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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성함수 개형추론인데
자기가 잘 풀면 좋은문제 ㅋㅋ
제 기준은 논리적으로 완벽한가 계산이 더럽지 않은가 (분수나 루트 덕지덕지해놓는거나 방정식 근 거지같이 해놓는거) 얻어갈 점이 있는가 어떤 방법을 써도 같은 결론에 도달하는가 이정도?
생각보다 사설은 답지처럼 식을 안 쓰면 미지수 다 구해도 식 만들기 겁나 어렵게 해놓거나 그런 경우가 꽤 있음
근데 님 논리대로면 260622는 좋지 않은 문제인가요?? 대다수의 지로함 문제가 초월방정식을 못 풀게 만듦으로써 풀이를 하나로 고정하고 있는데
자취방정식 말고 근 대충 끼워맞추기도 돼서 ㄱㅊ지않나요 그 문제는
초월방정식을 대입법 이외의 방법으로 푸는 걸 고등과정에서는 가르치치 않기 때문에 상관없죠 그건
수능은 고등수학 내에서 평가하는 거니까
아 저는 저 문제를 a좌표를 구한 다음에
A를 지나는 직선의 방정식을 구하고 점과 직선 사이의 거리로 삼각형의 높이(O와의 거리)를 구한 뒤
피타고라스를 이용해 B좌표를 k에 대한 식으로 특정하고, 지수함수에 대입하는 식으로 풀었어요
이렇게 풀면 우선 식의 형태가 사람이 풀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하게 나와서.. 미지수 1개 식 1개인데도 답이 안나와서 현장에서 이것만 30분 넘게 붙들고 틀림
그렇게도 풀 수가 있군요 제가 말한거는 다항함수를 예로 들면 3*변곡점을 안 쓰면 계산이 하늘로 가는 문제 같은 거 말한거였는데 저기서 복잡하게 나올수도 있구만
근데 보통 여러 초월함수가 섞여있는 식의 경우 그걸 일반해를 구하라고 낼 순 없어요 예를 들어 3^-x + 5^x = 10 의 해를 구하는 이런식으로
이건 교육과정에서 배우지 않거든요
조건의 유기성, 문제의 아이디어,어느정도의 참신성, 완결도
ㅇㅎ
사실 일반적으로는 풀이의 정당성이 퀄 판단의 기준이 되긴함
해모 즌3 0회 후기 보니까 21번이 평가원같다길래 봤는데 저는 딱히 그런걸 못느껴서요
걍 사바사인가 싶었어요
사실 왠만적인 수험생은 퀄 평가 힘들어요
ㅠㅠ 수능 끝나고 출제조교같은거 하고싶은데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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