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냥냐잉애오 [1350651] · MS 2024 · 쪽지

2026-05-03 19:56:15
조회수 619

수열 너무 힘든데 뭐 해야할까요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322606


이런 문제 보면 대충 감은 잡히는데 엄밀하지가 않고 잘 정돈이 안돼있어요 (개념이)
뭘 해야할까요?? 시발점, 수분감은 다 들었습니다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만보 · 1150342 · 05/03 20:01 · MS 2022

    듣는 거에서 멈추지 말고 기출 문제를 스스로 잘 풀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해야하죠.
    기계적인 접근이 아닌 Sn의 정의를 고려하면, 좌변과 우변을 더한 식이 S2n 이구나를 금방 눈치챌 수 있겠고
    내가 구하고자 하는 건 a2n-1 이니까 이걸 다시 합의 관점에서 바라보면 S2n-1 - S2n-2 니까 아까 구한 S2n에 n 대신 n-1을 넣어서 구할 수 있겠구나!
    이런 식으로 풀 수 있을 듯합니다. 단, n=1일 때 항상 조심하시고.

  • 냥냐잉애오 · 1350651 · 05/03 20:05 · MS 2024

    개념자체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서요..!!

  • 수만보 · 1150342 · 05/03 20:10 · MS 2022

    기본적인 개념이 갖춰졌다면 문제를 풀면서 그 개념을 탄탄히 할 생각이 더 중요합니다.
    말 그대로 기본적인 개념 (ex. 등차수열의 합 공식을 유도하지 못하거나 암기조차 안 되어있는 등)이 안 되어있다면 당연히 개념부터 다시 해야지만, 그게 아니라면 문풀을 토대로 수학적 개념을 다져야 합니다.

  • 냥냐잉애오 · 1350651 · 05/03 20:11 · MS 2024

    감사합니다!! 덕분에 돌아가지 않고 공부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공부량을 좀 더 늘려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