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님 두번째문제질문이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299379
이건 풀긴했는데 가장나중에 형성된 지층이 D가아닌건 알겠는데(E가 부정합이니까)D가 몇번째인지 이런건 알수잇나요??그리고 ㄷ은 뭔가 애매해서 그런데 걍 C위에 쌓였다??이런느낌인건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ㅇㅈ보려고 새로고침 오지게 하는 옯부이들은 개추 1 3
ㄹㅇㅋㅋ
-
나는딱고딩으로보임 2 1
맨날학잠입거댕김
-
구로 근처에서 놀거리 추천 3 0
참고로 오전 9시 쯤 지하철 타고 빠져나가도 됨
-
딱 1시반에 공부인증하러옴 1 2
6시간만 채우고 올게
-
옯붕아;; 1 0
유튭 댓글임
-
좋아요한 글은 못보나 3 2
????
-
음침부남 입갤 1 0
-
수능 200일이 깨졌다요~ 0 0
슬슬 수특펴볼까
-
여러분 심심할 때 읽기좋은 현대소설 추천 부탁드려요 1 0
수능이나 모고에 나와서 풀면서 재밌으셨던 현대소설 알려주세요 읽어보고 싶네요. 저는...
-
중학교생활이너무암울핫어 1 1
고1도암울햣고 고2는더암울함
-
별개로 1 0
헌법재판소 판결문 자체는 감탄하면서 들었음 문과황은 다르구나 하면서 문장의 모든게 깔끔하게 느껴졌던
-
국어 방법론에 한마디만 얹자면 4 0
맞고 틀리고는 정해져있는게 아니에여 시험장에서 안먹히면 틀린거고 먹히면 맞는거임...
-
네이버 라인 크랩KLBA 출산율과 한국경제 하락원인은 일본때문입니다 0 1
이제 일본한테 무엇도 뺏기면 안됩니다 우리가 정신차려야합니다 한국사회부터가 단단히...
-
ㅇㅈ 2 1
문신 ㅁㅌㅊ??
-
내일 학교가면 개추 ㅋㅋ 7 2
이런 씨...
-
4월 서프 성적표랑 등급컷 언제 나오는지 아는 사람 0 0
ㅈㄱㄴ
-
세상에서 가장 예쁜 캐릭터 4 0
-
진짜 나한테 적절한 만표 1 0
국어 142 1컷 88 수학 143 1컷 84 영어 8% 통사 72 1컷 45.5...
-
고3 4 0
수학, 영어, 지구 로 최저 맞출 현역입니다 수능 200일 남은 시점에서 수학은...
잘 푸셧는데여
어디가 궁금하신가여
어밑에 질문있는데 그 D가 몇번째로 형성된 지층 인지 이런건 알수잇나요??
혹시 C제 풀이 법이 맞는거면 C가 퇴적 된거라 B가 저렇게 끊긴건가요??
네 그렇게 볼 수 있습니다
D는 네번째죠 저 다섯개만 보면
A->B->C->D->E 관입
정도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대체왜죠C가 D다음인지 E다은인지는 퇴적층이라모르는거아닌가요??!?
약간 저렇게 네모난 모습으로 쌓인 감성으로..ㅎ..
지사학의 법칙에서
지층 누중의 법칙에 따라
위에 있는 지층이(역전이 발생하지 않았을 경우)
나중에 형성된 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E가 C를 덮어 쓰고 있기에 E가 C보다 먼저 형성되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특별한 단서 조건이 없을 경우 일반적인 상황에 따른 해석으로 문항을 풀이하시면 됩니다
정확하게는 A->B->C->B->D->E
정도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미친그러네요 이해됐어요!!그런데 B랑 C는 알수없는건가?요?일반적으로도 그러면 B위에 있어야 정상인건가요??
ㄷ의 가정을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B가 퇴적되다가
중간에 C가 퇴적 되었고
잇따라 B가 퇴적되었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A,B,C,D,E 지층을 형성된 시기에 따라 라벨링 한 것이 아니라
퇴적암의 종류에 따라 라벨링 한 것 같네요
사방위표 확인하신건가요? 혹시 단면으로 보신건 아니신지..
네?? 무슨 말뜻인지 이해를 못했어요ㅠ 지질도 모습보여준거아닌가여??
아 위에서 본 보습이랑 옆에서 본 모습이랑 헷갈리신줄요
그거 아니면 잘 하신거 맞음요
감사합니다 제가천덕밖에입금안해서미안한데 천덕더드릴게요
안주셔도됨요ㅜㅜㅠ 재미로 설명하는거라
저도 도움되서드리는거라 감사해여
인공위성에서, 위에서 바라본 모습으로 인식한건지
지층을 잘라서 옆에서 바라본 모습으로 인식한건지에 대한 질문이에요
아..감사해요 제가 바보였네요.
소수님감사해요 저다음것도올려볼게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