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아자자자자두 [1441867] · MS 2026 · 쪽지

2026-03-31 23:41:38
조회수 717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082998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능장아찌 · 1298237 · 03/31 23:43 · MS 2024 (수정됨)

    ㅇㅇ 저도 지금은 작수 국어 백분위 99지만
    처음 공부 시작할 때는
    지문 하나 제대로 푸는 데 20분씩 걸렸음
    그래서 국어 강사 Q&A에
    시간관리 어케 하냐고 징징댔던 게 생각남

    글고 3모 2등급이면 나쁘지 않은데요??
    공부 안 했는데 국어 영어 2, 3 진입이면
    언어 머리가 되는 편 아닌가

    수학이 문제지
    언어는 재능 있으신 편인 듯
    언어가 되면 사탐도 일찍 잘 됨

  • 담생이 · 1179712 · 03/31 23:43 · MS 2022

    그냥 국어랑영어를 잘하는데

  • 피리/국어 · 1447744 · 04/01 18:19 · MS 2026

    만화와 함께 수능 고전 시가, 고전 산문, 국어 문법
    추천합니다.

    내신과 수능에서 나오는 고전 문학 작품, 국어 문법은 학교와 학원에서 일부분만 수업하고 남은 대부분은 가르치지 않으니 따로 공부해두어야 합니다.

    국어는 개념공부 후 기출(모의고사) 문제를 푸셔야 푸는 속도가 빨라지고
    국어 성적이 잘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