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수능 망함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5550896
1교시 국어보고 잘 본줄 알았는데
채점해보니까 개망했고
수학은 모의고사 평가원 다 합쳐서 2뜬적도 없는데
갑자기 10모에서 70으로 4뜨더니 ㅈ됐다 싶어서
실모 돌렸는데 수능에서 72로 3뜸 ㅋㅋ
재수는 무조건인거 같은데 1년이란 긴 시간동안
어떻게 해야할 지 너무 막막하고 힘들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그래서 올해 과탐 최대수혜자는 2 0
화1임?
-
22444 스나이퍼 결과 5 0
멍가 이상하긴 한데 맞는걸까여..? 부산대 경북대 시립대 순임
-
웩슬러에서 처리속도만 심하게 낮은 사람들 잇음? 4 2
본인이 그럼...
-
2611 불기하 맞음 5 1
제가 30분 걸렸음 2509 20분 2511 22분 2606 18분 2609 25분
-
와,, 근데 수능날에도 애들 양치하던데 신기,,, 6 1
난 평소에도 하루에 한번 저녁에 샤워할때만하는데 수능날 수능보는 학교 점심시간에서...
-
설대 농대 사탐 1 0
가능함?? 농경제만 가능??
-
'고교 물리I 이수 여부'가 대학 성적 가른다…최대 44.7%p 차이 4 1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
메가 배치표 이거 정확함?? 9 0
스나 가채점판이랑 너무 차이나는데..? 뭐가 더 현실과 가깝나요?…?ㅠ
-
성대 인논 1 0
단락 나누기 다들 하시나요?
-
야뎁 공부법 한번 해보셈 시험지 있어도 앞에 두고 연습장에 조건이랑 도형...
-
근데 더 무서운 건 답을 이미 다 알아도 우리 과 시험 문제 만점은 못 받는다는 거임 4 0
답을 아는데 왜 풀지를 못하니
-
나랑 협곡할사람없나 10 0
칼바람도좋고...
-
올해는 지구 농가가 망한겨? 2 0
그럼 27수능은 지구봐야겠네
-
금성은 비너스 화성은 마스 천왕성은 우라노스 다 신 이름인데 지구는 왜 그냥 지구일까
-
간단한 화1 총평 21 0
필자는 48점, 19번을 시간이 부족해서 못풀었다. 난이도 : 불닭에 캡사이신...
-
건대가고싶어제발!!!!!!
-
인하 생명관련과 안되겠죠?? 1 0
너무 가고싶은데ㅠㅠㅠㅠㅠ
3월까진각잡다가 5월에 애들끼리 술먹고 놀다가 6월에 처맞고 빡공이 국룰 아님?
저도 예전엔 재수할 생각하면 엄청 막막하고 인생 망한줄만 알았는데 지나고 보니 좋은 경험이네요.. 인생사 새옹지마란 말이 있듯이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화이팅하세요!
그냥 눈물만 나오네요 오늘도 하루종일 운거같아요
독학하면 공부도 안하고 재종이나 기숙 들어가야될거같은데 부모님한테 너무 죄송하다는 생각밖에 없고 내가 고작 이런애였나 싶고 모의고사 항상 저보다 못본애가더 잘봤다고 자랑하는거보면 진짜 죽어버리고싶고 인스타에 수시 면접본 애들 보면 진짜 미쳐버리겠어요 수능 보기전엔 제가 재수정도는 버틸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수능 망하고 재수 다시 생각해보니까 1년이 말도 안되게 길게 느껴지네요…
입시 하나만을 보고 몇년간 달려왔을텐데 그게 뜻대로 되지 않으면 정말 힘들죠.. 나도 모르게 주변 친구들과 계속 비교하게 되고 자존감 팍팍 깎입니다 ㅜ
그래도 너무 자책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하루만에 모든게 결정되는 수능 특성 상 운의 영향이 매우매우 크죠. 단지 운이 좀 안따라줬을 뿐이지 학생이 잘못해서 못본게 아니에요.
너무 나쁘게만 생각하실 필요도 없어요. 실패를 딛고 일어선 경험이 앞으로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고 1년 투자로 훨씬 좋은 결과를 낼 수도 있는 거니까요.
제가 무슨 말을 해도 위로가 안될거 알지만 그냥 드리고 싶은 말을 써봤습니다.. 올 한해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