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정신은 훼손되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5996687
1920년대에 라디오가 상용화되었고 1940년대에는 텔레비전이 상용화되었다.
마침내 2007년, 아이폰이 출시되면서
인간 정신에는 사형선고가 내려졌다.
이제 대다수의 인간은 책을 읽지도, 학문에 대한 토론을 하지도, 현실에서 사교와 연애를 하지도,
공동체를 만들지도 않는다.
그들은 지하철에서, 식당에서, 카페에서, 집에서
아주 잠깐의 공백 시간이 생길 때마다
그들의 정신을 아주 작은 직사각형 가상세걔에 맡겨버린다.
그들은 능동적 사유 대신에 수동적 시청을,
지루함과 고독 속의 평온함 대신에 1차원적인 쾌락과 즐거움 속의 무심함을 택한다.
이는 인간 정신에 대한 사형선고와 다름이 없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유빈이에 있는게 개웃기네 0 0
이왜있? 언놈이 제보했냐 ㅋㅋㅋㅋㅋㅋ
-
수능 이외의 분야에는 너무 모르는 게 많은 거 같다주식도 정치도
-
나 아까 씻었는데 대충 30가닥 정도가 빠진 것 같아 요즘 계속 그래 너무 많이...
-
김찌 짜계치 2 0
느맵단짠 환상의궁합이네 같이먹르니까
-
작수(러셀)->6평(현장) 1 1
-
행복해지는법 0 0
잠자기
-
ㅇㅈ 안한지 오래됐네 3 0
안해야지
-
호옥시 27수특 문학 평가원화 0 0
있으신 분 쪽지 부탁드립니다..
-
몸매좋고 이쁜여자랑 감정없이 하는것보다 나좋아하는 7의 여자랑 서로...
-
저능해서우럿다 1 0
어렸을때저능저능열매라도먹엇나봄
-
인증다시들해줘 2 0
나못봤어ㅠㅠ
-
문학 연계 공부 해야 하는데 2 0
귀찮음..
-
안녕하세요? 고수분들 창5동 과외가능하신지 저이현덕한테 어디바이스좀주세요 2 1
안녕하세요?. 현재 6수중인 이현덕이라고합니다.(군대다녀와서 실은3수인건안비밀ㅋ)...
-
현자의돌 기시감 리뷰 1 0
고3 현역이고 공식적으로 치른 평가원 시험도 1개뿐이지만 생윤 과목에서 가장 큰...
-
ㅇㅈ) 변?태 8 0
내가 생긴게 변태같다는건가...ㅠ
-
슈냥님 예전에 방송처음하실때 7 4
성인웹툰 히로인 월드컵 이런거 해주셨는데 지금은 뭐하시려나
-
시대인재w관 옆 버블티 후기 0 1
뭔 bobaboba? 뭔 말차 버블티가 5200원이노 했는데 밑층 위층 중간층 맛이...
-
물리는 ㅅㅅ와 같다 1 0
-
요즘 핫한 치지직 방송 5 0
n슈냥 당장 팔로우
-
작수에서6평 22 4
-
6모 사탐 이제야 채점해봄 0 0
반년 깔짝댄 생윤 29점 반년 유기한 사문 50점ㅋㅋㅋ
-
음...
-
뭔가 안읽씹은 쉽지 않다 3 0
진짜 짜증나서 손절까지 생각할 때는 그냥 읽씹도 가능하지만 안 바쁜데 안읽씹...
-
근데코드원괜히샀음 2 1
이라고말해도되는건가 되게굵은데그중에뽑아낸핵심내용은 책의절반인듯...
-
코앞에좆반고가잇는곳임 0 1
근데난거기안다님샤갈
-
이사갔음 1 1
옆집사람이조현병같은게잇는지.. 상당히위험한짓을해서도망갓음...
-
오르비그만두는법 9 3
공부끝나고습관마냥들어오는데이거어쩌죠 분명난9월에들어오려고했는데 진짜매일들어옴...
-
학교는 날더러 수시러가 되라 하네
-
정신병동에서 애가 간식으로 나온 이거 엄청 맛있게 촵촵 드시길래 12 4
그정돈가 싶어서 아니 그냥 나도 따라해보고 싶어서 병원 건물 편의점(공급처)에서...
-
이번 6월 시원해서 좋았음 4 2
후폭풍 온다는 말이 있긴하던데
-
딱 7월 중순까지만 과목별 시ㅐ간배분 저따구로해도 ㄱㅊ을까요 5 0
국어 3.5 수학 7 영어 0.5 탐구 2 이정도 ㄱㅊ은가요? 수학 꼭 100받아야해서요
-
투표) 알바 중에 심심한데 1 0
연애 글 싸면 봄?
-
145일은 어떤 시간이에요 3 1
?
-
한로로 - 1111 (M/V) 1 1
-
오케이 틀닥들 체크 완료 5 0
-
98 96 1 99 97 2 0
재수학원 상담실장?이 연고대 높과는 안된다고 수학 더 올리라고 하는데 정상인가요...
-
ㅅㅂ 과외 주 13~14시간도 스펙으로 쳐줘라 둘다 ㅈ도 의미없자나
-
인생에 고민이 너어무 많다옹 8 2
남들보다 뒤쳐질까봐 걱정이다옹
-
1500그릇은 될 듯 안먹고 아꼈으면 콩나물국밥집 하나는 차렸음
-
아직까진 사탐하길 잘한듯 7 2
과탐했으면 좆됬을듯
-
나는 숏충벌레 0 0
친구가 없네 롱칠땐 친구가 많았는데 요즘은 욕만먹네
-
심심심심심무물 18 3
무엇이든.물어보새요
-
2028부터는 0 0
대나형의 시대다
-
올해 수학 난이도 5 0
기조대로 킬러만 어렵게 내고 나머지 4점은 교과개념수준에서 나올까요 아님 평이문제도...
-
실모언제부터 풀까 7 2
지금부터 1주일에 하나라도 풀까?
-
6평 시험지 운영 축구국가대표팀처럼 했으면 개추 ㅋㅋ 2 3
명보힝,아
-
좆같이생긴 step2 문제 있으면 나중에 실력 오르면 풀어야지 ㅇㅈㄹ하고 안품
이런 생각은 어찌 나오나요
저는 타고나기를 굉장히 신경성이 높고 내향성과 개방성이 높아서
어렸을 때부터 비판적 사고와 철학적 사유를 많이 했어요
우울, 권태와 고독 속에서 독창적 사고가 태어난다고 생각해요.
N95 넘나요
MBTI는 심리학자가 아닌 작가에 의해서 만들어졌고, 문학 작품 속의 캐릭터를 분류하는 용도에요
저는 그런 검사를 신뢰하지 않습니다. 칼 융의 내향성 외향성, 직관 사고 감각형 분류나 BIG5 또는 OCEAN 성격 분류를 추천합니다.
생각은 인간이 진화하며 생겻지만,
그러나 인간스스로 생각을 사형시키는,
그렇게 될 것 같기도 하네요
기억낫어요
기숙학원 그분이시군요
26 이번에 성불하나여
네
어디로가나요
제가 님을 보기에는 예민해보이는데 , 기숙 룸메로인한 스트레스 받으셧을것같은데 , 맞나요? 꾹 참고하셧는지요
기숙은 다 좋은데 같이 라이프를 공유한다는게 걸려서요
처음에는 스트레스 받았는데 나중에는 익숙해져서 ㄱㅊ았음요
3주 정도만 지나면 ㄱㅊ아 짐
ㄱㅊ진다는건 서로 양보이해를 한다는건가요
체념하고 받아들인다는건가요
완벽한 양보 이해는 불가능하기에 체념한다는 표현이 더 맞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