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찬우 문학 반성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023450
찬우쌤은 반성을 정확하게 어떻게 설명하심? 무슨 성찰 뭐시기 하던데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가져감? 6월 많이 가져가면 경쟁자(?)
-
시대인재 재종은 수학만 빼고 듣는게 가능한가요? 필요없는 과목만 뺄 수 있는지...
-
2025년 첫글과 끝글 0 3
심오해짐
-
수1 작년 설맞이 재밌다 4 2
확실히 수1이 마음이 편함
-
완벽한 텍스트 에디터는 없다 5 0
아무리 하드코어한 에디터를 들고와서 써먹든 타자가 독수리타자면 소용이 없다
-
45점 야미~
-
아까 깨진 사진이 뭐냐면 0 1
마제우동 + 밥 있는 사진이었음
-
Because the waves in the sky are like love 2 0
정체를 밝혀라
-
즛토마요네즈 3 3
이번앨범좋은데
-
님들 공부 매일함? 3 0
하루 쉰다니까 형이 재수생주제 쉬는게 어딨냐고 형이 욕하는데 ㅠㅠ
-
지학 사탐런 0 0
아직 우주 파트는 안 배웠고 고2때 우주 파트 범위에 안 들어갈 땐 항상 1등급...
-
영광의 4명은 2 0
누굴까요 맞팔구
-
인생개처망한듯 1 1
ㄹㅇ
-
장카설유민 0 0
장원영 카리나 설윤 유나 강민철
-
제사 지내는 집 있음? 3 0
우리집은 ㅅㅂ 시험기간에도 제사는 지내고 가라해서 울며 겨자먹기로갔는데 ㅅㅂ 오늘도...
-
이제 머보려고 했더라 3 2
영화 머보지 애니 머보지
-
화1은 대체 어떤 과목임 2 0
정석준 푸는거 봤는데 무슨 비킬러까지 싹 다 퍼즐이냐 물1생1은 저정도 아닌데
-
Bully 살짝 아쉽네요 1 0
믹싱 이상한 곡들도 좀 많고, 선공개보다 구려진 곡도 꽤 있네요. 그래도 이정도면 괜찮은거 같아요.
-
(몇명제외)2명 취소한 사람 누구지ㅜㅜ내가 미안해 뻘글잡소리똥글유저라..
Regret
성찰 상태에서 회자가 후회의 감정을 느끼면 반성임? 아니면 부정적인 어떤 감정이어도 됨?
반성과 성찰은 동의어
성찰하면 무조건 반성이예요??
넹 반성 자체가 부정적 감정을 전제하지는 않아요
돌이킬 반 살필 성 : 돌이켜 살피다
그냥 성찰이랑 반성은 정의가 같아요
감사합니다!!!♥
화자가 성찰을 하는 과정에서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모습을 인식하면 반성이라고 설명하십니다.
자신을 부정적으로 인식 = 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