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수능 국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5490270
작년 국어 고정 1등급이었고 올해 과외 때문에 집모로 풀어본 모의고사 90점 중반정도였는데 이번 수능 음…현장에서 푸는 수험생들은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문학은 생각보다 좀 쉽게 빠진 것 같고 의외로 비문학이 조금 더 까다로운 것 같네요…? 저는 당연히 문학이 어려울거라고 예측했던 사람이라 살짝 당황스러웠습니다
칸트 열팽창 둘 다 쉬운 지문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특히 칸트…평가원에 많이 나온 주제인데도 불구하고 이정도 지문 난이도 뽑아낸 것도 신기하고 이와중에 문제는 또 쉽게 냈더라고요. 지문 읽고 이해안돼서 넘어간 2-4등급 친구들이 피 볼 것 같습니다…
열팽창은 칸트보다 이해는 잘 되는데 문제가 조금 까다로운 것 같아요 디테일을 잘 봐야하고..현장 수험생들은 많이 어렵다고 느낄 것 같습니다ㅜㅜ
가나 지문이 오히려 제일 나은 느낌 팍 들었어요 보기에는 제일 괴랄스러워 보였고 올해의 킥이 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아닌…
저는 이번에 화작으로 풀어봐서 언매상황은 모르겠는데 화작은 그냥 그랬어요 어려운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문학은 복합 지문도…소설도 그냥 그랬어요 정말 그냥 그랬다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연계도 적당했고 잊잊 만큼의 충격을 기대했는데 없었네요 감나무랑 북새곡도 무난했고
비문학 먼저 푸는 친구들이 혼란스러웠을 것 같습니다 겉보기에는 어려워보이는 지문들이 오히려 쉽고 만만해보이는 인문철학 칸트가 배신때린 기분.
난이도는 중상인 것 같습니다 딱 적당~한 국어같아요
화작 1컷은 88-91정도 예상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트랜드가 바꼈나 시험지에 3점 난이도 아니면 킬러뿐이네
-
성균 경영 죽어도 안되나요? 2 0
언매 미적 정법 사문 응시했고 백분위는 89 93 99 98에 영어 2등급입니다...
-
고2인데 저기까지는 맞나요?
-
메가컷vs진학사컷 0 0
뭐가 더 정확한가요?
-
보현님 수능 끝나고 당장 가채점 점수 인증하세요 1 2
몰래 계속 수능보는 거 알고 있으니까 당장 모든 걸 낱낱이 밝히세요
-
쌍지에서 뭘로 바꿔야 하나.. 0 0
한지 35 세지 32 뜸.. 세지 33에서 32로 컷 안내려가겠지??... 한지는...
-
근처 수능시험장 알 방법 없나
-
미적 77 2 될까요????… 0 0
-
세지 1번부터 틀렸다 0 0
야미 2합5를 못맞춤ㅋㅋㅋㅋㅋ
-
생명 38 진짜 2안됨? 1 0
메가 빼고 다 2컷인데 이럴경우에는 어디가맞죠
-
국어전에 인데놀먹어서 망한건가 0 0
9모때 너무떨려서 인데놀2개먹고보니 괜찮길래 똑같이햇는데
-
슬픈 꿈을 꾸었습니다... 0 0
영어 탐구 111 뜨는 꿈 진짜 꿈...오전 기준으로 스카이도 넘보는 상황이었는데...
-
확대축소가 뭐임 1 0
나때는 그런거 없었던거 같은데
-
미적분 내년에는 부활? 2 1
기하 또 몰락이에염?
-
이 성적 숭실대도 안되나요… 0 0
좆됐다
-
연례행사임
-
다녀와, 올삐언 4 1
다녀와
-
인강 사이트 추천 0 0
국어는 안들을 것 같고 수학은 문제퀄이랑 해설강의 좋은게 좋아요 개념은 안들을거...
-
93 91 1 89 71 0 0
화작 확통 영어 사문 지구 이정도면 어디가나요 최저러인데 순수 궁금증
-
국어 92점 표점 0 0
얼마나 나오려나요? ㅈㄱㄴ 언매기준...
중학교 과학교과서 연계를 때려버리는.. ㅋㅋ
독서 법다운 법에 인문도 난도 있고 열팰창 계산이 현장에서 압박 느껴짐요
연계는 담보랑, 북새곡에 수궁가 여서 체감은 잘됐어요
수궁가는 소설처럼 안 나와서 줄거리 대충 아는 사람은 빨리 풀었을듯
언매는 글대로 무난한듯
열팽창이랑 인문이 반응이 케바케네요ㅋㅋㅋㅋ 열팽창 vs 인문 난이도만 두고보면 칸트가 더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현장에서는 열팽창도 엄청 부담됐을것같긴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