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치대 무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5731192
졸업한지 4년 됐고 5년을 향해 가네요.
지방치 졸업-수도권 인턴-서울 레지던트 중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일본노래를 들으며 영단어외우니 0 1
잘 안외워지네.. 담부턴 영단어외울때는 팝송으로
-
나: 방에 처박혀서 버튜버 들으면서 수학 n제 벅벅 풀기
-
공부할땐 있던 친구도 쳐내고 혼자 다니는 스타일이라 룸메랑 안친해지고 싶은데 보통 많이들 친해짐?
-
과외 학생이 상점이랑 봉사시간의 중요도를 물어봤는데 제가 일반고 출신이라 정확히...
-
카트 원작 부활 5 0
https://kart.nexon.com/
-
역사과목 A+ 3 0
인도동남아시아 역사와 지리 A+
-
눈부신 태양아래로~ 2 0
.
-
엑 왜 메인이여 6 1
학교끝나니까 메인이
-
수학만 하고 공부 끝내야지 4 0
수학 세네시간만 더 하면 순공 8~9시간 찍을 듯
-
저희아들이.. 1 0
마돈나가 됐어요 마돈나돈나돈나
-
나의 대학 생활 4 1
(1) 수업때 오르비 보기 -> 통사 통과 n제 풀기 (2) 과제는 gpt로 딸깍...
-
수특 문학 0 0
수특에 실린 대목만 봐도 되나요?..
-
김성은쌤과 이미지쌤중 누구를 듣게 시킬건가요?? 개념 몰입감은 성은쌤이 더 좋은데...
-
용종 제거하고 치킨먹기 3 1
의사쌤이 기름진거 먹지말라고했는데 먹고싶다...
-
좀 간결하게 설명했으면 싶은데 자꾸 이상한 비유랑 장황한 설명만 하고 그 소리한거...
-
그나마나마.. 0 0
이제서야 통곡의 구간을 벗어나서 문제라고 봐줄만은 한.. 문제를 뽑아낸 거 같네요....
-
국어 수완 0 1
해야하나요? 사탐은 둘다 할 예정이고 국어는 수완 보는 것이 효율적일까요?
-
확통 노베 0 0
작수 백분위 언매 100 미적 84 영어 1 정법 99 사문 100인데 지금...
-
요즘 일상 9 4
일어나서 밥먹고 롤하다 저녁먹고 헬스장갔다 롤하다 잠 진짜 레전드로 시간낭비중
-
정신과왔는데 0 2
나말고 다 여자네
-
늙네 갔다 왔어... 6 2
신검 갔다왔어! . . 오늘 공부 조금이라도 더 해야지
-
사관학교 문제 2 0
국어 영어도 수능시험 연습으로 좋나요? 시험장까지 거리가 좀 있어서 수학만보려고...
-
조정식 김지영 화많아서 싫고 이명학 너잼일거같앙 션티 이영수? 걍 재밌고 편하게...
-
PSAT 신기하네 6 1
11번 (가), (나)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에서 다수의견 반대의견 부분 발췌한거임...
-
러셀이랑 고민중인데.. 지금 한약수 중에 하나 다니고 반수하려고 하는데 어디가...
-
커플 학교에서 꽁냥거리네 ㅅㅂ 4 2
개빡친다
-
님들 주력 샤프가 머에요 8 1
저는 PILOT s30 로트링 500 인거 스테들러 헥사고날 도 고가라인으로 들고...
-
고등학교 유급을 피할려고 3 1
2년만에 내신공부 하는데 진짜 ㅈㅅ 마렵다 ㅈㄴ 어려움 ㅅㅂ
-
행복하세요.. 5 2
-
야뎊의 존재가 3 1
무한반수생을 양산한다
-
엽떡 먹고싶은데 안사줌 0 0
걍 미미떡볶이를 먹기로 결정함.
-
그천 리미틷 ㅣㅇ 이미지ㄷ 4 2
교보문고가서 내가 친구에게 말한 감상이야 1번 밤하늘의 은하수 같은 느낌 2번...
-
이제 방학을 맞았으니 6 0
이미 수명 다 뒤진 문돌이로서 뭔 일자리로 먹고 살아야할지 고민을 해보도록 하자 그만 알아보자
-
놀라운 사실 2 0
계집은 열등하다
-
내일부터 스카 고정석 쓴다 4 0
30일 15만원 개꿀
-
조금이라도 자야지 7 2
그래야 수업에서 안 졸아
-
[물1 여름방학 특강 과외모집] 아직도 감 못 잡으셨나요? 5 3
안녕하세요 물1 과외강사 정상화입니다. 강사소개 25수능 현장 응시 만점 26수능...
-
뭐가 할게 없네 8 1
찐따의 일상이란
-
이제 노잼개그 그만해야지 6 0
-
스테들러 샤프진짜못만듬 7 1
겉만보고 여러번 속음.. .요
-
이 글 들어와서 댓글 안달면..... 13 1
탈모
-
이런저런 0 3
저런이런
-
매우 신기한사실 알아냄 0 1
이해원엔제 문제편이랑 해설지 서로 앞표지랑 뒷표지가 점대칭관계임...ㄷㄷ
-
교보문고가야하는데 17 2
기찮다
-
국어 작년 수능보다 타임어택 심했던 시험 있음? 5 0
19수능 22수능 2506도 문제가 어려웠던거지 작년 수능만큼 글이 튕기고 시간...
-
저런 1 0
저런
-
이런 1 1
이런
-
세상에서 가장 빠른 물고기는? 8 2
숭어 (슈우우우우우우우~웅어)
-
환급 들어왔었내 0 0
모르고있었음
우왕 치과의사다
페이 궁금해요
하이닉스보다 못 법니다
선생님은 어쩌다 수련하게 되셨나요?
관심 있는 과목도 있었고, 현실적으로 수련 받을 여건이 되어서 받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있는 터라 방학때 치의학 관련 공부를 좀 하고 싶습니다. 어떤 걸 추천하시나요? 다음 학기 과목 예습, 임상 책 읽기, 논문 읽기 정도가 후보에 있습니다.
차라리 재테크 공부를 하시는 건 어떨지요
치과 관련해서는 앞으로 지겹게 보시게 될 거고, 학생 때 뭘 한다고 해서 엣지를 내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마케팅, 브랜딩 이런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오 좋네요. 감사합니다!
교정과 아직도 ㄱㅊ나요
네
공보의 후 수련받나요?
보통은 군복무 전에 수련 받습니다
선생님의 경우에요
저는 공보의 다녀왔습니다
군대 어떻게 처리하셨나요
공보의 다녀왔습니다
지방의vs경희치 어디 추천하시나요
수련 안하고 싶다면
서울약은 안되나요
당연히 되는데 이미 약대라
보드를 영원히 안 따고 싶다면 치대가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인설치랑 지방치 차이가 큰가요
서울대 연세대는 간판 먹어줍니다
설치 인설의 둘다 갈 수 있으면 어디 가실 건가요?
저는 설치
혹시 이유를 여쭤볼 수 있을까요? 메이저가 아니라 그런건가요
좋은과 보드가 보장되면 의대 갈래요
제가 손재주가 안좋은데 치대는 별론가요?
못하는 사람도 평균에 수렴하게 되긴 합니다
설치vs아주의 면 어디가 나을까요
케바켄데 저는 설치
혹시 이유 알수 잇을까요?
저는 해당 분야에서 탑 찍는게 더 좋다고 생각해서요
선생님 예전에 오르비 많이 하셨나요
예
인제의랑 연세치중에서 뭐가나을까요
인제의요
왤까요.ㅠㅠ
인제의는 마이너 티오가 많으니까요
결혼 빨리 해서 안정적으로 살고싶은데, 지방가도 상관없다면 그래도 의사겠지요?
네
넹ㅠㅠ 내일 면접 평타는 쳐야겠네여~
동기중에 심하게 적응 못 하시는분 본적있으신가요?
손재주가 너무 안좋아서 너무너무 못한다던지
손재주 보다도 사회생활 때문에 적응 못하는 사람은 있습니다
진짜 개원 못하면 그렇게 힘든가요??
개원해도 힘듭니다
설치여도 많이 힘든가요...?
출신 학교랑은 큰 상관이 없이 치과계가 다 힘들어요
오늘 사랑니뽑았는데 너무아파요
어른이 되어가는 겁니다
몇수하셧나요
현역입니다
치대 공부랑 어느정도인가요?
대략 하루에 몇시간 정도 공부하셨는지 알려주세요
셤기간 말고는 공부를 안 했습니다
치과의사 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ㅜ
치과의사되면 존예 여친 사귈수 있나요?
당신은 존잘인가요?
아뇨...
망했습니다
지금이라도 다른직업 고려해보는게 좋을까요?
직업고려보단 성형이 낫습니다.
이나이에요..?ㅜ
압도적인 몇백억대 자산가가 되지 않는 이상 크게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산가가 된다고 해도 상대 이성들은 님이 아닌 돈을 보고 만나는거라 사실 의미 없다고 생각해요 전
하이닉스보다 못 번다고 하셨는데 그래도 둘 중 고르면 하이닉스보다 치과의사 아닌가요?
당연하죠 비교불가임
제 친구 수의사 하이닉스 저 셋있는데 수의사가 젤못벌고 그다음이 하이닉스 그다음이 저입니데이
님은 성공한 개원이잖아요.... 성공한 개원 의사, 치과의사, 수의사, 한의사, 약사 등등>하이닉스>>>>페닥(의 제외)>>>>망한 치과의사, 약사, 수의사, 한의사 등등
부럽습니다 형님
연치면 치과의사로 메리트가 큰가요? 지방의 대신에 갈 만 한가요?
그정도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자교 교정(지방)과 서울 수련 보철 외과 치주 보존 소치 중 무얼 더 추천하실까요?
교정이요
교정과가 제일 인기가 많나요? 그렇다면 그 이유가 뭔가요?
요즘은 전체적으로 수련이 인기가 많은데, 아무래도 돈 때문입니다
아빠 치과의사고 올해 수능으로 지방의 아님 단국치, 강릉치 인데 어디갈까요
지방의 가세여
지사의랑 경희치 중에 뭐가 나으려나요??
지사의요
미세한 작업을 할때 손떨림이 조금 있는편인데(대놓고 떨리진 않는데 실험 같은거 할때 pipet 끝이 많이 떨리는 정도) 치대 진학 고려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겠죠?
넵
1. 교정과 학점 최소 몇찍어야하고
상위 몇퍼까지 가나요?
2. 인비절라인 요새 가르친다는데
커리큘럼에 생겼나요?
https://dentalnews.or.kr/mobile/article.html?no=33471
1. 학점, 상위 몇펴 이런거 보다 나보다 뛰어난 경쟁자가 없는게 중요합니다. 대충 TO가 3명이면 3등안에 드시면 유리하겠지요.
2. 저 학생때는 없었어서 모르겠어요. 수련과정에서는 제가 교정과가 아니라 모르구요.
통합치의학과는 전망이 어떤가요?
그냥 치과의사랑 똑같습니다
아하 감사합니다
24살에 가면 메디컬 vs 계약학과
하고싶은게 뭔지 모르겠다는 가정하에요
무적권 메디컬이요
모든 답변에 공감하고 갑니다
1.하루 4번 양치는 오바인가요?
2.치실이 양치만큼 중요한가요?
3.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턱선만들기 운동이나 기구로 하는게 진짜로 효과가 있나요?
4.콜라,사이다 같이 쎈 음료수 치아에 안닿게 하고 바로 목구멍으로 가게해서 마시면 양치하고 마셔도 되나요?
1. 횟수보다 음식물 섭취 후 양치가 중요합니다.
2. 훨씬 중요합니다.
3. 없진 않겠지만 유의한지는 모르겠습니다.
4. 빨대를 사용하세요.
넵 감사합니다
서울대치대 vs 자기 지역(광역시) 지거국 의대
+치대 내에서 이정도면 치대중에서 좋은 대학 나온게 유의미하게 메리트있을정도다 싶은 마지노선이 어디인가요?
저라면 인기과 갈 수 있으면 의대, 아니면 설치요.
서울대요.
연대치대vs지방치 갭차이보다 설치vs연치 갭차이가 크나요?
저는 한 분야에 들어오면 그때부턴 그 분야 내에서의 경쟁이라고 생각해서 1등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구강악안면외과는 요즘 어떰가요?
부산대나 몇몇 병원을보면 그래도 티오가 다 차긴하더라구요
+ 그쪽으로 교수가 되고싶다해도 자리가 거의 없다보면 될까요?
요즘 인기 많습니다.
전반적으로 수련 자체가 인기가 많긴 합니다.
교수 자리는 운빨이라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나이가 좀 있는 수험생인데
전문의까지 따기 부담스러운 상황이면
인설치vs지사의 중에서 어디가 더 괜찮을까요? 지사의가면 gp할 가능성이 높아요
서울대면 치
아니면 지사의요
gp만 할 생각이어도 의대가 좋을까요??
치대생이 알려주는 본인만의 치아관리 꿀팁
6개월 주기의 치과 내원
양치, 치간칫솔, 치실의 사용
혹시 요즘 의치 개원 시장이 어떤가요? 주변 경치 다니는 형은 서울은 고사하고 성남까지는 치과자리 없어서 부모님이 병원장인거 아니면 자리잡기 빡빡하다던데 그정도인가요?? 지방에 차리면 돈 쓸어먹는다는 이야기는 아직도 의치 모두 유효한가요?
돈 쓸어먹는 건 개인 역량이겠지만 지방 간다고 되는 건 아닙니다. 개원자리 없는 건 전국 공통이에요.
어깨 안아프신가요?
아플 예정입니다
앗 … 그렇담 아직은 아니시라 다행이네요
혹시 입학하기도 전에 목 어깨 아픈 사람은 비추일까요..? ㅋㅋㅠ
네 무조건 비추입니다
답변감사합니다,,ㅎㅎ
부모 두분이 다 치과의사고 각각 체어 3개짜리 소규모 치과 하나씩 운영하시는데 이 경우에는 의대보다 치대 가는 게 나을까요?
예
서울대 공대 or 상경 vs 치대
이걸 묻는 사람은 치대를 가야한다고 봅니다
확고한 뜻이 없으면 메디컬이 답이겠죠?
예
조금 민감한 질문이라 쪽지드렸는데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질문하고싶은게 많아서 쪽지로 질문드렸는데 시간되시면 확인 부탁드립니다!
경한vs원광치 페이+20대를 즐기기 고려했을때
어디 추천하기너요
저는 30이 되어서야 서울에 올라왔는데, 20대도 잘 즐겼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연히 구글링하다 들어오게되어 질문 하나 남겨봅니다
1.흙수저 출신이라..졸업해도 바로 개원하긴 힘들 것 같은데
늦은 나이에 치대 입학하면 아무래도.. 페닥 생활하긴 힘들까요?
2.요즘 치과도 과포화에 무한경쟁이라 전문의 과정을 밟는 케이스가 많아지는 것 같던데
개원가에서 보철,교정 같은 인기과 전문의가 가지는 메리트가 크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술기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