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급 추정할때 4 0
보통 원점수를 기준으로 하나요 표준점수를 기준으로 하나요.. 언매 79인데 79...
-
라이브 ㅇㅈㄹ하네 돈도 많겠다 비행기타면 서울에서 대구 30분이면 올텐데 서울카르텔 진짜 환멸남
-
운동할때 홍련화 들으면 7 1
과거회상하면서 1개 더 들수있음 개꿀팁
-
군필오수재밋겟다그치 1 2
올해는 100일 공부햇으니깐 내년에는 50일 공부해야징
-
겨울의 민지는 예쁘다 3 0
-
초딩때국룰...real 10 1
일요일 아침 신비한tv서프라이즈 저녁에는 개그콘서트 보고 그 엔딩곡 밴드가...
-
블루아카<씹덕의무언가를자극함 6 1
시즈코따아아아아아앙
-
여자친구 사귀면 좋긴함ㅇ 5 1
ㅇ
-
한의사 현재 초호황기에다 구인난임 18 8
커뮤에 맨날 대표원장이 구인난이라고 징징대는 글올라옴 대부분 인센포함 세후...
-
안녕하세요, 상위권 대학생 커뮤니티 노크입니다. 노크가 노크유저분들과 함께 수험생...
-
겨울옷 사는거 힘드내 4 0
멀 입어도 옷이 두꺼워서 김밥마냥 굴러다닐듯
-
난 덴지임 5 1
과제의 악마 우걱우걱 개강의 악마 우걱우걱
-
라이브반이 싸긴하네 7 0
대치보다 30만원 더 쌈 근데 질문을 못하잖아 질의응답은 메가게시판에서 텍스트로만...

책 많이 읽음?
ㅖ
책 추천 좀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건 최인훈의 광장
역시 국어는 재능빨
성적 상승의 사례가 꽤 존재하죠
24 25 26 쳐보고 느낀건데 국어는 재능+자신감만 있으면 끝인것 같아요 ㅋㅋ
이거 굉장히 궁금한건데 전공공부 하실때 국어재능 도움되시나요? 전공이 문과인지 이과인지에 따라 다른가
도움이 안 되진 않는 것 같아요
근데 이게 제가 아 내 독해력 덕분에 이 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하는구나! 이렇게 자각해본 적이 없어서.. 흠
전공이 문과쪽이신가요?
넹
저랑 비슷한데 혹시 저랑 공부법도 비슷하신가요? 전 계속 사고 정리하면서 내 사고를 다듬고 깎아내는 방향으로 공부해왔는데
공통은 진짜 공부를 안 했어서 제가 수험생 입장에서 공부했던 방법은 아닌데
과외할 때 해설을 그런 방향으로 해주긴 했어요
할매턴우즈 어캐 다맞앗노
읽고 푸는거죠 그냥
수능 국어 공부 거의 안하신거에요? ㅋㅋㅋ
공통은 아예 안 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다시 복기해보니까 더프를 풀긴 풀었네요 매달; 오답은 안하긴했음
그래도 언매는 공부좀했는데 24에서 언매만틀림
언매 잘하는 법 좀
그건 저말고 다른분께 물어보셔야
지능검사 해본적있으세요?
아주 어릴 때라 지금에서 별 의미있는 수치는 아닐 것 같아요
옆에다가 단어나 문장 이런거 쓰면서 풀기도 하시나요 아니면 한번 사고한건 다 기억나시는지
답 체크나 계산 필요한 비문학 아니면 뭐 안 쓰는 것 같아요
국어재능러네 부럽다
평소엔 항상 96-97 떴었는데요 98이상 받기 위해서 중요한 건 대체 뭘까요? 시간은 넉넉히 남는 편이었습니다 수능조졌지만...ㅋㅋ
잡기술에 의존하지 않는 단단한 독해력이요
독해력 키우는 건 역시 독서가 답일까요
아무래도 그런 것 같아요
강사들 말에 혹해서 ebs 공부 열불나게 하는 게 제일 안타까운 것 같음 뭐 효과가 0이냐? 그건 아니겠지만서도
책 많이 읽어왔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한참 멀었네요 더 해야겠다...^^
언매는 평소에 어떻게 공부하셨나요?
동욱킴 언매 체크메이트랑 연필통인가? 언매N제 병행했어요
혹시 언매 기출분석도 거의 하지 않고 언매 N제 위주로 많이 푸신건가요? 그리고 선택과목 언매를 만점받는데도 책을 많이 읽으셔서 독해력이 컸던게 영향이 있으셨는지 정말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네 독해력의 도움을 꽤 받은 것 같아요. 특히 문장성분 분석하는 파트에서 좀 편했어요
기출은 깜빡했는데 검더텅 한 번 풀었어용
초딩때부터 텍스트 (책, 신문, 인터넷기사 등등) 자주읽으셨나요
책을 좀 많이 읽었어요
23땐 백분위 얼마셧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