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이런샹! [1429145] · MS 2025 · 쪽지

2026-01-09 17:44:27
조회수 1,096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6947289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의대지망군인 · 1423226 · 01/09 17:45 · MS 2025

    가능성 없진 않아보이는디

  • 이런샹! · 1429145 · 01/09 22:50 · MS 2025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135점 · 1209354 · 01/09 17:46 · MS 2023

    아직 공부를 안 했어서 어느정도 포텐이 나올지는 본인이 제일 잘 알 듯..

  • 이런샹! · 1429145 · 01/09 22:51 · MS 2025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ㅋㅋ 의견 감사합니다!

  • 감자까앙 · 1423148 · 01/09 17:47 · MS 2025

    1.n년잡으시는데 올해안에 간다!!라는 마음으로 3년+살기
    2. 저희도 모름 그냥 ㅍㅇㅌ
    3. ㄱㅊ하면 하는데 6모 이후에는 시대인재 라이브/대인라라도 껴서 실모 풀기
    4. 1월안에 개념끝 3모전에 수12미적 기출 딥하게 푸는것을 추천...(그냥 푸는게 아니라 씹어먹ㄱ)
    5. 하셔도 되는데 과탐하실거면 지금부터 시대 풀커리 타고 그냥 무작정 과탐하니까 해야지는 비추...그러다가 서강대형 인재되어서 서강대 가실수도 있음

  • 이런샹! · 1429145 · 01/09 22:53 · MS 2025

    오옹 구체적이네욧 특히 4번 5번 명심하겠습니다!

  • 고대탈출4트 · 1278728 · 01/09 17:48 · MS 2023

    재수-삼수도 생각하고 계신다면 미적은 유보해보시길.. 28수능부턴 미적 안 나오고 확통만 볼 수있어요

  • 이런샹! · 1429145 · 01/09 22:53 · MS 2025

    아하.. 그렇긴 하네요 미적 확통 둘 다 하는 것은 역시 무리겠지요?

  • 오르비안들어올거야 · 1136548 · 01/09 17:48 · MS 2022

    근데 일단 수시는 챙기는거 추천....
    28 내신반영인데 어떤 난리를 칠지몰라요
    혹시모릅니다... 수시때 암기했던거 수능때도 좀 쓰여요 특히 영어 언매 이런건
    일단 해보세요 정시하신다고해두

  • 이런샹! · 1429145 · 01/09 22:55 · MS 2025

    허헛.. 고2 하반기에 자퇴했슴다 ㅎㅎ
    올해 검고보러 가야하네요.. 암튼 감사합니다!

  • 오르비안들어올거야 · 1136548 · 01/10 12:25 · MS 2022

    아 저런.....
    화이팅하세요 ㅠㅠㅠ 어쩔수가없네요

  • 크르스응응 · 1359186 · 01/09 17:48 · MS 2024

    과탐이 만약 25, 26 수능처럼 나오게 된다면 현역으로 가기는 많이 어려울거 같긴합니다

  • 이런샹! · 1429145 · 01/09 22:57 · MS 2025

    그러네요.. 역대급이라는 소문 들었어요... 의견 감사합니다!

  • mellamo · 1435334 · 01/09 17:50 · MS 2025

    1. 좀 어렵겠지만 엄청 열심히 한다면 허무맹랑할 정도는 아님 재수도 고려하신다면 더더욱
    미적 노베가 걸리긴 함

    2. 그건 당장에 알긴 어렵고 수능 한 번 쳐보면 감이 오는 영역. 당장 내게 재능이 있는지 불확실하다 해서 도전조차 하지 않는 것보단 일단 올인해보는 것도 좋죠

    3. 개인적으론 그래도 시대 1타 강의들 라이브로라도 듣는 게 좋지 않나 싶긴 함

    4. 적어도 겨울방학 중반까진 개념은 완벽하게 해놓는 게 이상적이긴 할듯

    5. ㄱㅊ 저도 작년 이맘때쯤 집수능 기준 생1 3등급 지1 개노베라시험지도못읽는상태 로 시작했음
    근데 수능 생1 백분위 99 지1 턱걸이 1등급 뜸
    생지면 할수있음

  • mellamo · 1435334 · 01/09 17:51 · MS 2025

    아근데 수능바뀌어서 미적 빠지니까… 지금 미적하면 또 그런 재수디메리트가 있긴할듯
    천천히 고민해보시길
    현역으로 뚫는단 마인드로 함 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하지만..

  • 이런샹! · 1429145 · 01/09 23:01 · MS 2025

    확실히 교육과정 바뀌는 것이 많이 크긴 한가보네요..

  • 이런샹! · 1429145 · 01/09 22:59 · MS 2025

    아하 그렇군요 그런데 혹시 시대현강을 들었을 때에만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있나요?

  • mellamo · 1435334 · 01/09 23:04 · MS 2025

    일단 시즌1부터 대기를 해놔야 서바 시즌에 현강을 들으ㅡㄹ 수 있는 경우가 많은데 현장에서 다같이 실모 풀어보는 경험이 도움이 됩니다
    공부하다 모르는 거 제때제때 질문할 수 있는 것도 좋음
    현강 듣기가 어렵다 하면 라이브라도 추천드린 이유는 확실히 인강보다 시대가 만점, 높1에 초점을 맞춘 수업이 많고
    또 강사컨, 시대컨 모두 매우 좋은 자료이기에..

  • 이런샹! · 1429145 · 01/10 06:16 · MS 2025

    아하 한 번 알아봐야겠네요 정성스런 조언 감사드립니다!

  • 더럽게 신세 많이 짐 · 1420885 · 01/09 20:39 · MS 2025

    저는 가능할거 같은데요. 1년을 현역인 만큼 시간 낭비 없이 보내면요.

  • 더럽게 신세 많이 짐 · 1420885 · 01/09 20:39 · MS 2025

    조금이라도 밀리거나 설렁설렁하면 힘들거같구요.

  • 이런샹! · 1429145 · 01/09 23:01 · MS 2025

    자퇴생이라 그나마 다행이려나요 ㅎㅎ
    말씀처럼 시간 낭비 없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