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해서 전남대 의대 합격했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493267
그렇게 막 자랑할 성적과 대학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수기 몇자 끄적거려봅니다.
제 목표가 의대였는데 현역수능때 수학2등급, 생투3등급이 나와서 쓸 수 있는 의대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재수를 결심하고 수능 본 그해 12/29에 재수 선행반에 들어갔습니다. 처음에는 현실을 인정하기 싫어서 무척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이 성적으로 갈 대학은 많지. 근데 난 목표가 다르니까!' 이런식으로 자기 암시를 해가며 재수 처음을 버텼던거 같습니다. 선행반을 하고나니 정규반에 적응하기도 쉬웠고, 선생님들과도 많이 알게되어 재수하는 내내 많은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물론 올해도 생투가 3등급이 나와서 합격증 나오기전까지 많은 애를 먹었습니다. 그나마 제가 전남대학교 의대에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중 하나가 국어와 영어를 잘봤기 때문 이었습니다. 대학마다 과목 반영비율이 다르다는건 다들 알고 계시겠죠? 전남대학교는 다른 대학들보다 국어와 영어를 상당히 많이 보더라구요. 수능을 잘보는게 정말 중요하지만, 혹시라도 기대에 못미치는 결과가 나온다면 저처럼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하시는게 진짜 중요한 것 같습니다.
끝으로 두가지 충고만 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먼저 서울대를 꼭 가고싶으신 이과분들 말고는 정말정말 탐구II 과목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하면 되지 않겠나? 이러신분들 많이 봤는데, 제가 그 사람들중 하나였습니다. 투과목은 50점을 맞으면 정말 좋은과목입니다. 그러나 2점짜리 하나라도 틀리면 그때부터는 발목잡는 과목이 됩니다.
다음으로 수능장가서 국어과목은 절대로 답 갯수 맞춰보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물론 친구들과 답 맞춰보는거는 자살행위이구요;;) 제가 올해 국어A형 짝수형 시험을 보고 쉬는시간에 혼자 답갯수를 셌는데요, 평소에 답을 세본적도 없는데 왜 하필 수능장에서 셋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평가원이니까 답갯수가 8-10사이에 있겠지 이런마음으로 갯수를 셌는데 2번선지가 6개 밖에 안나왔습니다. 그자리에서 멘붕먹고 '아 삼수다' 이런생각을 하게됐습니다. 그래서 2교시 수학시간 시작부터 떨었고, 4번부터 잘 안풀렸습니다. 다행이 30번이 풀만했기에 끝까지 다 풀고 돌아와서 찬찬히 푸니까 풀리더라구요.
이렇게 제 수험생활은 2년으로 끝이났네요. 재수생활에 가장 중요한것은 자기자신을 믿는 것 같습니다. 이제 현역이신분들, n수를 준비중이신분들 모두 자신을 믿었으면 좋겠구요, 올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나 등장 4 3
씻고 나가야지..
-
ㅡㅏㄱ 1 0
ㅜ
-
뭐 나도 한남이긴한데 일본에 소주한잔이라고 헌포가 있음 일본인 여자들 헌팅할 수...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결국 밤샘 청년 7 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1 0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
존나 아픈데 이거 ㅈ된거임?
-
경제 커리 질문 0 0
사탐런은 경제로 하게 되어서 경제 개념은 끝내가는데 기출도 인강컨 듣는게...
-
오르비북스 책 사면 2 0
레벨 오르나요?
-
딜레마는 그거임 3 0
진학사 컷이 낮은곳은 구조적으로 펑크나기 힘들고 역설적으로 컷이 높은곳은 핵펑크가 날수도 있음
-
이러면 어디가요 5 0
-
망상중 4 1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설대식 370점으로 추합 이런거 안되나
-
언백 적백을 찍어라 5 0
영탐 3등급이어도 서울대가 가능하다
-
일단 수학을 존나 해 6 2
그럼 킹능성이 보인다
-
어디 펑크날지 3 0
지금 계산중
-
로그아웃합니다~ 2 1
개강하고 봅시다.
-
99 96 1 99 99 5 0
는 되야 서울대 ㅈㄴ 안정권인가?
-
수능안본지진짜개오래됐네 5 0
헐랭탱~
-
수능 이렇게 보면 설경 ㄱㄴ? 12 0
아랍어는 임의로 입력
-
아 서울대 빡세네 8 1
알고 있었는데 팩트를 한번 더 쳐멎으니까 더 아프네
-
언매도 해야하고 0 0
할게넘많네
-
97사탐 95과탐 전혀모르겟어서
-
오늘 새벽 리젠율 뭐지 3 0
오랜만에 원서철 느낌 났음 ㄹㅇ
-
서울대?
-
저거 적분 해봤는데 3 0
첫번째부터 기억 안나서 0점받고 접음
-
새벽실화냐 13 0
잘자
-
올해월드컵보고느낀점 7 0
토토에는 손도 대지 말아야지
-
옯찐따라 옯만추하자 해도 8 0
못 나갈 것 같음
-
평우평우야.. 4 0
-
옵만추하자고 3 0
-
일요일은 재충전 해야지 0 0
일평균 10시간 일주일 유지하는것도 개빡세네
-
핫식스 마셔서 잠 안옴 2 0
그래서 늦게자면 일어나서 또 핫식스 마셔야함
합격 축하드리고 본문에서 팁을 하나 추출하자면
※2과목 하지마라
넵! ㅎㅎ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결론 : 2과목 하지마라
네 왠만하면 안하시는거 추천합니다^^
빠른97 님의 2016학년도 대수능 성적표
영어 2점짜리 하나틀린 동지다 ㅎㅎㅎ
정말 축하드립니다!!!
다 맞은 줄 알았는데 2점짜리 틀렷데요 ㅎㅎ
국어랑 수학 공부어떻게하셧어요??
수학은 21 29 30틀리는 학생이에요
계속 붙들고 있다가 정말 심히 빡칠때 답지를 보면 "하… 이렇게 풀리는걸… 난 병신이야…" 하면서 뇌리에 각인됩니다
국어는 마닳이랑 기출 무한 분석했습니다. 분석 경우에는 답이 왜 답인지 오답이 왜 오답인지 꼭 확인했구요. 수학은 기출 풀면서 적절히 변형된 문제들 풀어봤습니다. 재수학원에서 주는 문제들로 주로 공부 했던거 같아요. 그리고 봉투모의 같은것은 학원에서 주는거 딱 하나만 풀었습니다. 의미가 없는 것 같아서요. 풀고 답이나오는 과정을 잘 숙지하시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 홧팅!
이걸 생2가!!
국어 답갯수 공감ㅋㅋㅋㅋㅋ
진짜 국어 가채점표 쓰고 삼수생각함
그니까요 ㅠㅠ 갯수 세지 말았어야했던거 같아요
보라돌e 님의 2016학년도 대수능 성적표
저랑 뭔가 비슷... 저도 2번 6개나와서 멘붕왔었는데 ㅋㅋ
ㅎㅎ 그래도 국어 백점 맞으셧네요!
수고하셨어요!!
2과목은 버리자.
네네! 서울대가 목표가 아닌한 원 원 하시는거 강추입니다.
영어 뭐 틀리셨어요? 듣기?
저 40번인가? 그 단어 두개 채워넣는거요 ㅎㅎ
아 문장요약? ㅎㅎㅎ 수고하셨어요
ㅎㅎ 님도 수고하셨습니다~~
onuri 님의 2016학년도 대수능 성적표
와 저 970.61인가 광탈점수라 안썼는데 생투 한문제 영어 1점 차이가 이렇게...ㅠㅠㅜㅜ
이이고.. 힘내세요!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나카시마 아이 님의 2016학년도 대수능 성적표
제점수인줄 ㄷㄷ 축하드립니당 전 패기있게 순천향의 넣었는데 떨어질듯... 설공생각중이에요
ㅎㅎ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설공은 어디까지 되셨나요?~
재료공학 추합 정도요?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수능끝난지 얼마 안된상황에서 모의지원해가지고요 ㅎㅎ
전남대식으로 몇점이셨는지요?
977.24입니다
꾸질님대단하시네요! 존경스럽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우와 축하드려요
저도 전남대 의대 합격생인데 ㅋㅋㅋ
학교에서 뵈요~
ㅎㅎ 네~~ 학교에서 뵙겟습니다!
66661 님, 전남대 의대 합격 축하드립니다.
재수하는 동안 마음고생 많으셨습니다.
전남대 의대 합격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