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 배치의 중요성[수학]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5725374
면접이 끝나서 수능 얘기를 써보려 합니다(사실 모고 홍보임)
일단 전 a*b가 아니라 a*c (점 B의 x좌표)로 구해서 449로 답 적고 틀려서 96점입니다..
시간은 7~8분정도 남았어요
평소 실모 풀때, 6모 9모 다 시간 남은적이 없었는데 더 어려웠던 수능에서 시간까지 남기고 고득점을 할수 있었던 이유가 뭐였을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수능이랑 똑같은 주요문항 난이도 배치의 모의고사 세트를 푼 적이 있어서 입니다
사실, 그냥 푼 정도가 아니라...
예 제가 만든 모의고사입니다ㅋㅋ
14번
수능

투투모

기존 평가원 도형에 비해 계산 많고 어렵습니다
21번
수능

투투모

현재 수능에서 미적, 공통 다 합쳐서 가장 어렵다고 평가되는 문항입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요.
투투모 21번도 저 시험지 세트에서 가장 어려웠습니다.
정답률이 거의 0%였던것으로 기억해요
22번
수능

투투모

제제는 달라도 난이도는 비슷해요
일단 수능 22는 누군가에게는 굉장히 쉬웠을거고
누군가에게는 엄청 어려웠을겁니다.
투투모 22도 비슷해요
어렵다는 평이 대부분이었지만 중간중간 쉬웠다는 사람들도 있었어서..
정답률도 꽤 높았습니다

누군가의 풀이...
저거처럼 투투모, 수능 둘 다 숫자 감각 좋으면 바로 풀리지만
그렇지 않으면 한참을 헤메야 한다는 점에서 유사합니다
미적 28번
수능

투투모

둘다 겉보기에도, 실제로도 크게 어렵지 않은 문제입니다
미적 29번
수능

투투모

둘다 무난한 수열 문제입니다.
다만 계산은 수능이 좀 더 많고 난이도 자체는 투투모가 좀 더 어렵긴 해요
미적 30번
수능

투투모

둘다 실제로 풀면 별거 아니지만, 겉보기 난도 때문에 체감 난도가 확 올라간 문제입니다.
저는 수능 끝나고 30번이 쉬웠다는 평이 대부분일줄 알았는데 다들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겉보기 난도에 쫄지 않는게 굉장히 중요한거 같습니다.
결론
물론 각 문항의 소재가 14번을 제외하면 다르긴 하지만, 위에 쓴 주요문항 5개의 상대적 난이도는 21>30>>>>14=28>29라는 점은 26수능과 투투모 모두 같았습니다.
15번은 예외적으로 수능은 매우 쉬웠고 투투모는 어려웠지만, 나머지 주요문항만 보면 상대적인 난도 배치가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난이도 배치로 낸 실모가 투투모가 유일하기에
(혹시 이외에 수능과 유사한 난이도 배치의 실모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제가 푼것중에는 이런 난도 배치 못본거 같아서..)
투투모를 제대로 풀었다면 본인 실력보다 최소 4점은 올랐을겁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난이도 배치의 실모를 풀어보는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사설에서 9번부터 막힌다고 욕하지 말고, 최대한 다양한 상황을 풀어보는게 27 수능 대비의 핵심이 될듯 해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현역 고3 입니다. 미적 85점 영어 89로 미련이 많습니다.(언미영생지...
-
(투표)영어 상평VS절평 2 0
절평 장점 웬만해선 등급 맞기 수월 검머외들 때문에 등급 밀리는 일 없음 영어 부담...
-
현수는 근데 ㄹㅇ 어케하려나 3 0
사반수?
-
성격이 예상됨
-
그러고보니 채연이는 땄네 3 0
사설 가끔 채연이한테 졌엇는데 드디어 이겼군
-
경제지리는 진짜 뭐배우는거임 3 0
ㅈㄱㄴ
-
대성컷대로 뜨면 행복사할듯 19 4
믿습니다 대성..
-
왜 사는거지 좆같네 2 1
끔찍하다 진짜
-
진지하게 어디감 4 0
지금 진학사 돌려보면 동국대 경영도 5칸이던데 홍대는 영어때매 아예 안됨 진지하게 어디가냐
-
경북대 인문논술 6 0
보통 몇점정도면 합격함? 시골살아서 독학했는데 실력이 너무 딸리는거 같아서 걱정댐...
-
니트입으면 턱이가려지는데 7 0
그모습에 반했는데 알고보니니트빨이었던거 알면 어칼거임? ㄹㅇ 거의 마기꾼수준인데
-
칠수생 이거 어감 폭력적이다 8 3
진짜 그 어떤 단어보다도 마음이 아파지는 단어임 모르는 사람한테 아저씨라고 불리는것보다 더 슬퍼질듯
-
경희대 한국어학과 들가성 2 0
국제캠 공과대학으로 전과한다는 마인드는 제정신 아닌거지? 좀말려줘봐
-
스레드 이거 개웃기네 ㅋㅋㅋ 3 1
누가 병신집합소랬냐
-
2027 서울대 의대 목표 탐구조합 질문드립니다. 9 0
안녕하세요 n수생인데 이번 수능에서 생1에서 털려서 1 년 더 해야 할 거 같습니다...
goat
걍 대단해

진짜 goat
부엉이goat1컷 88 뜨나요
잘..모르겠네요
전 85~86일거같아요
문만공부 ㄷㄷ
고트 투투모

엇 내가 1등했던 시험지다!ㅋㅋㅋ수시 쓰셨던거 같던데 관악에서 봅시다ㅎㅎ

으아 될진 모르겠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