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 때까진 끝난 게 X (+ 수능 예열 자료 배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5445566
안녕하세요! 시선모의고사, 시선국어연구소입니다.
곧 수능이죠, 수능입니다.
참 제가 다 긴장이 됩니다.. 제가 쳤던 수능 당일도 기억이 나고요
그래도 마지막까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고민을 해봤는데,,
마지막 인사와 함께 예열 자료를 만들어 봤습니다.
따로 받으신 자료가 없거나, 독학하시는 분들은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무겁지도, 그렇다고 또 가볍지도 않게 선별하여 제작했습니다.
마지막 인사는 제 경험을 비추어 생각해 본 수능 당일의 권고 사항입니다.
잘 참고하시고,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뭐 전통적인 권고 사항들이 있죠. 가령, 쉬는 시간에 옆자리 친구와 절대로 답을 맞춰봐서는 안된다는 거 말입니다.
맞는 말이긴 하나, 저도 지키질 못해서 강하게 권하지는 못하겠습니다.
물론 시험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수도 있으나, 사바사인 것 같습니다.
제 썰을 풀자면, 저의 경우는 2교시 수학이 끝나고 점심을 먹은 뒤 저 포함 넷이서 확통 30번 정답을 비교해보았으나, 그 자리에 있던 4명의 답이 모두 달랐습니다.(넷 다 틀리거나 넷 중 한 명만 맞는 초유의 사태 ㄷㄷ)
그치만 저도, 그 친구들도 모두 딱히 멘탈에 지장이 가지는 않고 ‘내가 맞고 쟤네가 틀렸겠지ㅋㅋ’라는 마인드로 끝까지 시험을 쳤습니다. (물론, 제가 적은 답만이 정답이었습니다.)
뭐 한편, 외람된 얘기긴 하나 확통 사탐을 선택하신 분들은 2교시 수학 영역 약 11시가 경과하고 나면 교실의 절반 이상이 쓰러져 자고 있는 진귀한 광경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수학의 경우, 답 개수 규칙 저격이나 찍기 특강 저격 등이 있을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어 지혜롭게 찍으시길 바랍니다.
시험 외적으로는, ‘가채점표’와 ‘필기구’, ‘전자기기 및 준비물’ 등에 관한 조언이 있겠습니다.
가채점표의 경우, 감독관의 허락 하에 사용이 가능하며 대부분 감독관이 허락해주실 겁니다. 그리고 불허된다 하더라도 수험표 뒤에 작성하면 되기에 너무 염려하진 마세요.
필기구는 여분의 컴싸 2개 + 여분의 0.5 샤프심 + 지우개 정도만 챙겨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간혹 귀마개나 방석 등을 가져가시는 분들이 계신데, 감독관의 허락만 받는다면 사용이 가능하며 귀마개의 경우는 거의 허락해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가져가셔도 될 겁니다.
그리고 절대로 “신분증과 수험표”!!!!!!를 챙기시고,
그리고 꼭 “아날로그 시계”의 약이 충분하며 잘 작동하고 시간 오차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리고 반드시 “전자기기는 앞으로 제출하거나 아예 들고 오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냥 전자기기는 에어팟과 핸드폰을 제외하고는 들고 오지 마시길 권합니다. 제발. 걸리면 부정행위로 퇴출 당합니다.
- 시험 내적인 권고 사항
1) 수능 당일, 시험이 끝나기 전까지 최대한 다른 친구와 대화하지 말고, 고독하고 고고하게 치고 오시길 바랍니다. 안부는 시험이 끝나고 주고받아도 충분합니다.
특히, 1교시가 끝나기 전에는 절대로 타인과 접촉하지 말고 ‘나’와 ‘글과 문제’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친구와 답을 맞춰보는 것은 개인 재량에 맡기겠습니다. 본인이 멘탈이 약하면 하지 마세요.
2) 평소에 모의고사를 풀던 때, 내게 익숙한 루틴대로 시험을 치르시길 바랍니다. 그날은 익숙한 것도 낯설게 느껴지는데, 새롭고 낯선 루틴 밖의 행동은 더욱이 낯설 것입니다.
3) 체력 소모가 심할 것입니다. 초콜릿이나 포도당 캔디를 많이 가져가서 시험 중간중간에 드시길 권합니다. 또한 집중력 유지를 위한 에너지드링크나 커피도 가져갈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가나초콜릿 큰 거랑 하얀색 몬스터, 편의점 스타벅스 바닐라라떼를 추천합니다.
4) 8시 40분 종이 울리고 시험지를 펼쳤으나 눈앞이 하얗고 집중이 안된다..고 하여 당황하진 마십시오. 침착하게 “나 지금 좀 ㅈ됐다. 빨리 집중해야 한다.” 이걸 마음 속으로 삼창 후 진정하여 다시 읽으신다면 집중이 될 겁니다.
5) 어른들 말대로 문제 몇 개 더 틀린다고 인생이 망하진 않지만, 수능을 두 번 친 제 경험상 몇 개 더 틀리면 기분이 좀 많이 많이 안 좋습니다..
그러니 위기 의식을 갖고 끝까지 긴장을 풀지 않고 노력하여 꼭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랍니다.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수고했다는 말은 아직 이르며, 크게 학습에 관한 조언을 드리기도 시기가 적절치 않습니다.
지금까지 해 온 것들을 훑어보고 정리해보면 좋긴 하나, 익숙한 것들만 복습하고 분석하기 보다는 낯선 문제를 푸는 것을 같이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부디 마지막까지 지치지 않고 버텨서 행복한 결실을 맺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시선국어연구소 드림.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고 1 2 모의고사에서도 숫자가 분수로 저렇게 크게 나오는 타입들은 다 틀렸음 거의..
-
얼리버드가되 2 0
-
잘잘 1 0
자
-
메가패스 동시접속 동접 3 0
친구가 아이디 빌려준다는데 친구는 패드 저는 노트북 웹으로 봐도 걸리나요? 한 명이...
-
현대판 반고흐 그런건가요
-
반수 고민 들어주세요 4 1
사탐런해서 미적사문지구 응시했고 이번에 설 문과 붙을것 같은데 내년에 문디컬...
-
빨리 성인이 되고싶음 2 0
병신 같은 릴스 존나 찍어서 인스타에 올리고싶은데 학교애들이 보면 존나...
-
아 외롭다 3 0
ㅇㅇㅇㅇㅇ.
-
현역 지2 7 0
재밌다는거 외에 장점 있을까요?
-
[단독]김경 “1억원 줄때, 강선우도 함께 있었다” 자수서 2 1
김경 서울시의원(61·사진)이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강선우 의원(48) 측에...
-
롤체어렵다 0 0
라이즈안하던업보를받는중
-
개때잡어려운데 갈아탈가요? 3 0
개때잡 너무 어려운데 인터넷에서 개때잡 노베용이라 해서 믿고 샀다가 너무 어려워서...
-
오 뉴스 글 써지네 2 1
신기
-
美관세 '운명의 날' 임박…한국엔 태풍일까 미풍일까 1 0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했던 관세정책의 운명이 이르면 14일(현지시간) 결정된다....
-
얘네 해설 말투 이상했던거같은데 기출도 그럼?
-
삼수포텐잇나요 1 0
44255 >> 32334로 올렸어요
-
이시간에 면허 학원을 2 0
가야한다니
-
오랜만에 7시간잤다 6 3
5시간씩 겨우 자다가 진짜 오랜만에 7시간잠
-
여기가 한국인지 1 1
시베리아인지
-
부기부기밤밤 2 1
좀더자자 좀더눕자
-
다들 오늘도 파이팅 2 0
난 아직 13일
-
아 얼버기인데 다시 자고 싶다 1 0
ㅏㅏㅏ
-
실검1위시립대뭐노 5 0
오늘조발이라도하냐
-
답지없이 성공!
-
그래서 메인만 보는중입니다...
-
7시간은 자야하나 1 1
흠냐
-
오늘은 탐구데이 2 0
물2화2함
-
ㅇㅂㄱ 2 1
-
설대는 왜 2 0
산 중턱에 있는 주제에 면접 대기실 입실시긴이 8시인걸까
-
오늘부터 일찍 자기로 했음 8 0
그래서 지금 잘거임
-
얼버기 1 0
얼버깅
-
새르비 1 0
재밌네
-
노추 1 0
츠키좋아
-
어디갔지
-
문만 대전 5 0
은 어떰 ? 조은듯 부엉이 칸타타막 나와가지고 백수저고 흑수저는 막 재야의 고수...
-
덕코내놔ㅜ 0 0
덕코주시오.
-
님들 한번만 봐주세요..ㅠ 0 0
이거 붙을 수 있을까요 0.65로 돌리면 85로 뜹니다.. 서성한 점공계산기 조기...
-
[속보] 이스라엘의 경계 태세가 매우 높은 수준으로 격상 0 0
Breaking News
-
뭐하고있으려나
-
집복귀 1 0
잠은안옴
-
나랑 6모 대결 ㄱㄱ 2 1
난 6모 안볼거임
-
오르비 흑백대전 15 2
백수저가 네임드 흑수저가 저랩노프사 흑수저 백명이 대결해서 20명 선정 20대...
-
이거 정신이나간걸까 0 0
메모리가 컴퓨터가격이네
-
2027 수능 답안 유출 5 0
수학 1번 배점 2점임
-
흑백요리사 스포함 9 0
마지막 화에서 결승전 함
-
나 덕코좀 줘 힝아들 5 0
안아줘요 레어 사고시퍼 ㅠㅠㅠ
-
얼버기 2 0
-
얼부기 3 0
가자 가자 레츠고
-
성균관대 수학교육과 건국대 전기전자공학부 동국대 시스템반도체학부 고민중입니다. 어디로 가야 할까요?
-
오트밀카레는 맛있을까 0 0
이거해보려고카레끓였다 어떻게든 오트밀을 처리해야 한단 말이다
아직 끝난 게 아니다 를 맘에 담아두어야 하는 거 같아요 지금도 그렇고 4교시 때도 그렇고
맞습니다.. 끝날때까지 긴장을 풀지 않고 꼭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꼭 좋은 결실을 맺으시길 바랍니다! 화이팅요즘들어 글이 안 읽히는데 어칼까유
잠 많이 자면 실력 돌아오겠죠??ㅠㅠ
숙면은 중요하며, 예전에 잘 읽었던 글들을 다시 한 번 독해 해 보는 등의 방법을 통해 감을 찾는 것이 중요할 거 같습니다. 꼭 다시 감을 되찾아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언매 답이 다르게 나와있더라구요,,,
죄송합니다 급하게 올리느라 검토 과정 없이 올렸기에 실수를 했던 것 같습니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시험 치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