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지문 약간의 팁(?)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324294
뭐 당연한 이야기일수도 있는데
법지문의 구조는
1.법의 개념
2.법령의 원칙
3.법령의 예외
4.사례
보통 1 2 3이 지문이고 4가 <보기> 3점으로 주로 나오는 듯 함
법이랄게 뭐 사실 개념-원칙-예외 이거말곤 별거 없어서 원칙과 예외만 잘 구분 짓고 사례 판단만 해주면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봄
예를 들어 옵창 사형법 이런게 있다면
저 법이 왜 생겼는지 뭔 내용인지가 개념이고
원칙적으로 사형 당해야 하는 옵창의 범주를 판단하고
예외적으로 에피는 봐줌 ㅋ 이런거 있으면 사례 판단 할때 잘 적용해주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인증 진짜 궁금한 사람이 있음 19 0
-
A로시작하는분...ㅇㅇ
-
도태한남이인증하면이렇게더ㅣㅁ 11 0
-
걍 수능 좀 잘본 대학생들끼리 내는 수학과학문제보다도 6 6
못한 문제밖에 못내는 교사들이 ㅈㄴ 많음 이래놓고 뭔 평가를 한다고
-
[칼럼] 지금, 힘든 학생들 들어와 보세요 (2) 26 28
스스로 일어나는 법 "휴.. 힘들.. 아, 성적이 오른다.." 그러곤 피식 웃곤...
-
스카에 짐이 너무 많음 0 0
고정석 안 파는 곳이라 맨날 책상 세팅하기 너무 귀찮음 독서대가 만악의 근원임
-
강기원 비대면 신청하는 방법 0 0
강기원 step2부터 들으려고 시대인재 라이브 들어갔는데, 마감 대기신청해야 들을...
-
난 멍청해서 에피센츄 못 땀 6 0
-
ㅇㅈ 12 1
-
특히 범위가 적은 학원 테스트나 내신 시험같은걸 볼때 선지 구성보고 'ㄱ은 맞고 ㄴ...
-
내일 서울에서 옯만추 할 사람 13 0
-
오르비 첫 ㅇㅈ 반응 10 0
좋내요
-
여부이 ㅇㅈ 15 0
여부이(21cm)
-
한국사 자작 문제 11 0
안녕하세요, 스타로드입니다. 어느덧 5모가 D-3까지 왔네요! 심지어 내일은 월요일...
-
인증 14 6
며칠전에찍음
-
근데난인증안봐도얼굴예상가지않음? 10 0
대학생인대 하루종일오르비에잇음.




에룡인 ㅅㅂ
그게 법이니까
에룡인ㅅㅂ
나는 무죄겟네
님정도면 능지처참에 부관참시, 추가로 관련 있는 오르비언 10족을 멸함 연좌제로 가입하는 성대생 산화됨

그럼님도멸해짐ㅅㄱ
성대생산화 개웃기네밥은 쌀로짓죠
저도 이거 방법론 써놓은거있는데

나는무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