 23:47 · MS 2026

    원래 문학 20분 안팎으로 잡고 풀었는데 진짜 요즘에 25분은 넘기고 가는듯요
    이래서 선택에서 시간 안줄이면 진짜 빡세지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